• [일상] 시트로엥 차 타보신 분들 계신가요?2020.02.18 AM 01:5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최근 C5 에어크로스가 너무 예뻐보여서 고민중인데, 혹시 시트로엥 차 타보신 분들 계신가요?

 

서비스센터나 혹은 타셨던 차의 느낌이라던지.. 대략적인 평가가 어떠셨는지 궁금하네요.

댓글 : 19 개
그랜드피카소 타는 친구 말로는...
생각보다 디젤 엔진이 쓸만하다 라는거와 블투 딜레이 정도?
워낙 드문 메이커니 유툽 리뷰들이나 소모임 가보시는게
프랑스 차 답게 하체가 단단합니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좋아하는 분들은 불호가 강하고
땅에 붙어가는 느낌에 노면의 느낌이 전해지는 차량을 선호하시면 괜찮습니다
연비도 좋음.
서비스센터는 좀 말이 많다는데 시트로엔푸조 차량은 괜찮습니다 사세요
타보지는 않았지만 wrc 출전하는 제조사기 때문에 기본은 할것 같네요
DS3 캔버스 소유자입니다. 만 6년 조금 안 되었고요.

현대차 타다가 수입차 타면 엉덩이 아픕니다. 그래도 BMW 계열보단 낫습니다.

일단 연비는 황홀합니다. 45리터에 1000킬로 넘는 연비 보여줍니다. 신경 쓰고 조건 받쳐주면 그렇단 얘기입니다. 그리고 일단... 예쁩니다. 그리고 다른 수입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품값이 쌉니다.

좋은 점은 여기까지.

일단 가장 큰 문제는 블루투스입니다. 반응이 느려서 음악 안 틀고 휴대폰 내비만 켜면 앞 부분이 끊겨 들립니다. 여기에 편의가 좀 부족한 느낌도 있습니다.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은 가속입니다. 정지가속이 좀 느립니다. 마치 2차 함수 곡선 같은 식으로 가속이 붙습니다. 주행 가속은 괜찮은데, 정지가속이 좀 느리니 도심 주행은 호불호가 확실히 갈립니다. 아내와 딸은 좋아하는데, 전 별로.... 이는 프랑스 차들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요샌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서비스 받는 곳이 많지 않다는 것도 약점인데, 이는 수입차 타실 거면 각오 하실 문제고요. 다만 정기점검을 제외하고는 제 미니와 시트로엥은 둘 다 아직 고장 한 번 없습니다. 둘 다 만 5년을 가뿐히 넘겼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연비 좋아서 저공해 딱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뭐, 되는 건 공영주차장 반값 정도가 끝이지만 말이죠.

참고하시길...
중고 가격 상당히 떨어지는 것도 각오 하셔야...
  • pians
  • 2020/02/18 AM 06:11
대충 들어보니 중저가 브랜드라는데
수입차 프리미엄 붙어서 중고가 브랜드가 되서 팔리겠죠?
DS7 ㄱㄱㄱㄱ
피카소 구입하려고 갔을때 느낌은
1. 서비스 악평은 랜드로버랑 비슷 한데 인지도에 밀려서 잘 안알려진 정도
2. 마감단차 개똥 심지어 전시차량에서도 보이는 어긋남과 과도한 용접부위
3. 엔진 좋음 연비 좋음
4. 외관이쁨
5. 시크로엥은 푸조의 하위브랜드
6. 한국인이 원하는 실내공간 수납 구성이 아니라 귀찮음
7. 수리 부품없을경우 기본 2~3주 혹은 달 단위

정도 였어요
시트로엥이 푸조보다 상위 브랜드입니다
  • ^^^
  • 2020/02/18 AM 09:00
편의성은 버리시고 타시는게 좋아요
핸드폰 연동 부터 해서 답답한 면이 많습니다.
연비가 좋은데 저는 예전 차였어서 ..지금은 어떤지 모르겟습니다. 엔진이 바뀐건지 미션이 바뀐건지
그 덜덜 거리고 출발 속도 느린 버젼은 연비가 엄청 잘 나왔는데 (서울 시내에서 18키로 나왔음)
지금은 다른 버젼이라 안그렇다는 소리도 있네요

아 지금 차와 확연히 다른건 요소수사용량입니다.
무슨 기술인지 모르겟는데 한국 차 보다는 요소수를 적게 잡아 먹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큰차이네요
디자인만 보신다면야...
칵투스 오너입니다. 다른 분들 평에 대체로 동의합니다. 연비 깡패, 디자인 좋고, 가속 느리고...
보험 관련해서 말씀드리면 외제차 브랜드 중에 쓸데없이 등급이 높은 편이라 보험료가 동급 타사에 비해 많이 나옵니다 ㅠㅠ
그랜드피카소 adas 파랑이 타는데요.. 좀 있음 2년 되네요.
저도 c5 보고 왔는데 이쁘더라구요.. 피카소를 와이프 주고 저도 살까 했는데.. 그피보다는 실내가 좁더라구요.
일단 그동안 타봤던 느낌이나 as 같은걸 보면
1. 하체가 유럽차 느낌대로 단단합니다. 국산차 같은 통통튀는 느낌은 아니에요.. 유럽차들이 대부분 그렇죠.
2. 연비는 아주 좋습니다.
3. 출발할때 가속인데 전 그렇게 밟고 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그다지 문제가 되지는 않았어요..
4. 한불모터스가 수입사인데 as는 정말 다들 말리던데 저는 괜잖았습니다. 오일2번갈고 수리는 받아보질 않았습니다만..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줍니다.다만 대기실 의자가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5. 시트로엥은 푸조의 하위 브랜드가 아닙니다. dna 자체가 달라요 같은 차체를 공유를 해도 완전 다른차에요.
6.벤츠나 bmw 가 아닌 담에야 수입차 수리 부품은 그렇게 빨리 되지 않습니다.
7.블투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전 그냥 저냥 했어요... 핸드폰으로 음악 들을때나 통화할때 빼고는 쓰질 않아서.
8. 디젤 엔진의 소음이 실내에는 거의 안들어오더군요.. 전 첫 디젤차인데 .. 그래도 아무래소 휘발유차랑은 차이가 있습니다.
9.쪽지 보내주시면 제가 알고있는 한에서 알려 드릴께요..
그랜드 피카소 타다가 애가 늘어서 카니발로 옮겼는데요.. 그정까지 느낌을 보자면
1. 차량은 아주 훌륭합니다. 연비도 좋고 가속도 훌륭했고
2. 서비스 센터는 친절합니다. 국내 서비스 센터에서 느껴보지 못한 친절함이 있습니다.

단점은 수리 부품이 문제입니다. 좀 큰 사고 나면 기본 1달입니다... 중간에 부품이 잘못오면?? 2달입니다.

제가 격어봤어요 ㅠㅠ 2달.... 갸들 홀리데이 까지 겹쳐서 더 오래걸린적도 있었네요..

근데 문제가 머냐면.. 보험으로 렌트 할수 있는 최장 기간이 1달입니다... 서비스 센터에서도 렌트를 해주긴 하는데 차량도 몇대 없어서 힘들다고 보시면됩니다.
  • dix
  • 2020/02/18 PM 01:05
차는 준수한데 그 가격대에선 정말 선택의 폭이 너무 넓다는게 문제...
개인적으로 씨트로엥 몇년식인지는 모르겠지만 두대정도 타봤는데 변속충격이 맘에안들어서 저는 비추해요
지금은 MCP미션이 아니라서 변속충격 없습니다~~전에는 적응하기 힘들었죠ㅠ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