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뇌를 거치지 않은 이야기] 토익 질문좀 드리겠습니다2012.06.10 PM 03: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토익을 공부한지 1달이 넘어가는데 아직 너무나도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주어 동사 목적어의 문장이 있으면

주어 _________ ~~~~ 의 문장이 있으면 동사자리는 찾을 수 있습니다.

근데, 매번 찾아 놓고 틀리는 부분이

동사의 정확한 형태를 몰라서 계속 틀립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상황에서

(A) supplied
(B) supplies
(C) supply
(D) supplier

저는 동사가 무엇인지 몰라 틀리거든요.
그냥 막연히 동사는

~ate, ~en, ~fy, ~ize 이렇게 밖에 모르겠어요 ㅠㅠ

동사와 더불어 빈칸에 형용사와 명사도 들어갈 자리는 파악이 되는데,
정답지에서 매번 형용사인줄 알구 정답을 선택하면 동사라 그러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해결책이 없겠습니까? 도와주세요 ㅠㅠ
댓글 : 8 개
어근만 외우시면 해결되는 문제인데 -_-;;

어근 한 50개정도만 외우면 대강 영어하시는데 커버되실꺼에요.

그리고 동사냐 형용사냐 부사냐 이거는 문장 전체를 보고
판단하셔도 충분히 푸실수 있어요.

주로 문장이 길어지는게 주어 부분에 수식하는 구나 절이 붙어서인데
진주어만 잘 찾으실수 있으시면 동사가 들어갈지 형용사가 들어갈지
판단하기 쉬울꺼에요.
럭키님 자세한 설명 더해주셔서 감사합니당!
사실 토익은 반복되는 경향이 커서 기본서를 정독+반복 하는것이 중요해요..그리고 동사라던지 단어를 볼때 의미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위 보기와 같이 supply의 다른 형태를 다 같이 외우셔야 되요.. 그러면서 단어를 많이 보면 그냥 자연스럽게 외워짐.. ~~er이 붙으면 그 행동을 하는 행위자라던지 ~s,~es면 복수형태명사 또는 3인칭 단수동사라던지.~ed 면 과거동사 또는 분사 형태 정도만 알면 어느정도 구분이 되는데 예외가 반드시 존재하기 때문에 예외도 많이 알아두셔야 함 .. 또한 문장에서 동사자리 뿐만 아니라 다른 위치에 따른 형태들도 다 기억하셔야 해요..
다른 보기와 같이 동사와 다른 품사의 뜻이 확실이 다를 경우는 그래도 괜찮은데 위 보기로 예를 드신 supply의 경우는 명사와 동사의 의미를 다 가지고 있기때문에 문장구조를 잘 파악하셔야 답을 찾을 수가 있어요,.
동사를 파악하시는게 어려우시다면 동사보다는 오히려 분사나 다른 품사가 어떻게 끝나는지를 먼저 보시면 그게 구별이 더 쉬울꺼예요.. 동사는 어미부분이 정말 다양한데 동사에서 파생되는 형용사나 부사인지는 어느정도 형태와 규칙이 있기 때문에 동사에서 형용사가 분사들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많이 보세요 그럼 금방 이해하실듯..
단어 외우실 떄 품사도 같이 외우세요 한단어를 외울 떄 그단어의 여러 품사를 외어야합니다
일단 영어는 많이 접하는게 답입니다.

어근/어미만 다 외워놔도 새로운 단어 접할때 여긴어디 난누구 현상에 쉽게 빠지지 않고..

그 성문 기본영어 뒤의 기초문장 250개만 달달 외워도 토익 문법문제는 다 맞춰요

텝스의 경우는 망이지만...
(텝스야 뭐 문법이랑 어휘 다합쳐서 200점배수고 이건 공부하건 안하건 160점대..)
결국 영어도 언어다 보니 한국어를 먼저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단지 순서가
나는 허겁지겁 먹었어 맛있는 빵을 이런 형식으로 되기 때문에 어려움으로 느껴 지실거구요
이때 나는 : 주어,
먹었어: 동사,허겁지겁: 부사,맛있는:형용사,빵:목적어 , 이렇습니다.
영어를 처음 하신다면 어순만 다르게 하신다면 편합니다.
처음엔 나는 먹었어 , 나는 보았어(무엇을), 이런식으로 도치법 형식으로
혼자 한국어 말하기를 한다면 훨씬 편하실것이고 나중에 천천히 늘려가세요
결국 최종적으로 할것은
나는 보았어 무엇을( 니가 잤다는것을 그남자와)
이런식으로 해보세요~

그리고 ed 또는 ing 같은것은 거의 동사로써 답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형용사 취급( 명사앞) 에 취급 하여 주시고 나중에 공부를 더하시어
아닌경우를 취득하면 되겠습니다.
ex) exciting goods ,excited person
윗분들 말처럼 품사를 다양하게 익히시고, 동사와 형용사간 선택이 헛갈리신다 하면 분사 파트를 공부한 후에 다시 문제를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동사, 동명사, 분사 파트를 한번 쭉 공부하시고 다시 한번 문제를 풀어 보시길.

동명사 분사는 동사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명사와 형용사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처음 접하면 헛갈리실 겁니다. 반복만이 살길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