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일렉기타에 대한 질문.2014.06.27 PM 08:4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번에 일렉기타를 한번 배워보려 하는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깨인 지식을 자랑하는 루리웹 유저들의 도움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써 올립니다.

1. 사실 기타는 '입문용 일렉 기타'로 검색을 하면 나오는 것들 중 하나를 선택하려 합니다.
그런데 딸려오는 옵션들이 많더군요. 앰프라든지, 튜너라든지.. 그러한 것들이 꼭 필요한가요?

2. 그러한 기기들에 연결하지 않고, 통기타 처럼 생으로 현을 퉁기며 연주를 할 수 있을까요?

3. 앰프를 사용할 경우에 헤드셋을 연결하여 나 혼자만 들으며 조용히 연주를 할 수 있나요?

4. 또는 앰프 없이 바로 기타에 헤드셋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댓글 : 24 개
기타 종류에 따라 좀 차이가있긴하지만
대게의 일렉기타라면 엠프에 연결하지않으면 큰 소리가 안납니다
음색이 그대로라면, 소리의 크기는 조금 작아도 한번 해보렵니다.
뭐 하고싶은대로 하시면 되겠지만 그럴꺼면 굳이 일렉기타를 사용하실 이유가 없지않을까요?

일렉기타를 쓰는 이유가 보통은 다른 변환기기를통해서 일렉만의 다양한 소리가 장점이고... 일렉 특유의 솔로같은 경우도 해머링이나 풀링오프나..이런저런 스킬들이 엠프없이 될런가 모르겟네요
사실 지금 제가 일렉도 한번 연주 해 보고싶고, 통기타도 한번 연주 해 보고싶은 애매모호한 상태인지라.....ㅎㅎ;;
1.대게 필요합니다.
2.할수는있습니다만 소리가 크지않습니다. 기타 종류에따라 통기타 비슷하니 소리가 나는것도 있지만 비쌉니다.
3.할수 있습니다만 엠프에 따라다르겠지만 보통 변환용잭이 따로 또 필요할껍니다.
바로 연결가능한것도 있습니다.
4.없습니다
그렇군요... 그냥 페키지로 구입을 해야겠네요.
답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헤드락커라고 휴대용 엠프같은놈이있는데 가격조 저렴하고 미약하나마 디스토션 기능도 붙은놈이 있습니다.
손바닥만한놈인데 기타잭을 헤드락커에 연결하고 헤드락커에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하면 거기로만 소리가납니다. 혼자들으면서 연습하기엔 좋음
다만 사운드가 좀 저렴하기도 하고 디스토션밖에못넣음
1번 : 튜닝할려면 튜너 있어야죠. 일렉은 앰프물려서 하는게 기본이구요.
2번 : 할수는 있습니다만 증폭이 안되면 큰소리가 안나죠.
3번과 4번 : 검색엔진에서 vox amplug 검색해보세용
귀엽게 생겼네요.ㅋㅋㅋ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하하.. 그런 기분으로 패키지 구매해서 먼지 뒤집어 쓰고있지요..
위에서 설명 잘 해주셨네요
저도 비싼돈 주고 구입했다가 어디 구석에 박아놓는건 아닐지 좀 걱정입니다.;;
  • HBH
  • 2014/06/27 PM 09:13
패키지 사지 말고요
멀티 이펙터도 있고 모델링앰프도 있고 하니
일단 기타 먼저 고르고 있으세염
예. 알겠습니다.ㅎㅎ
제가 추천드리는건 엠프사지말고 저렴한 멀티이펙터를 사세요.
엠프 단독주택 아니면 어차피 엠프에 물려도 제대로 소리 키우고 하지도 못하구요.
멀티이펙터 사면 그냥 기타랑 이펙터 연결하고 헤드셋 끼워서 마음껏 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가라도 멀티이펙터면 어느정도 다양한 소리를 만들 수 있기때문에 원하시는 통기타 비슷한 소리도 낼 수 있고 훨신 재미있습니다. 튜너는 필수입니다
그렇군요...
답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밴드음악생각하시면 멀티이펙터 꼭 사셔야합니다. 단순 일렉기타만 사셔서는 원하시는 느낌을 낼 수 없습니다. 저도 gs낭천님 말씀처럼 앰프는 나중에사시고 멀티이펙터 사셔서 헤드셋으로 연주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컴퓨터에 line-in 시켜서 필요하면 스피커로 듣고 있습니다.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1. 20만원 이하는 다 비슷비슷한거 같습니다. 적당히 모양나는거 고르셔서 사시면 될것 같아요. 튜너는 있는게 편하고요. 앰프는 딸려오는 것들은 사실 좀 퀄리티가 아쉬워서 공간차지만 하는거 같아요.

2. 통기타처럼 충분히 연주가능하지만 소리가 통기타보다는 많이 작습니다. 혼자 연습 용도로 정도만 쓰시는게 좋아요.

3. 헤드셋끼고 연주해도 밤에는 좀 크게 연주하면 같은방에 없어도 신경 쓰입니다.

4. 앰프없이 기타에 헤드셋 연결하시려면 옆구리에 다는 작은 전용 앰프가 있긴한데 음질이 많이 아쉬울겁니다.
데임 saint t150, 콜트 g250, 스윙 s2.. 이 중에 하나로 구할까 싶습니다.
밴드까진 생각하지 않고, 그냥 혼자서 퉁기며 놀 생각입니다.ㅎㅎ;;
1. 사실 기타는 '입문용 일렉 기타'로 검색을 하면 나오는 것들 중 하나를 선택하려 합니다.
그런데 딸려오는 옵션들이 많더군요. 앰프라든지, 튜너라든지.. 그러한 것들이 꼭 필요한가요?

- 아무래도 초보자를 위해 구성한 패키지 내용물들은 다 필요한겁니다
단 스트랩(어깨끈)은 정말 최악인게 와서 뜯어본적이 없네요, 케이블도 노이즈 심한 싸구려가 옵니다

2. 그러한 기기들에 연결하지 않고, 통기타 처럼 생으로 현을 퉁기며 연주를 할 수 있을까요?

- 그냥 나무에다가 철사 걸어놓은 소리밖에 안납니다. 사실 앰프 연결 안하실꺼면 일렉사는 의미는 없어요. 그러면서도 저도 귀찮으면 그냥 쌩줄소리로 깨작거립니다

3. 앰프를 사용할 경우에 헤드셋을 연결하여 나 혼자만 들으며 조용히 연주를 할 수 있나요?

- 요즘은 대부분 앰프에 헤드폰단자가 있습니다. 근데 경우에 따라서는 5.5단자인경우가 있어서 젠더가 필요 하거나 아예 없는 앰프도 있습니다. 초보 패키지에 있는 15w급 똘똘이 앰프는 이어폰단자가 있다고 보심 되요

4. 또는 앰프 없이 바로 기타에 헤드셋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 안됩니다. 앰프에서 일렉기타로 전기를 주고 일렉기타 픽업에서 자기장을 발생시켜서 줄을 튕겻을때 자기장의 변화로 소리가 만들어 지는데요. 이런 역할을 하는게 앰프 (정확히는 프리앰프) 입니다. 위에 amPlug같은 녀석이 프리앰프구요, 똘똘이 앰프는 프리앰프 + 파워앰프 + 케비넷 합쳐놓은 녀석이라고 보심 되요
답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일단 위에서 말씀해 주셨던 vox amplug라는 녀석에 맘이 가네요.
http://www.buzzbee.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2952&category=001002032

amplug 말고 차라리 이건 어떨까요?
저 한강도 가지고 나가고 하는 아이인데 66가지던가? 드럼소리도 나고 작아서 괜찮습니다

앰플러그는 비추하는게 볼륨이랑 톤? 정도 밖에 못만져서 딱 하나의 소리만 나요
앰플러그가 괜히 소리별로 많은 종류가 있는게 아니에요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솔직한 얘기로 언제 훅 접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멀티 이펙터 사시는건 부담스러우실거 같고 똘똘이 앰프 말고 몇가지 이펙터가 내장된 모델링 앰프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 vox mini3 나 mini5 추천 드려요, 건전지 들어가서 휴대도 되구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