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야매 연구] [프야매] 단일 롯데덱을 예상해 보자.2011.10.22 AM 12:09
이번 업데이트 사항 중 눈에 띄는 것중 하나가 단일 팀 컬러 A의 도입이더군요.
현재 테스트중인 밸런스는 듀얼 팀컬러와 지역 팀컬러를 합친 수준의 능력치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소폭 증감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듀얼 팀컬러와 지역 팀컬러를 합친 수준의 능력치 테스트란 말
즉 듀얼 +5/+3과 지역 팀컬러 +5/+3 합쳐서 +10/+6 이지요.
기존 팀컬20인B가 +4/+2 였으니 이번A는 +6/+4로 나올 듯 하군요. 개인적으로는 +7/+4 정도가 적당할 듯 싶은데
아무튼 어떻게 소폭 증감될 지는 모르겠으나 +10/+6으로 잡고 진리 선수들 위주로 라인업을 예상해서 꾸려봤습니다.
-포수-
뭐 현실상 롯데 단일에서 쓸만한 포수는 풍기 정도 뿐이죠. 업데이트를 통해서 94년 까지 추가된다면 임수혁 선수가 어떻게 나올지도 관건이군요. 08민호라면 리드도 100이 나오고 교장정 역시 쓸만합니다.
-지타-
전문 지타는 홍포겠지요. 무난히 교장정100은 나오고 09홍포라던가 01호세등도 전문 지타 요원이라 봐야겠네요.
-1루-
1루는 뭐 마공갈과 돼지가 있습니다. 07말고도 06도 괜춘한데다 마해영은 94년 까지 업데이트 되면 더욱 다양한 버전으로 등장하겠네요.
-2루-
2루는 조턱과 정태옹이 있어 든든합니다. 00박정태도 6코지만 올스라면 그럭저럭 쓸만하고 94년까지 추가 되다보면 더 다양한 버전의 정태옹이 등장하겠지요. 제일 기대되는건 92년 버전입니다만...
-3루-
3루가 좀 딜레마인데 돼지를 3루수로 쓰면 1루수버전 돼호를 활용을 못한다는게 좀 아쉽습니다. 10돼호는 일단 꿈의 카드중 하나인지라 획득 난이도도 관건이고... 뭐 일단 1루엔 마해영이 있으니 09돼호가 각광을 받을 듯도 하군요. +10을 받는다면 쓸만한 3루수가 됩니다.
그외 조성환과 김주찬의 3루 버전도 그럭저럭 쓸만 합니다. 투결 방지용이자 코절약을 위해 활용할만 하죠.
-유격-
유격수는 각종 뼈기혁 시리즈 외에 답이 없는게 좀 문제네요. 민재옹이 있긴 하나 수비는 뛰어난 대신 장타력 떨어지는건 박기혁과 별 다를바 없고... 뭐 번트형 선수가 하나 정도는 있어야지 하는 위안 삼아 써야겠지요.
-외야-
롯삼 듀얼을 돌리며 느낀 점이기도 하지만 롯데는 외야에 이렇다할 좋은 선수가 없는게 좀 문제죠.
그래서 아무래도 고코 외국인 선수에 의존할 수 밖에 없기에 그중 쓸만한 3인방을 추려봤습니다.
고코라 획득하는 것도 문제지만 다 얻어도 셋중 둘 밖에 쓰질 못하네요.
다음으론 10롯의 외야수 듀오 아섭이와 준우를 꼽을 수 있겠네요.
사실 수비 적성 S에 대한 집착만 버린다면 더 높은 교장을 투자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섭이는 11년도 버전이 더욱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투결방지 및 코절약으로 쓸만한 외야수 들입니다.
승화는 선구가 안습한거 외엔 좋은 외야수고
안정적인 수비를 원한다면 07수근이를 발야구를 하겠다면 05수근이를 써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듯 하네요.
왠 현대 선수냐가 아니라 이번에 추가되는 95년 전준호 선수와 가장 스탯이 유사한 04전준호를
유학을 보내지 않고 가상으로 스탯을 짜봤습니다.
95년에 .308 69도루 1홈런 42타점을 쳤으니 주력은 좀 더 높고 장타는 좀 떨어지긴 하겠네요.
유학은 불가하지만 골글/올스 버전도 나올테니 실제로는 저 스탯보다는 쓸만 할듯 합니다.
-선발-
선발 자원은 어느 덱에도 그다지 뒤지지 않을 듯 하네요.
다만 워낙 고코라 모으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여기에 94년까지 추가되면 학길이성님과 다른 주형광버전 염옹등이 가세 할듯 하군요.
기타 선발 대체 요원들과
전기 등에 대비한 저코 선발 요원들입니다.
-마무리-
마무리는 사실 믿을건 상수옹 밖에 없는게 조금 아프네요.
사실 오승환 등과 같이 완벽하게 신임할 수 있는 마무리는 아닌지라...
노장진은 마무리 대체 자원이긴 한데 중계 요원 활용 자원으로 생각하시는게 나을거 같고...
개인적으로 롯데 한시즌 최다 세이브 기록을 세웠던 94 박동희 선수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는군요.
-중계-
셋업과 중계는 워낙 진리 카드가 많아서 그 어느덱에도 꿀리지 않는 능력치를 자랑합니다.
셋다 셋업 요원이지만 중계로도 충분 활용 가능한 자원들이고
그외에도 여러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겠네요. 기타 중계 요원들과 저코 중계 자원들도 충실하지만 생략하겠습니다.
대충 스탯을 짜보니 왠만한 단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스탯들이긴 하네요.
다만 진리 선수로만 구성하려면 획득 난이도가 결코 만만치 않은게 문제이고
비록 챔피언스 리그가 생겼지만 역시 고코스트를 소모하는지라 어느 정도까지 활용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요.
하지만 꼴빠로써 자연스럽게 끌리게 되는 것 역시 사실입니다.
댓글 : 3 개
- 쵸콜릿무스
- 2011/10/22 AM 12:28
하지만 손민한이 안나온다는거
- 톨
- 2011/10/22 AM 12:31
확실히 단일팀컬A가 나온다면 이래저래 단일팀들이 많이 보일 것 같더군요 더군다나 팬심 폭발!! 역사가 긴 구단일 경우 선택의 폭도 꽤 다양해지고..
- 한국탈춤
- 2011/10/22 AM 12:40
해태가 나오면 해태가 탑을 먹을꺼 같아요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