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도저도] 리터널 쫌 아쉬운 점2023.02.22 AM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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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터널 초기 ps5 전용 타이틀로써


평이 그리 좋은 겜은 아니지만 

재밌게 즐긴 사람들은 나름 재밌게 즐긴 타이틀이지요


이런저런 다양한 이유로 판매량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pc판이 나오고 나서 듀얼센스 pc에 물려서 해볼 수 있었는데



액션 느낌은 꽤 좋습니다 


무기 쏘는 것도

타격 감도

잘 표현 되어 있지요



하지만 로그라이크 같은 특성(로그라이크 의 재플레이성을 높여주는 빌드의 개념이 좀 매우 약한 편)

+ 아이템 구성

등등 

나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가격도 비쌌는데

차라리 로그라이크로써 빌드재미를 높이고


스토리라인 그냥 있는 듯 없는 듯 가볍게 갔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물론 3인칭 숄더뷰 슈팅으로는 

아직 로그라이크가 잘 만들어진게 없는 걸로 아는데


전투 + 빌딩 위주로

한 3만원 중반까지만 나왔어도 평가가 훨씬 더 좋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리고 키마로 하시는 분들은 좀 더 타게팅 + 시야 확보 편하고 점프, 대쉬가 편하겠지만

패드로 쏘는 맛이 꽤 있어요 


적이 주변에 잔뜩 깔리면 정신없어서 패드 진동 구분이 제대로 다 느껴지는건 아니지만 확실히 키마보다 쏘는 맛을 살려줍니다

댓글 : 12 개
리터널은 평이 좋은 편이였는데;
메타 크리틱 유저 평기준 7.3 이고
전체적으로 컨텐츠 대비 가격이 좀 쎄다 쪽이 었지요
세시간 정도 했는데.. 플레이하면서 좀… 캐릭터가 갈수롤 강해진다는 느낌이 거의 없어서 섭섭해 하면서 하는 중이네요. 손이 자주 가진 않을 듯
좀 하다 다시 하고 싶은 생각이
안들다 보니 안하게 되더 군요
재미는 있는데..있는데.. 음..
게임 특성상 총기랑 촉수만 잘 먹으면 좋긴하지만...
죽으면 스테이지1부터 해야해서 좀 짱남.. 그리고 다시 맞추는것도 짱나고...
결국 지름길이 생기기는 하는데 제대로 강해지려면 모든맵을 도는게 유리한거같아서 다 돌다보면 시간이 엄청 걸려서 지치기는 엄청 지치고 그렇게 강해진건 또 아닌거같고 그러다보니 손이안감
노멀엔딩 본 상태입니다
일단 빌드라는게 있기는 한가요?
아이템 선택이란게 없다보니 그냥 운빨드랍이고 먹어야하나 패스해야하나 두개 뿐인지라 빌드라고 할꺼는 없다봅니다
다만 주어진 똥같은 조합으로도 깰 수 있다? 못 깬다 두가지만 있을뿐 ㅋ
빌드가 있고 뭔가 어느정도 빌드로 따라갈 수 있는 시스템이 되려면 특정 아이템을 제작하는 시스템이 있어야할텐데 리터널은 없어요
어떻게 읽으셨는지 모르겠지먼
글내용 다시 잘 보시면
저도 딱히 없거나 약하다 라고 쓴겁니다

어떤 분들은 뭐 스탯쌓기 정도도
빌드라면 빌드로 보시기도 하시더라고여

아무튼 원래 로그라이크라는게 똥템들이 많아도
시너지가 나가서 좋은거 나왔을때 쾌감같은거라도 있어야 하는데
이건 진짜 템 구성부터 본문에 적었다시피
먹는 맛이나 템보는 맛이 전체적으로 없어요
뭐 먹다가 손해나는 복불복이나
이득+손해 같이 발생하는 템으로 고민이나 해야하고

암튼 액션성을 다른데서 다 까먹는 느낌
로그라이크에서 그래픽이 너무 좋고 피로감이 심하면 좀 더 힘든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총질의 손맛은 좋았는데(듀센) 난이도가 높아서 못 따라가고 4스인가 5스에서 접었습니다.
로그라이크라 강해진다는 느낌보단 세키로처럼 내가 발전해야 되는게임 같아서 한계가 오더군요.
슈우님 말씀처럼 총기 믹스같은 시스템이 아쉽더군요.
갠적으로 개재미나게 했습니다. 플래티넘 딸 정도로
운빨 조합이 좋으면 스토리 쭉 밀게되는건데, 초반에 헤딩하면서 감잡아 나가는게 좀 질리긴 하더군요. 저도 하마터면 포기할뻔...
저도 스토리 진행이 좀 답답하고 모호한 점이랑 가격이 풀프라이스라는 부분이 별로더라고요.
스토리가 궁금함을 일으키면서 명확히 전달되면 스토리때문이라도 계속해야할 동기부여가될텐데... 애매하게 이게 뭐라는건지 ㅋ
그래도 게임 플레이는 나름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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