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PG MV] 2017.05.25 PM 06:0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

* @help SceneManager.goto(NewScene)

* @plugindesc 새로운 씬을 생성하고 씬 안에 새로운 윈도우를 생성, 출력한다.

* @author 파렌하이트

*/


    function NewScene() {

        this.initialize.apply(this, arguments);

    }


    NewScene.prototype = Object.create(Scene_MenuBase.prototype);

    NewScene.prototype.constructor = Scene_Menu;


    NewScene.prototype.initialize = function() {

        Scene_MenuBase.prototype.initialize.call(this);

    };


    NewScene.prototype.create = function() {

        Scene_MenuBase.prototype.create.call(this);

        this.createWindow();

    };


    NewScene.prototype.start = function() {

        Scene_MenuBase.prototype.start.call(this);

    };



    NewScene.prototype.createWindow = function(){

        this._newWindow = new NewWindow(0, 0);

        this.addWindow(this._newWindow);

    }


    function NewWindow() {

        this.initialize.apply(this, arguments);

    }


    NewWindow.prototype = Object.create(Window_Base.prototype);

    NewWindow.prototype.constructor = NewWindow;


    NewWindow.prototype.initialize = function(x, y) {

        Window_Base.prototype.initialize.call(this, x, y, Graphics.width * 0.5, Graphics.height);

    };

 

여전히 RMMV JS에 대한 이해도는 부족하다.

새로운 창을 만들기 위해서는 창의 정보를 갖는 씬을 새롭게 만들어야하는듯하다.

씬과 윈도우의 차이는 뭐랄까.

씬은 인게임 중 메뉴화면을 펼치면 나오는 것들을 담는 무엇이라고 할까.

윈도우는 말 그대로 출력되서 나타내는 창이고.

유투브에 강좌가 제법 여럿되지만 역시나 한글은 없다. 뭐, 당연하겠지.

몇몇 강좌를 보고있노라니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아, 결국엔 직접 스크립트들을 봐가며 눈치껏 노력해보는 중이다.

 

본문은 빈 윈도우를 출력하는 신으로서 메뉴를 만드는데 기본적인 것이라고 하면 좋을듯하다.

뭔가 말에 일관성이 없고 주구난방하다-_-

 

SceneManager.goto(NewScene)는 위의 구문을 인게임에서 불러들이는 명령어다.

 

사실 씬이 아니라 윈도우만 만들수도 있지만, 윈도우는 어디까지나 출력을 위한 것으로서 윈도우만 띄우면 윈도우가 띄어진 상태로 다른 조작도 가능하게 된다. 그러니까 아이템, 스킬 등 추가적인 조작이 필요한 메뉴에서 방향키를 눌렀더니 아이템이나 스킬을 선택하는게 아니라 필드에 있는 캐릭터가 움직이는 상황이 나타난다는 것이지. 반대로 윈도우만 만들면 HUD등 상시 출력되는 정보창 따위를 만들수있으니 각각 장단점이 있다.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