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듀스 48] 프듀48 오늘의 픽. (feat. 중간 순위 발표) 장문 스왑 有.2018.08.07 PM 03:2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20180807_135322.png

 

 

KakaoTalk_20180807_135106264.jpg

 

07205300.jpg

 

 

오늘의 4픽에는 히토미를 빼고 데뷔권에서 떨어진 한초원에게 한표를 주었습니다.

고정을 해야 할 거 같은데, 2픽이라 어렵네요 =ㅅ=

 

속보 ! 중간 순위 발표.

휴가기간이라 꿀잠 자고 일어나니, 마눌님께서 카톡을 보냈더라구요.

컨평끝난지 얼마나 됐다고.. 안준영이 똥줄이 많이 탄건지..

 

아직 방송도 하지 않아 대중픽 반영도 안되었고 한데, 우선 코어픽 반영을 볼때 순위 변동이 엄청나게 일어났네요.

프듀2도 롤러코스터였는데, 이번에는 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중간순위에 대해 몇명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몇몇 연생분들의 팬들에게는 기분 나쁜 글이 될수 있으니 그런 부분이 염려되신다면 지금 바로 뒤로 가기를 눌러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것임을 미리 밝혀두는 바입니다.

 

 

 

그럼 시작 !

 

 

 

26등 허윤진 : 7화로 미루어져 나갔던 방송 효과가 이제 오는거 같습니다. 센터 번복이 너무 컸네요. 조금 기다렸으면 트레이너 측에서 알아서 바꾸라고 했을수도 있는데.. 이대로 기린쨩은 아웃되는 분위기 입니다. 일본에서도 평이 좋았는데, 이젠 일본 여론도 그닥인거 같네요. 

 

25등 고토 모에 : 2차 순발식에 제대로 된 떡락을 겪었지요. 조금 순위가 올라오긴 했으나, 더 치고 올라오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룹평가 우아하게까지는 그래도 좋은 모습이었다고 생각하는데 말입니다. 이번 컨셉평가에서 상승해서 대중픽을 좀 얻어올런지 봐야겠네요.

 

22등 김민주 : 순발식 6위에서 엄청나게 떨어졌네요. 2픽 되면서 하락은 어느정도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더 떨어졌네요. 강혜원, 한초원, 김민주 3명이 2픽되면 하락하지 않을까 예상했었습니다. 그런데 강혜원은 미나미와의 서사로 상승 곡선 유지하고, 한초원도 반전갑과 헬바야 버프로 크게 떨어지지 않았죠. 김민주만 그런게 없었다 보니 많이 떨어진 모습입니다. 그 외모와 피지컬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왜 자신감이 없는지..

프듀 시즌2에서 배진영이 그래도 막판 자신감으로 치고 올라와서 결국 데뷔했었는데, 김민주도 좀 힘냈으면 좋겠네요.

 

18등 최예나 : 위스플 논란 중 한명이죠. 30등 김시현, 28등 왕이런과 더불어 최예나도 데뷔권에서 쉽지 않은 모습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최예나는 데뷔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한연생 중 한명입니다. 능력치도 준수하고 말이죠. 이번 컨셉평가 무대에서도 잘 했다는 후기도 많았죠.

위스플도 위스플인데, 위에화 한국 사장의 "분량도 실력이다"라는 SNS 개드립이 이들에게 핵폭탄이 된거 같습니다. 사장이 개념이 없죠.. 안그래도 논란이 있는데, 거기에다가 기름을 부었으니. 더 올라오기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지켜봐야겠네요.

 

17등 안유진 : 중간 발표 속보이긴 하지만, 데뷔권 밖으로 엄청나게 떨어진 연습생입니다. 안유진 연습생 마찬가지로 최예나와 더불어 제 갠적으로는 데뷔조에 넣어도 좋은 연생이라고 생각하는데, 위스플 프레임에 해당되기도 하죠.

안녕즈라고 해서 장원영, 안유진 같이 2픽 투표하는 경우도 본거 같은데, 장원영에 비해선 선호도가 부족한가 봅니다.

초기 방송에 비해서 매력적인 모습이 안나온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구요. 포지션 평가때 소리 낫 소리 한것도 패착이라고 봅니다(최예나도 이 부분 마찬가지).

8화 방송에 컨평 무대 연습할때 예비센터가 아니었는데, 이번 본무대에서는 센터를 했다고 하죠. 이게 9화 방송에서 어떻게 편집되서 나오는지도 포인트가 될 거 같습니다. 연습때 자기 스스로에게 한표 던졌는데, 그게 유일한 한 표였죠. 이게 악편으로 나올런지, 천편으로 나올런지 봐야겠네요.

 

14등 시로마 미루 : 2차 13등에 이어 아직 14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하면 데뷔조에 들어갈수 있을 거 같네요. 갠적으로 데뷔조에 들었으면 좋겠다 싶은 일연생 입니다. 남바의 에이스 빼와야 되지 않겠습니까 -ㅅ-ㅋ 표 제한 때문에 투표는 더 못하지만 미루 팬분들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13등 한초원 : 2차 순발식 이후 하락은 예상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크게 하락하지는 않았네요. 물론 아직 기간은 많이 남았습니다. 갠적으로 데뷔조에 들어갔으면 좋겠다 싶은 한연생입니다. 오늘 못들어간거 보고 히토미 한표빼서 한초원에게 한표 주긴 했습니다. 이번 컨셉평가에서도 또 다른 반전을 보여주며, 선방했다고는 하는데 꼭 방송에도 잘 나와서 대중표도 많이 끌어왔으면 좋겠네요.

 

12등 김채원 : 드디어 데뷔조까지 들어 왔네요. 처음에 크게 매력을 못느꼈던 연생인데, 점점 호감이 상승하는 연생 중 한명입니다. 포지션평가때 메보와 센터를 하지 않고 리더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1등을 했었죠. 목소리도 좋았습니다. 

잠깐 스쳐간 장면이긴 한데, 김채원이 다만세를 밴드 느낌으로 편곡하자고 말한 부분이 있었죠. 저게 결정되서 방송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있네요. 갠적으로 데뷔조에 들어가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한연생 중 한명입니다.(권은비보다 더.. 권은비 팬분들 죄송)

 

11등 권은비 : 5위에서 다소 떨어진 순위의 권은비 연생입니다. 10대 1위이라고 하던데요. 음, 갠적으로는 왜 그렇게 높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리더쉽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그것도 크게 느껴지지 않구요. 단지 나이가 많아서 하는 리더로 밖에 보이질 않네요.

그룹평가에서 너무*3에서도 리더로 중심을 잡지 못하고 왔다갔다 하다가 패배하는데 한 축을 담당했다고 생각하구요. 

포지션 평가에서도 리더와 센터를 다 가져가면서 욕심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연생들에게 센터파트를 배분했다고 하는데요, 제 생각엔 글쎄요.. 이미 의상만으로도 충분히 센터인데, 그거라도 안했으면 더 욕먹는 상황 나오지 않았을까요. 혼자 다 한다고 말이죠.

이번 컨셉평가에서는 메보를 했다고 하던데, 본인 실속을 너무 차리는 느낌입니다. 오히려 다른 이들에게 가려졌는지, 잘 포장이 되었는지 이슈가 안되서 잘 넘어가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오히려 리더쉽은 비슷한 나이대로 치면 이가은, 미호가 있어보이구요. 그 외엔 화합의 느낌을 주는 박해윤의 리더쉽이 좋아 보이네요.

물론 그 외 다른 실력적인 부분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잘 하는 연생이라는 건 충분히 느낍니다. 단지 리더쉽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크게 공감을 못해서요(팬분들에게는 죄송 또 죄송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갠적인 생각입니다).    

 

10등 이채연 : 다시 데뷔조로 들어온 이채연양입니다. 트롤단의 대깨미채라는 말이 있죠. 이게 뭐냐면 자기가 밀던 연생들이 안되서, 데뷔조를 망치겠다는 픽으로,  '대가리가 깨져도 미유 채연' 이라는 겁니다. 두 연생 모두 실력적인 부분에선 큰 문제는 없으나, 외모에 대해 좀 까이고 있는 걸로 압니다.

그래도 데뷔조까지 들어왔다는 건 엄청난 거라고 보구요. 이거때문에 안준영이 중간발표를 빨리 올렸다는 썰 중 하나이기도 하죠. 자기픽이 아니라고 말이죠. 아이엠조에 밀려 1000%조의 리더와 메보가 된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도 덕분에 1000%조 무대가 많이 업그레이드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본방이 기다려지네요.

 

9등 혼다 히토미 : 어느 순간부터 턱걸이든 뭐든 항상 데뷔조를 유지하는 히토미 양입니다. 히토미양에 대해서는 긴말할게 없군요. 마지막까지 꼭 유지해서 데뷔조에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

 

8등 장원영 : 2픽으로 바뀌면서 순위가 떨어지게 된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뭐 내가 아니라도 누가 뽑겠지와 대중픽의 미반영 등. 여러 이유가 있겠지요. 원영이가 데뷔를 못한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아무리 위스플이라고 해도 상관없어 보입니다.

 

7등 야부키 나코 : 장원영과 같은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나코양 역시 데뷔조에서 빠진다는 생각은 하질 않네요.

 

6등 시타오 미우 : 제 픽 중 한명인 미우양이 데뷔조까지 들어왔네요 ! 중간 발표이긴 합니다만.. 이번에야 말로 화력이 좀 모일런지 모르겠습니다. 6등까지는 안해도 좋으니 꼭 데뷔조안에만 들면 좋겠네요. 루머조에서 밀려서 1000%조를 갔는데, 그래도 좋은 모습 본방에서 봤으면 합니다.

 

5등 이가은 : 위스플 위스플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이가은양의 코어팬도 확실히 있는거 같습니다. 권은비 양과 겹치는 포지션이 많은데요, 그나마 리더로 둘중 고르라면 전 이가은양을 고를거 같네요(리더로서만 따진다면;).

준영이가 줄기차게 밀어주고 있는데, 현재 흘러가는 상황이라면 그래도 데뷔는 할 거같습니다. 컨셉평가에서도 원래 예비센터 중 한명이었는데, 안유진에게 넘겨줬죠. 어떻게 편집될지 봐야겠네요.

1차 순발식 1위을 하고 소감 말한게 마이너스 요소, 그뒤로도 크게 매력 어필이 안되는 점이 마이너스이긴 한데, 시즌2 김종현 처럼 되지는 않을 거 같네요.

 

4등 타케우치 미유 : 지난 순발식 30등에 이어 엄청나게 치고 올라왔습니다. 이채연과 더불어 대깨미채라는 픽 중 한명인데요, 아무리 그래도 4위까지 치고 올라오기는 쉽지 않죠. 아마도 지난 순발식 30위의 안타까운 모습도 많이 반영된 거 같습니다. 고토 모에와 더불어 하향세라고 봤는데, 미유는 많이 치고 올라왔네요.

이번 컨셉평가에서 다시만나조에 있게 되면서 같이 베네핏 버프를 받아낼지가 궁금한 부분입니다. 경연 준비과정에서 보면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줬는데요, 하이텐션이나 전못진 등. 리더로써 좋은 역할을 수행했다고 봅니다. 괜찮은 연생이긴 한데, 미유보단 미루가 들어오면 더 좋을 거같은데 라는 갠적 욕심이 있네요(미유 팬분들에게는 죄송).

 

3등 미야자키 미호 : 김먀오가 3위로 중간발표에 들어오네요. 방송 초기에 안나왔던 친한 이미지가 중후반부 넘어가면서 나오게 되고, 그외 영업으로도 인해 많이 알려지게 되었죠. 그룹평가때 맘마미아로 그냥저냥 지나갔던 부분도 포지션 평가 전하지 못한 진심을 통해 보컬 능력도 많이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1000%에서도 잘했다고 하는데 기대되네요. 일연생 중에 리더가 한명 필요하다면 적격인 멤버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잘 조율하고 이끌수 있을거 같은 기대를 주는 멤버네요. 이왕 올라온거 계속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2등 강혜원 : 몽키 디 혜원, 그끝은 어디인가. 순발식 3위가 우연이 아닌게 되어 버렸습니다. 헬바야, 미나미와 우정으로 통해 그 표층까지 싸그리 흡수하는 거 같네요. 다소 높은 순위라 걱정되지만, 그래도 데뷔조에는 무난히 안착하리라 봅니다.

컨셉평가조에서 다시 만나조로 또 한번의 떡상이 예정되어 있네요.

 

1등 미야와키 사쿠라 : 우리의 탈주 닌자 사쿠라양입니다. 코어팬이 탄탄하다는 걸 보여주는 중간 발표가 아닐까 싶네요. 물론 대중픽까지 봐야겠지만 말이죠. 너에게 닿기를 조에 있었는데, 어쩌다가 다시 만나조로 가게 되었는지 본방 여부가 하나의 변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스로 나간 것인가, 아니면 쫓겨난 것인가. 만약 쫓겨났다면, 쫓아낸 멤버에게 엄청난 타격이 예상되네요.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는데 어차피 팀전인 마당에 쫓아낸다는게 말이 안되죠. 그렇다고 연습 시간도 얼마 없는데 스스로 나갔으려나..

아마 센터가 아니라서 욕심내볼려고 나간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말이죠. 그덕에 다시 만나조가 엄청나게 떡상하게 되었습니다.

강혜원 미나미의 서사, 사쿠라의 이동, 그에 따른 한중일 미모 3인방, 본방에 나갈 박해윤의 보컬 등 요소가 엄청 나네요.

스스로 신의 한수를 택하여 계속 1위 자리를 유지할지 궁금해집니다.

 

 

이상입니다. 적다보니 글이 꽤 기네요. 30명을 다 적기엔 너무 길어 몇명은 적지 않았습니다.

 

 

중간 순위 발표로는 한연생 6 일연생 6 제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최적의 비율 6:6이 나왔네요.

어떻게 될지는 조금더 지켜봐야겠습니다만, 반반 비율이 지켜지는게 앞으로의 여러 활동을 위해 좋을 거 같습니다.

 

한초원, 김민주, 시로마 미루 연습생 좀 더 힘내서 데뷔조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 (투표자리가 없어서 미안하드아..)

  

댓글 : 17 개
미루나무와 쥬리가면에게 힘을!
미루 힘냈으면.. 헛헛
어헛 쥬리를 빼시다니욧!!
;ㅅ; 미안용..
진짜 혼파망인거 같음
그와중에 6:6 비율이 된건 신기하네요 ㅋ
다시 만나조가 노래도 서사적인데다가, 조 구성도 진짜 너무잘나와서.

프듀48의 최강서사한구축인 강혜원.(솔직히 여기 배치되기전에는 이정도일거라 생각못했던 최고 캐릭)

한연생 메보최상순위 박해윤(메보에서 밀리는것없고, 이번에 붙인머리였던가 그것도 대박이고)

비쥬얼 담당 왕이런 (화합서사의 한축인 중국인연습생에다가 비쥬얼이 한축)

논란이면서 프로그램 한 축이자 진따미 1위의 비쥬얼픽 사쿠라(사쿠라는 뭘해도 될 좋을캐릭터. 최근에 고정화된 찐따미가 좋게 영향을 받음)

일연생 메보에서 서사담당 다재다능 미유(편곡, 보컬다되고, 연습생의 기본서사에다가, 대립없는 화합주축도 맡음)

뭔가 삐져나와서 망칠 캐릭터들이 없는 듯한 구성인지라.
한중일3인 비쥬얼에 메보급 2명이라 구성은 확실히 알찬듯.
다시 만나조 강려크 하지요 ㅎ
미유에 대한 좋은 평가 감사합니다. 첨언 해주신거도 자기가 미는 픽이 우선이니 좋죠. 어차피 이번 중간 발표는 어그로용이니까. 자기 좋안하는 픽이 데뷔할수 있겠끔 영업이나 열심히 할게요.
미유는 좋은 연습생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위에서도 말했듯, 의외로 리더로써도 무대 구성이나 화합해도 머리를 잘 썼구요.
단지 제 기준 6명의 일본인 자리를 생각하다보니 한자리가 아쉬울뿐입니당 ㅎㅎ
사쿠라, 미루, 미유, 히토미, 나코 이 다섯명은 꼭 되면 좋겠다는게 제 갠적인 바람이라..
남은 한자리 중에 미호, 미유, 쥬리 가 후보군이네요.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이런글 너무 좋아하는데 ^^
앞으로도 계속 글 써주시면 정말 감사할것 같습니다.
시원한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구, 재미있게 봐주셨다고 하시니 감사합니다.
프듀 시즌1,2때도 다 즐겨봤고 투표했지만, 이런 글까진 쓴적은 없는데,
이번 시즌에는 글도 쓰며, 조금더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프듀48덕에 마이피에도 처음으로 글 써보네요 ㅎ
제 생각과 거의 90프로 일치하시네요 ㅋㅋ 다만 대깨미채 트롤픽은 무시할 수 없는 결과물이라는 의견을 첨언 하고 싶네요. 사실 트롤픽이 강하게 영향력을 발휘 할 수 밖에 없는게, 떨어진 연습생 팬덤 자체가 투표를 매번 한다는 가정하에라면 현시점에선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영향력이 들어가는게 맞다고 생각해서요 ㅎㅎ 그렇다고 두 연습생의 실력과 매력을 폄하하는 의도는 없습니다. 고생하는 연습생들 결과 잘 나와서 데뷔 멋지게 했으면 좋겠네요
대깨미채의 영향력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ㅎㅎ 기존 팬 반, 타 팬 반의 영향력이 합쳐진게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그게 엄청나게 데뷔조 상위권까지 오는 파급력을 낳았네요.
저 역시 두 연습생들의 실력과 매력을 낮게 보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낮게 보는 시즌2의 윤지성에 비한다면 좋은 두 연생이죠 ㅎ
맞아요 기본 실력+팬덤이 있는 캐릭터인 두 연습생에게 어느정도 베네핏(?)의 영향이 가해져서 상승폭이 놀라울 정도까지 된것 같네요 ㅎㅎ 개인적으론 김먀오의 떡상이 반갑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ㅋㅋ 한국사랑이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아 저도 미호의 3위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ㅎ 방송초반 그렇게도 안잡혔는데, 중후반까지 넘어오니 어쩔수 없이 분량이 나오는건지.. 이번 1000%에서 분량 실종 시키면 안가놈 매우 욕할라구요.
처음 하위권들이 모인 안습의 1000%조였는데, 오히려 민주, 채연, 미우, 모에가 들어오면서 밸런스는 꽤 좋아진거 같아 기대중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