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서장] (질문) 게임 개발 관련 업무하시는 분들 알려주세요ㅜㅜ2013.08.22 AM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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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는중에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좀 곤란한 상황입니다..

裏面コリジョン이라는게 문제네요
안쪽 혹은 뒷면의 콜리전이라는건데 정확히 뭘 말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 지금 하는 일은 QA고 골프 게임입니다.
주로 기믹이 잘 작동하는가와 오브젝트에 피격판정이 있는가를 체크중이구요
양면 콜리전이니 뭐니 머리만 아프네요

으휴. 역시 만만한 일자리는 아닌득 합니다
그나마 알바라 책임이 적어서 망정이지..

암튼 아시는 분들은 꼭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 7 개
폴리곤이 원래 한면만 있어요.
그래서 만약에 스커트를 예로 들자면 스커트가 뒤집어 질때 안쪽도 보이겠죠?
그런데 한면만 만들어 놓으면 바깥면은 나오지만 뒤집어 지는 순간 뒷쪽은 투명해 보여지겠죠.
그게 안쪽인데...그 안쪽부분이 물리에서 충돌체크가 안되어 있는건지 되어있는건지 저 한줄만 가지고는 알수가 없네요. 우라 컬리젼이 뭐 어쨌다는건지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컬리젼이라는건 옷이 펄럭거리는 부분을 물리처리 하여 리얼하게 움직이도록 하는건데 컬리전(충돌)메쉬가 존재해서 충돌메쉬와 부딪히면 파고 들지 않게 되는거에요.
설명 감사드립니다 ㅠ
사실 저도 작업을 잘 이해 못해서 더 이상 설명해드리기 어렵네요.
아마 그걸 체크하는게 작업 내용일겁니다. QA니까요..

아직 알듯 말듯 하지만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것 같아요
겅ㅁ색 키워드를 cw , ccw 하면 기본은 나올듯ㄱㄱ
프로그래밍하고 전혀 인연이 없는데다 당장 내일 출근해서 해야 할 일이라서요..
답변은 감사합니다
카자네님은 컬링이 아니라 충돌쪽을 물어보신것 같네요.
아마 골프니까 골프공이 나무나 돌 같은 오브젝트 사이로 여러번 튕기는 걸 체크해야 하는 걸
말하는 것 같기도 하고...일단 올려주신 글의 내용만으로는 파악하기가 조금 힘드네요.
얼마 되지않는 힘이지만 쪽지 보내주시면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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