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방] 얼마전 맥주 주세 개편안 기사 본 집사람 반응2018.07.12 PM 04:2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일단 집사람은... 애초에 인터넷 자체를 잘 안합니다. 자길 볼 일 외에는요..

 

당연히 인터넷 기사도 잘 안봅니다.

 

그날따라 뭐 검색한다고 네이버 들어갔다가 저 맥주 주세 기사를 봤나봐요.

 

하나하나 보면서 저한테도 읽어줍니다.

 

세금을 조절해서 어쩌구 국내 맥주업계에 경쟁력 부여 뭐 어쩌구 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결론, 맥주값 더 싸지겠는데? 우리야 좋지 맥주 자주 마시니!

 

거기서 제가 말합니다. "기사만 보고 창 닫아. 댓글 보면 안돼.."

 

하지만 이미 집사람은 댓글도 보면서 읽어줍니다...................

 

"아이고 이젠 맥주도 못먹게하냐!"

-얘네 글 안읽은거 같은데?

 

"안그래도 세금폭탄인데 술도 세금 폭탄먹여서 이제 서민들은 즐길것도 없다!"

-저번 대통령들때 세금폭탄 잊었나봐? 담배 안폈나?

 

"이래서 빨갱이들이 문제다! 이번 대통령도 글렀다!!"

-이거 쓴 사람이 빨갱이 아냐..?!

 

 

마지막 집사람 결론. 이사람들 기사 안 읽나봐! 이게 말로만 듣던 난독증이야?

 

그리고 제가 마지막으로 말해줬죠... 걔네들 분명 맥주회사에서 풀어놓은 알바들 + 야당 알바들일꺼라고 ㅋㅋ

 

그리고 이제 기사 그만보고 하던거 하라 해도.. 이미 집사람은 댓글을 쓰고 있습니다 ㅋㅋ

 

옆에서 슬쩍 봤는데...................... 아두를 안고 조조군을 휩쓰는 조운 같더군요 ㅡ.ㅡ; 혼자 대군과 싸우는 느낌;

댓글 : 4 개
초록일베 댓글은 안 보는게 정신건강에 좋죠
기업에 이득되는 정책을 펴면 서민 죽인다!!!!!
서민에 이득되는 정책을 펴면 기업 죽인다!!!!!
뭘 해야 하나..
하지만 이 같은 개선안이 시행되면 수입맥주에 붙는 세금이 현재보다 늘 수 있다. 가격이 오르거나 할인 행사가 줄어들 수 있다. 편의점에서 싸게 수입맥주를 구입하던 소비자들 부담이 늘 수 있는 셈이다. 이번에 맥주 주세만 올리더라도 앞으로 소주 등 다른 주세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홍기용 인천대 경영학과 교수(전 한국세무학회장)는 “종량세로 바꾸면 외국산 맥주 세금이 늘게 된다”며 “세금이 오르면 결국 가격도 오를 수밖에 없다. 이번 개편 이후 소주 등 전반적인 주세가 올라가는 증세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성명재 홍익대 교수는 “국내에 수입맥주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단순 세제 문제로 치부할 것이 아니라, 국산맥주의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라며 “주세를 거두는 목적이 세수 확보에만 중점이 맞춰져서는 안 된다. 종량세 체계로 전환할 바에는 맥주에 대한 종가세 세율을 낮추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 자세히 안 보신듯...???
이게 수입맥주가 국산맥주보다 세금이 더 싸니깐 수입맥주에 세금을 국산맥주수준으로 더 붙이겠다는 거에요.
수입맥주 자체의 가격이 올라가게 될거고, 지금 흔히 볼 수 있는 큰캔 4캔에 만원, 작은캔 6캔에 만원 이런건 없어진다는 얘기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