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7-080] 미국의 36개소를 핵탄두로 조준공격 가능. 실전 배치가 다가 온 중국 원자력 잠수함2013.09.04 PM 10:5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중국근해에서도 핵탄두가 장비된 탄도 미사일을 미국 본토로 날릴 수 있는 능력을
갖게되는 이 잠수함의 배치는, 서태평양에서의 미 중간 전력의 밸런스를 바꿔 버린다.



2013년 9월 4일 수요일


중국 해군의 최신예 진형(晋型)원자력 잠수함 

 


      미국의 36개소를 핵탄두로 조준공격 가능? 실전 배치가 다가 온 중국 원자력 잠수함

 

 9월 4일

 코우모리 요시히사


중국 인민해방군이 최신예 전략 원자력 잠수함을 완성시켜, 2014년부터 실전 배치를 시작한다는 전망이, 미군 연구기관으로부터 밝혀졌다.

 

 
 중국 근해에서도 미국 본토로 핵탄두를 갖춘 탄도 미사일을 날릴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다는 이 잠수함의 배치는, 서태평양에서의 미 중간의 전력 밸런스를 바꾸고, 일본과 중국과의 센카쿠 제도를 둘러싼 대립의 구도 역시도 크게 변화시킬지 모른다고 한다.


36발의 핵탄두를 적재하는 다탄두 미사일 시스템

 


 이러한 전망은, 미 공군 국가 항공 우주 정보 센터가 작성한 보고에 의해 명시되었다.

 

  동 보고에 의하면, 중국 해군은 지금까지 이미 원거리를 비행할 수 있는 전략핵미사일을 탑재한 094형 진급 잠수함을 완성시켰는데, 그 중 1척은 2014년부터 정기적인 실전 배치를 위한 시험항행에 나설 것이 확실시 되었다고 한다.


 진급은 중국 해군 보유의 잠수함 중에서도 가장 성능이 좋은 원자력함으로, 사정거리 8000~1만 4000킬로의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SLBM) 12기를 장비하고 있다.중국 해군에서는 이미 진급 3척을 완성시켰으며, 지금까지는 항구에 정박중이거나, 혹은 중국 본토에 가까운 연안에서의 활동만 공개해 왔다.

 
 그러나 현재의 시점에서는, 기술적인 진보나 잠수함 조종 방법의 숙달에 의해, 진급(잠수함의 등급) 중 1척은 중국 본토를 떠나 남지나해, 동중국해, 서태평양의 광대한 해역에서 곧 정기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한다.


 미군 측의 정보에 의하면, 진급 잠수함은 장래, 신개발된 다탄두 미사일 시스템을 장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그 시스템은 각 미사일이 3발의 핵탄두를 적재해, 각각의 핵탄두는 개별적으로 특정된 목표를 향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만약 이 다탄두 미사일 시스템이  실현되면, 진급 잠수함 1척에서 최대 36개소를 목표로 핵탄두를 발사할 수 있게 된다. 미국으로서는 미 본토에 대규모 핵공격을 받을 수 있는 위험이 생겨나게 되는 것이다.


동중국해, 남지나해에서 미국 본토로 핵공격이 가능

 

 
 중국의 이 새로운 원자력 잠수함의 배치는, 미국의 안전 보장이나 일본(한국도 생각해 보시길)의 영토 방위에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주는 것일까.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전 전문가들이 만든, 국제 안전 보장 조사 연구기관 「리그 넷」이 그 점에 대한 분석을 하고 있었다. 8월 중순에 공표된 분석이다.


 그 내용의 골자는 이하와 같은 것이다.


?중국의 핵미사일 장착 잠수함은, 지금까지 미국 본토에 공격을 시도하려고 하는 경우, 태평양을 장시간 항행하고, 미국에 상당히 가까운 수역까지 접근하지 않으면 안되어, 그 과정에서 미 해군의 공격형 잠수함에 발견될 확률이 높았다.그러나 진급 잠수함은, 동중국해, 남지나해로부터도 미국 본토로 핵미사일을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게 되어, 미 중사이에 최악의 충돌이 일어났을 경우에 중국군의 핵전력이 큰폭으로 늘릴 것이다.


?지금까지 미국과의 최종 대결에 대한 준비로서의 중국 핵전력은, 육상의 고정 사일로에 배치된 소수의 대륙간 탄도 미사일(ICBM) 뿐이었다.미국 본토에 확실히 탄착되는 핵미사일은 이 ICBM 뿐이고, 게다가 그러한 미사일은 미사일 방위망으로 방어되지 않으며, 조기 경계 레이더도 없는 상태였다.그 상태에서는 미국의 선제핵공격으로 중국의 핵전력은 거의 전멸 당할 공산이 크며, 미국에 대한 핵억제 효력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진급 잠수함의 배치에 의해, 만일, 중국이 미국에게 본토로 부터 핵공격을 받아도, 잠수함의 미사일로 핵보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안전하게 유지하게 되는 것이다.이 결과, 중국의 대미 핵억제력이 큰 폭으로 강화될 것이다.


?지금까지 중국 측의 일부 장성들이, 대만 유사시에 미군이 개입했을 경우에는 미국 본토에 대한 핵공격을 시사하며 위협할 것이라는 발언들이 있었다. 그러나 미국 측은, 중국군에게 실제로는 그런 능력이 없고, 또 비록 있어도, 미군이 선제적으로 중국의 핵공격 능력을 파괴할 수 있는 자신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진급 잠수함의 실전 배치에 의해, 중국 측의 그러한 공격 능력이 강해져, 미국의 대만이나 일본, 한국 등 동맹국에 대한 안보 방위약속이 공수표가 될 우려도 생겨날 것이다.


?중국이 가지고 있는 해양에서의 최종 목표는, 남지나해, 동중국해 등의 근해에서 서태평양의 많은 부분에 자국의 패권을 확립하는 것이다.그 일단으로서 중국은 연안에서 200 해리상, 배타적 경제 수역의 내부에서는 외국의 군사활동을 자국의 허가없이 인정하지 않는다는 국제적으로도 모순적인 정책을 밝히고 있다. 진급 잠수함의 제 1선 배치는 이러한 정책의 실제적인 추진에도 이바지하게 된다.


미국의 핵무기 사용을 봉쇄할 수 있는가?

이상의 분석으로는, 중국은 미국 본토로 핵미사일을 발사할 능력을, 진정으로 강화하기 시작했다는 사태가 된다.



출처: 불펌
댓글 : 2 개
왜 우리주변은 강대국만 있어가지고...
짱꼴라들 과학력이 이런데 우리나라 사람들 중국 개무시함ㅋ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