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엑스컴2....뭐이런 운빨 조트망겜이;;;;2022.04.16 PM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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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턴제게임은 워낙 안좋아해서 안하다가 무료로 풀려서 해봤는데.......






내가쏘는 총은 쏘는족족 빗나가고 적들이 쏘는건 쏘는 족족 다 쳐맞네


코앞에서 쏘는데 빗나가는거 뭔데?!


당연히 게임이니까 그럴수 있다쳐도 어느정도 합리적인 선에서 옘병을해야지 ㄷㄷ



뭐이런 운빵조트망게임이 다있엌ㅋㅋㅋㅋㅋ!!!





이건못참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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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나가고 겜이나 하려고 했는데 망했어!

나가야지 ㅜㅜ

댓글 : 9 개
그 유명한 감나빗 ㅋㅋㅋ
거리보다 장애물이 중요해요. 장애물도 1/2, 1 두가지 종류가 있죠. 적들은 대부분 무조건 장애물 뒤에 엄폐해요.

장애물을 우회해서 쏘거나 근접해서 쏘고 베거나 장애물을 폭파시켜 버리거나 장애물이 있어도 맞히도록 캐릭를 육성하거나... 이게 이겜의 게임성이지요. 곧 다시 깔게 될거에요 ㅋㅋ
저는 이 겜이 세이브도 운빨이더군요
운빨망겜 ㅇㅈ
윗 분 말대로 거리보다 은폐 엄폐가 중요한 게임. 어차피 100% 명중이 힘들다보니 아예 내가 맞지 않는 쪽으로 가는 게 더 유리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시스템 좀 익숙해지고 이리저리 병종들 굴리다보면 아이템으로 도핑해서 나름 학살을 할 수도 있답니다. 괜히 스나이퍼 뽕이 오지는 게 아니죠. ㅎㅎㅎ

잠시 쉬었다가 인터넷에서 엑스컴 메뉴얼이나 공략이라도 잠시 읽으며 익숙해진 다음 재도전하시는 걸로!! ^^
그 명중률을 어떻게 커버하느냐가 육성과 전략의 포인트니까요 ㅎㅎㅎㅎㅎ
그래서 뒤로갈 수록 명중을 보정할 수단이 많아져서 오이려 학살게임이 됩니다.
그냥 이게 이 게임의 아이덴티티라 이게 안맞으면 재미없는거죠
1은 욕나오고 2는 나름 합리적입니다.
색적용 유닛 본대 이렇게 나눠서 색적하면서 개돌은 절대 안되고
은폐,엄폐하면서 진행야함
은폐 엄폐의 중요성
1편은 턴제한이 없어서 쫄보메타로 천천히 전진하면서 하나씩 때려잡으면 되는데
2편은 턴제한이 거지같이 걸려서 하기 싫어도 개돌을 해야됨
개돌을 하면 무적권 선빵을 쳐맞게 되어있는데 턴제한 + 선빵이 겹치니까 초반 난이도가 미쳐버림
초반만 잘 버티면 또 학살겜이 됨
초반 난이도가 너무 정신나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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