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해외핫이슈] 흰고래 미갈루 포착…"전세계에 단 두 마리뿐"2013.09.25 PM 11:3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news.nate.com/view/20130924n12431



[헤럴드생생뉴스]희귀 변종 고래인 흰혹등고래 미갈루가 최근 호주 해안에서 포착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전 세계에 한 마리뿐인 흰혹등고래 ‘미갈루(Migaloo)’가 새끼로 추정되는 작은 고래와 함께 퀸즐랜드주 휘트선데이섬 인근 해안에서 목격됐다고 지난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갈루는 호주 원주민 언어로 ‘흰 친구’라는 뜻으로 피부가 흰 것은 색소 결핍에 의한 백색 변종 때문인 것으로 학계는 추정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이는 간호사이자 아마추어 사진작가 제니 딘이 지난달 17일 호주 퀸즈랜드 북부 에티만 인근 해안에서 새하얀 고래가 물 위로 솟아오르는 광경을 포착한 것이다.

당시 남편과 고래 관광 중이던 딘은 “그것은 정말 엄청나고 놀라운 경험이었다”고 그 때의 감동을 전했다.

흰고래 미갈루 포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흰고래 미갈루, 전설의 동물 같다" "흰고래 미갈루, 원래 색 다르면 왕따 당한다던데" "흰고래 미갈루, 새끼 사진도 보고 싶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