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해외핫이슈] 진짜? 가짜? “IQ 130 완벽한 여자 친구 로봇" 진위 논란2008.05.29 PM 01:4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2008년 5월 28일(수) 11:20 [팝뉴스]



일본의 한 회사가 혁신적인 로봇을 제작 판매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으나, 그 진위에 대해서는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일본 고베에 있는 AI 로비틱스 社는 인공지능과 무선인터넷 시스템을 탑재한 로봇을 개발, 판매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리사’라는 이름의 이 로봇은 간단한 요리를 하거나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며, 대화를 나누는 것이 가능하다. 지능은 무려 IQ 130 정도여서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거나 각종 게임을 할 수도 있다.

에티앙 프레세와 요이치 야마토, 두 사람의 로봇공학자에 의해 탄생한 ‘리사’는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소리를 구분하여 대화를 나누고 목소리에 따라 사람을 식별하며, 카메라 눈을 통해 장미와 튤립을 구분하는 등 컬러 형태를 구분 할 수 있다고 한다.

직접 옷을 갈아입을 수도 있는 ‘리사’는 무선인터넷을 통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며, 상대방과의 대화와 주변의 자극을 끊임없이 분석, 학습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AI 로보틱스에서는 6월 판매를 앞두고 사전주문을 받고 있는데, 취향에 따라 헤어스타일과 체형, 성격을 결정할 수 있다. 여성들을 위한 남성 로봇은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라고.

너무 완벽하다고 선전하니 선뜻 믿기 어렵다. 동영상 속의 ‘로봇’도 사람이 연기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된다. “완벽한 여자 로봇"의 진위는 해외 인터넷의 핫이슈로 떠올랐다.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