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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언리얼과 유니티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2017.01.23 PM 05:51
Vr 콘텐츠 및 시뮬레이터 제작을 의뢰하는데...
전 언리얼로 cg를 제작 해주길 바라는데, 업체는 유니티로 했으면 한다고 합니다.
Cg나 물리엔진을 잘 몰라서 결정하기기 어렵네요.
콘텐츠는 스키점프를 구현하는 내용이고요, 여기에 시뮬레이터를 붙이는 내용입니다.
인터렉션 요소를 최대한 많이 넣어서 사용자의 모션에 따라 비거리 등이 달라지는 시뮬레이션이구요...
룰웹 전문가님들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 12 개
- The-Calling
- 2017/01/23 PM 06:04
언리얼로 제작하길 원하시는 이유가 뭔가요?
- jake lee
- 2017/01/23 PM 06:32
유니티를 몰라서 rfp 쓸 당시에는 당연히 언리얼로...
- 절대다시는그렇게
- 2017/01/23 PM 06:06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정하셔야 할것 같아요. 실사에 가까운 것을 원하시는 건지, 개발기간은 얼마나 할수 있는지, 업체가 왜 유니티로 하길 바라는지(아마 언리얼 인력이 없어서겠지만..)
모바일에서 작동할 것인지, PC에서 작동할 것인지 등등, 본인이 하려고 하시는 것을 일단 명확하게 하는게
우선일것 같고요, 그것을 기반으로 적합한 엔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언리얼이냐 유니티냐는 중요하지 않고요, 무엇을 만들 것이냐가 더 중요해요.
엔진은 도구일 뿐이거든요.
모바일에서 작동할 것인지, PC에서 작동할 것인지 등등, 본인이 하려고 하시는 것을 일단 명확하게 하는게
우선일것 같고요, 그것을 기반으로 적합한 엔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언리얼이냐 유니티냐는 중요하지 않고요, 무엇을 만들 것이냐가 더 중요해요.
엔진은 도구일 뿐이거든요.
- jake lee
- 2017/01/23 PM 06:33
실사와 흡사하길 바라고요, 오쿨러스나 바이브 쓸겁니다
- 하암
- 2017/01/23 PM 06:09
유니티든 언리얼이든 다 됩니다.
그래픽 퀄리티는 그래픽 리소스를 얼마나 잘 만드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자 모션을 어떤걸로 캡쳐할지에 따라 정확도가 틀려질거 같네요
아마 물리는 적용 안될거 같습니다. 에니메이션적으로 처리 할거 같고요.
오큘러스나 바이브로 하실거 같지는 않고 모바일로 하실거 같은데 모바일의 경우 퀄리티 PC보다 떨어질수 있습니다.
VR의 좌측 우측 안구에 맞게 렌더를 2번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3D게임보다 2배더 무겁습니다.
그래픽 퀄리티는 그래픽 리소스를 얼마나 잘 만드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자 모션을 어떤걸로 캡쳐할지에 따라 정확도가 틀려질거 같네요
아마 물리는 적용 안될거 같습니다. 에니메이션적으로 처리 할거 같고요.
오큘러스나 바이브로 하실거 같지는 않고 모바일로 하실거 같은데 모바일의 경우 퀄리티 PC보다 떨어질수 있습니다.
VR의 좌측 우측 안구에 맞게 렌더를 2번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3D게임보다 2배더 무겁습니다.
- 루리웹-2672327379
- 2017/01/23 PM 06:11
일단 유니티 개발자가 좀더 많구요.
언리얼 개발자도 늘어난긴 했지만 아직은 유니티 개발자가 더 많습니다.
머 언리얼이 랜더링 퀄리티가 좀더 낫다는 견해가 많긴하지만 ,
아주 크게 차이나는건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크라이시스 급 랜더링 퀄리티를 원하는게 아닌 이상 구지 언리얼을 고수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네요.
머 구지 언리얼 개발 업체를 찾으시면 있겠지만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단가가 좀더 올라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언리얼 개발자도 늘어난긴 했지만 아직은 유니티 개발자가 더 많습니다.
머 언리얼이 랜더링 퀄리티가 좀더 낫다는 견해가 많긴하지만 ,
아주 크게 차이나는건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크라이시스 급 랜더링 퀄리티를 원하는게 아닌 이상 구지 언리얼을 고수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네요.
머 구지 언리얼 개발 업체를 찾으시면 있겠지만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단가가 좀더 올라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 맨독사이
- 2017/01/23 PM 06:12
모바일 컨텐츠가 아니라면
되도록 VR은 언리얼로 진행 하시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결국 리얼한 경험은 얼마나 사실과 같은가 하는데에 있거든요.
유니티 엔진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최종 레퍼런스를 업체에 제공 해보세요.
되도록 VR은 언리얼로 진행 하시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결국 리얼한 경험은 얼마나 사실과 같은가 하는데에 있거든요.
유니티 엔진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최종 레퍼런스를 업체에 제공 해보세요.
- 우꿀꿀
- 2017/01/23 PM 06:22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업체쪽의 개발인력의 엔진선호도가 유니티쪽에 더 있어보이지 않을까합니다.
'유니티'가 대중화적인 면에서 좀 더 일찍 퍼졌고, 개발자 인력도 상대적으로 더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언리얼엔지4 인력도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상대적'으로 업계에서는
유니티 인력이 더 많은 상태라 해당 외주업체의 개발인력도 그렇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개인적으로 두 엔진을 경험해본 사람으로써 의견을 드리자면 'VR'컨텐츠에는 언리얼이 더 적합해
보입니다.엔진마다 개발에 대한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현재로써는 사실 기능은 서로서로
보완되어 특별히 유니티에서는 만들고 언리얼에서는 못만든다 이런거는 없을것입니다.)
비주얼 적인 면에서는 언리얼이 좀 더 강력하다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D
업체쪽의 개발인력의 엔진선호도가 유니티쪽에 더 있어보이지 않을까합니다.
'유니티'가 대중화적인 면에서 좀 더 일찍 퍼졌고, 개발자 인력도 상대적으로 더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언리얼엔지4 인력도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상대적'으로 업계에서는
유니티 인력이 더 많은 상태라 해당 외주업체의 개발인력도 그렇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개인적으로 두 엔진을 경험해본 사람으로써 의견을 드리자면 'VR'컨텐츠에는 언리얼이 더 적합해
보입니다.엔진마다 개발에 대한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현재로써는 사실 기능은 서로서로
보완되어 특별히 유니티에서는 만들고 언리얼에서는 못만든다 이런거는 없을것입니다.)
비주얼 적인 면에서는 언리얼이 좀 더 강력하다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D
- jake lee
- 2017/01/23 PM 06:34
비주얼적으로 강력하다...언리얼로 하라고 해야겠네요 ㅎ
- 재바리닷!!
- 2017/01/23 PM 06:25
pc기반으로 간다면 언리얼이 아무래도 확실히 퀄리티는 좋지만 국내 기술 개발진의 경우엔 유니티로 해도 비슷해요..ㅋ 개발비 차이가 좀 나지 않을까싶네요
- 판다라스
- 2017/01/23 PM 06:44
언리얼 하시려면 개발팀 규모랑 체계가 잡혀 있어야 합니다. 3,4인 개발로 프로젝트 끝나는게 불가능해요
- MasterMind
- 2017/01/23 PM 08:10
VR이라면 언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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