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일드 추리물2013.03.31 PM 02:5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우리나라 배우들 연기야 좋지만, 스토리가 시작부터 끝까지 사랑 만세 뿐인지라...

소재의 범위가 좀더 넓은 일드를 더 챙겨보는 편입니다.

꽤 재밌게 봤던 거 몇 개 추천하자면,

1. 트릭

마술이나 미신의 트릭을 깨는게 주에피소드인 일드입니다. 고쿠센의 여선생으로 유명한 나카마 유키에, <결혼못하는 남자>의 원작 배우인 아베 히로시가 콤비로 나오는데, 꽤 찰떡궁합인 호흡을 자랑합니다. 심각하기보다는 만담 같은 느낌으로 가볍게 보기에 좋아요.

2. 열쇠가 잠긴 방

아라시의 멤버가 주연인 드라마. 밀실살인에 대한 추리가 주를 이루는 드라마로 국내에는 방범탐정 시리즈로 유명합니다. 저번 분기에 애니로도 방영된 '신세계에서'의 원작자 기시 유스케의 소설로 소설과 드라마에 갭이 있긴하지만 대중성에서는 드라마가 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3. 스트로베리 나이트

혼다 테츠야의 경찰소설이 원작입니다. 히메카와 팀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스트로베리 나이트, 시머트리, 언비저블 레인, 소울케이지, 감염유희 이 다섯가지 이야기를 담아내고있습니다. 위 다섯가지는 국내에 책으로도 나와있으니 챙겨보셔도 괜찮을듯하네요.
아, 드라마 중 주인공은 다케우치 유코가 맡았습니다.
(국내에 팬층이 좀 있는 배우라...)

다른 일드도 추천할 게 많지만 범죄수사 드라마(?) 장르 추천은 이것만...(나머지 중에 더 유명한게 엄청 많지만 제 취향이 좀 특이한 편이라...)

그리고 일드와 한드의 차이점은 원작의 힘인 것 같아요. 소설의 저변이 워낙 넓은 게 일본쪽이라서 그만큼 다양하고 깊이있는 이야기도 많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국내소설 시장에 관심 좀 주세요, 정부 개객끼야.
댓글 : 8 개
트릭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ㅎㅎ
나카마유키에 아베히로시 콤비는 최고~
아베 히로시 보면서 국내 결혼 못하는 남자의 주인공을 차승원이 하길 기대했었는데 말이죠 ㅠㅠ
해리키위 // 저도 차승원이 하는 줄 알았음 트릭은 월광ost도 갑이지요
저도 엔딩이 좋아서 계속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1번 3번은 저도 참 재밌게 보았습니다. 특히 스트로베리 나이트는 최근 꾸준히 정발해주는 원작소설 읽는 재미가 또 쏠쏠하더군요.(본문에도 말하셨지만)

저도 이런 수사물이나 추리물 스릴러류 좋아해서
교섭인, 갈릴레오, 컨트롤-범죄심리수사- 도 괜찮았습니다. 합의교섭인 분쟁해소도 재밌게 봤는데.. 내용도 내용이지만 쿠츠나 시오리 보는 재미가 있....(어?_)
오, 갈릴레오도 특이한 소재라 챙겨봤었지요.
용의자 x의 헌신에 대한 우리나라쪽 리메이크는 좀 불만이 있었지만..
tv 드라마를 먼저 하고 영화를 냈어야지!
언페어도 추천...언페어는 tv판만 봐야됨
sp, 극장판은 흑역사..
저는 무조건 트라이앵글이 최고였어요 ㅋ 리뷰 잘봤습니다. 스트로베리 나이트 한번 보고 싶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