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격의 거인] [진격의 거인] 누설X 7화에서 추가된 만화책에는 없던 내용2013.05.19 PM 11:4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가 제목에 화수를 잘못 써놨습니다!!
5화가 아니고 이번주의 내용인 7화 입니다 ㅠㅠ
제목을 바뀌어도 메인에 노출된 제목은 바뀌지 않아 게시글에 글을 써둡니다..ㅎㄷㄷ
보시는 분들께서 참고 해주시길 부탁 드릴께요~




진격의 거인이 애니화 되면서 만화책과 달라진 점은, 개연성의 보강 및 시간 순 사건 나열의 부분입니다.


만화책의 한계인 컷씬 별 작화의 내용전달은 아무래도 애니메이션만큼 자세히 기록될 수 없기 때문에


종종 이렇게 하는게 당연한 일입니다. 이리하여 만화책원작을 보던 사람들도 애니메이션을 더욱 즐겁게 볼 수 있게 되죠.


만화책과 달리 시간 순 사건 나열로 내용이 수정되어 가는건 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만화책에서는 생각의 환기 요소로 진행될 수 있지만, 아무래도 분량이나 시청률을 감안하여 정렬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번 7화에서 만화책에 없는 개연성을 위해 추가된 내용들을 살펴보도록 해볼께요.








이 사람은 트로스트구 주둔병단의 간부 입니다. 엘런들이 훈련단에 있을 때 있던사람은 아니어요~


만화책에서는 이 시점에서 등장하지 않던 캐릭터 입니다. 이 시점에 등장시킨 이유는 한 가지 입니다.


"찌질한 놈은 처음부터 그랬다." 라는 인과 관계를 시작하기 위해서 입니다... ㅎㄷㄷ 만화책보신 분들은 아실거예요;;







결국 이 상황때문에 보급소의 병력이 적어져 다른 전투 분대원들에게 가스를 원활히 보급하는 활동을 하지 못했다... 라는,


인과 관계를 애니메이션에서 만들게 됩니다. 작가도 보급 분대원들이 좀 불쌍해 보였나봐요.








그냥 입만 살아있는 놈이죠. 마치 정치한다고 떠드는 놈들이랑 크게 다를게 보이지 않는군요. 


수뇌부의 썩어있는 모습을 단편으로 보여주는 중의적인 연출이라 봐도 무방할듯 합니다.








표정만 봐도 도망가려고 필사적인 모습을 보이는군요. 자기들만 살려고... 버러지 같은 것들...


여기서 보급 분대원들도 미카사처럼 말을 했으면 참 좋았을 텐데요..."시체가 어떻게 말하지?" ㅋㅋ


이렇게 "당시 보급분대의 상황은 이러했습니다..." 라는 만화책에 없던 시츄에이션이 완성 됩니다.




이후 만화책 대로 쭈욱~ 진행되다가 B파트의 클라이막스에서 주인공 버프가 펼쳐집니다!







만화책에는 없던 새로운 주인공 미카사의 숨겨진 파워 발동입니다!(기어스) 


원작에서는 천막에서 내려온 뒤 힘없이 주저 앉아 있기만 했었죠.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아무리 생각해도 너 같은 쫄몹에게 내가 죽어야 한다는건 그다지 좋지 못한거 같군 그래!









으앙! 틀렸어!








만화책에 없던 죽을것 같은 상황에서 몸이 멋대로 피하는 경우라니! (스자쿠)












이렇게 많은 컷을 보내고 다시 만화책의 내용으로 돌아오는 주인공 버프 미카사의 노래방 유나이티드 체류시간!








만화책에서는 미카사가 처음으로 사람을 죽일때를 생각하며 살아남기를 결심하는 컷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시점이 멀어진 탓에 이미 뒤의 거인이 와 있는 상태이군요. 게다가 퇴로까지 차단당해 진심 죽을고비에서 결심하죠...


...........뭔가 미카사의 결심이 매끄럽지 않아!! 쫄아서 그런거 같잖아!




?뭐, 어찌됬든 미카사는 살아남으니 됬습니다 ㅋㅋ

댓글 : 5 개
이게 어딜봐서 5화죠?ㅠㅠ
네타 당힐뻔 했네요... 아직 7화 보지도 않았는데
저 빨간 덩어리는 뭐죠?;
ㄴ석류 열매
난죠K// 으앙 죄송합니다.. ㅠㅠ 진짜 죄송해요 ㅠㅠㅠㅠㅠㅠ
전개나 개연성 측면에서는 애니가 많이 보완하고 있는 듯한 인상이 강합니다. 몰입이 더 잘된다고 해야 할까요. 뭐 그렇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