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감상] [질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플스4 듀얼쇼크 파지법 관련해서 궁금합니다2018.08.15 PM 12:0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디맥 입문한지 2주 채 안된 30대 중반 아재입니다.

 

리듬게임을 전혀 하고 있지 않다가 하려니까 정말 신경과 손이 따로 논다는게 어떤 건지 체감하면서도

 

빠르게 사라지는 노트들을 뇌가 행동으로 처리하지 못하더라고요 ㅜㅜ

 

그 와중에 파지법이 잘못되었는지 분명히 눌렀다고 생각하는 버튼에서 미스가 뜨니 눈물이 찰찰....

 

여러분은 어떻게 파지하시나요?

 

4 / 5 / 6 / 8 모드가 다 따로 있는데 저는 일단 4버튼만 파고 있습니다.

 

이 게임 듀얼 쇼크로 쉽게 할 수 있는 겜인가요... ㅜㅜ 

댓글 : 5 개
  • Jiha
  • 2018/08/15 PM 12:20
6~8버튼이면 몰라도 4버튼은 듀쇽으로 하고도 남죠 오직 연습과 자기단련뿐입니다.
6키 8~9까지는 S랭크 찍는데 따로 파지법은 필요 없을 거 같네요.
8키로 넘어갈 때 검지를 추가로 써야 되서 좀 어색해지긴 하는데,
결론은 그냥 다른 게임 하던거랑 똑같이 쥐고 합니다.
예전 psp에선 8키까지 불편하다는 생각을 안했는데 듀얼쇼크로 하면서 8키가 좀 어렵더군요. 일단 6키까지는 엄지로 처리가 다 가능하니 보통 잡기 편한 자세로 잡으시면 됩니다. 8키는 엄지와 검지를 쓰는데 검지 때문에 듀얼쇼크가 미끄러지는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최대한 검지를 살살 눌러서 자세를 잡거나 아니면 손 바닥으로 잡는 쪽에 고무 같은 거로 둘러서 미끄러지게 하지 않으면 좋겠더군요.
그리고 노트를 치다가 내가 치는게 노래랑 비교해서 느리거나 빠르면 메인화면>터치패드 클릭>싱크 맞춤(맨 첫번째 바 움직일 수 있는거)으로 노트가 곡 보다 빠르면 +로, 반대 상황이면 -로 바꾸시면 됩니다. 수치는 1씩 바꿔보시고 판단해보세요.

그리고 처음에는 적응이 먼저니까 딱 들어 봐서 느낌오는 좋은 곡 들 부터 파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배속문제 같은데.. 너무 빠르다고 하시니 좀 느리게 해서 쳐보세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