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게임 피드백을 좀 받고 싶어요. ^^;;2014.06.26 PM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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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 : //docs.google.com/file/d/0B0l753uTtPYRTTFmZGU1djBHTEk


부끄럽지만 상용화 인디게임을 목표로 1인 개발중입니다.
피드백을 좀 많이 받고 싶은데 어디에 올리면 좋을까요?

링크 가시면 플레이 가능한 알파버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 아직 1920 x 1080 풀스크린만 지원하고 있어요.

조작은......
이동 : (전후진: W, S), (횡이동: A, D)
부스터 : W, WA, WD + Shift
주 공격 : 마우스 L
보조 공격 : 마우스 R
종료 : Esc
강제 종료 : Alt + F4


아래는 게임 제작 커뮤니티에 올린 글 일단 긁어왔습니다 ----------------------------------------

처음 커뮤니티에 올린 후 많은 분들의 응원에 힘 입어, 거의 한 달 만에 꽤 많은 양의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꽤 많은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타격감의 극대화를 위해 아직 사운드는 안 넣었습니다.

기존 버전을 하셨던 분들은 플레이 하시기 전에 기존 세이브 파일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윈도우7 기준 : 사용자/자기 아이디/AppData/Local/TimeChopper에 있는 *.dat 파일 두 개를 삭제)

# AI가 개선되었습니다.
# UI가 수정되었습니다.
# 룸 전환시 fade in이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인공 기체의 크기를 좀 더 키웠습니다.
# 주인공 기체에 레이져 조준기와 커서에 방향센서를 추가하여 기체의 방향에 대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 새로운 무기 및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 모든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3개의 스테이지가 구성되었습니다.
# 마우스 커서가 교체되었습니다.
# 룸 전환시 Fade in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미션 시작시 간단한 미션 목표를 표시합니다.
# 점수 계산시 작은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온보드 VGA(노트북같은)에서 정상 작동 안하는 문제의 원인으로 의심되는 부분을 수정했습니다(확인 필요)
# 스크린샷 기능이 원래 게임화면과 다르게 저장되어 기능을 삭제하였습니다.

아래는 아이템 설명(밸런스는 아직 러프하게만 잡아놓은 상태입니다)

* Core(코어) - 업그레이드는 가능하지만 아직 아이템 다양화는 안 되어 있습니다.
- Core Hull(기체의 체력) : 당연히 Hull이 0이 되면 기체가 파괴됩니다.
- Feul(연료) : 연료는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감소됩니다. 연료가 떨어지면 추락합니다.
- Top Speed(최고속도) : 기체의 최고 속도. 도망가는 적을 추격할 때 유용합니다.
- Acceleration(가속력) : 최고속도 도달까지의 힘입니다. 역추진시으로 방향 전환시 유용합니다.
- Turning Speed(회전속도) : 기체가 마우스를 따라 회전하는 속도.
- Evasion(회피력) : 적의 총알을 맞지 않을 확률입니다.

* Shield(보호막) - 업그레이드는 가능하나 아직 쉴드의 아이템 다양화는 안 되어 있습니다.
- Capacity(용량) : 0이 되면 쉴드의 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 vs. Bullet(총알 저항력) : 총알에 맞았을 때의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 vs. Explosive(폭발 저항력) : 미사일 같은 폭발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미구현)
- vs. Collision(충돌 저항력) : 적과 충돌했을 때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 Reflect Bullet(총알 팅기기) : 적에게 총알을 맞으면 확률에 의해 근처의 적에게 총알을 발사합니다.
- Recharge Rate(충전 속도) : 쉴드가 충전되는 속도.

# Gunner(주 무기)
* Gatling(개틀링 건)
- Damage(공격력) : 공격력을 높입니다.
- Caliber(구경) : 총알의 크기를 키워 적을 맞출 확률을 높입니다.
- Accuracy(정확도) : 총알이 목표 지점을 향해 날아가는 정확도.
- Fire Rate(연사력) : 얼마나 자주 발사하는가입니다.
- Velocity(총알 속도) : 총알이 날아가는 속도. 빠르게 이동하는 적을 맞출 때 유용합니다.

* Twin Gatling(개틀링 2문) - 개틀링 1문보다 약간 성능이 떨어지는 개틀링건을 2문 장착합니다.
- Damage(공격력) : 공격력을 높입니다.
- Caliber(구경) : 총알의 크기를 키워 적을 맞출 확률을 높입니다.
- Accuracy(정확도) : 총알이 목표 지점을 향해 날아가는 정확도.
- Fire Rate(연사력) : 얼마나 자주 발사하는가입니다.
- Velocity(총알 속도) : 총알이 날아가는 속도. 빠르게 이동하는 적을 맞출 때 유용합니다.

* Spread Shot(확산탄) - 기본 10발의 총알을 동시에 발사합니다.
- Damage(공격력)
- Bits Size(총알 크기) : 총알의 크기를 키워 적을 맞출 확률을 높입니다.
- Bits Quantity(총알 갯수) : 동시에 발사될 총알의 갯수를 증가시킵니다.
- Angle(집탄성) : 발사시 총알이 퍼지는 각도를 감소시킵니다.
- Fire Rate(연사력)
- Velocity(총알 속도)

* Rail Gun(레일 건) - 강력한 한 방. 발사된 총알이 관통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Damage(공격력)
- Caliber(구경)
- Accuracy(정확도)
- Fire Rate(연사력)
- Velocity(총알 속도)
- Pierce(관통력) : 적과 적의 총알, 파편을 뚫고 지나갈 확률

* Frag Cannon(파쇄형 캐논) - 대포알이 적을 맞추거나 멀리 날아가 터지면 작은 총알들을 발사합니다.
- Damage(공격력)
- Frag Size(파편 총알의 크기) : 폭발시 총알의 크기를 키워 적을 맞출 확률을 높입니다.
- Frag Quantity(파편 총알의 갯수) : 폭발시 총알의 갯수를 증가시킵니다.
- Velocity(파편 총알의 속도)
- Frag Pierce(파편 총알의 관통력) : 폭발시 발사되는 총알의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 Thunder Blaster(천둥 쏘개) - 강력한 전기 공격력으로 적들을 지집니다.
- Damage(공격력)
- Fire Rate(연사력)
- Range(사거리) : 공격의 유효거리를 증가시킵니다.
- Duration(지속력) : 발사된 번개줄기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킵니다.

# Launcher(보조 무기) - 장탄수가 0이 되면 재장전까지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Multiple Rocket(다연장 로켓)
- Damage(공격력)
- Quantity(장탄수) : 로켓의 장탄수를 증가시킵니다.
- Fire Rate(연사력)
- Reload Speed(재장전 속도) : 로켓 장탄수가 0이 되었을 때 재장전하는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 Life Time(지속시간) : 로켓의 사거리를 증가시킵니다.

* Guided Missile(유도 미사일)
- Damage(공격력)
- Quantity(장탄수) : 미사일의 장탄수를 증가시킵니다.
- Fire Rate(연사력)
- Reload Speed(재장전 속도) : 장탄수가 0이 되었을 때 재장전하는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 Velocity(비행 속도) : 미사일이 날아가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Turning Speed(회전력) : 미사일이 적을 향해 방향 전환하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Guided Missile Mk.II(유도 미사일) - 높은 공격력과 빠른 속도의 미사일 2발을 동시에 발사합니다.
- Damage(공격력)
- Quantity(장탄수) : 미사일의 장탄수를 증가시킵니다. 장탄수가 1이면 한 발 만 발사합니다.
- Fire Rate(연사력)
- Reload Speed(재장전 속도) : 미사일을 장탄하는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 Velocity(비행 속도) : 미사일이 날아가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Turning Speed(회전력) : 미사일이 적을 향해 방향 전환하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Torpedo(어뢰) - 어뢰는 health가 0이 될 때 까지 모든 총알, 적, 파편을 관통하며 목표를 추격합니다.
- Damage(공격력)
- Reload Speed(재장전 속도) : 어뢰의 재장전 속도를 단축합니다.
- Velocity(비행 속도) : 어뢰가 날아가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Turning Speed(회전력) : 미사일이 적을 향해 방향 전환하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Health(체력) : 어뢰의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 Hovering Mine(둥둥기뢰) - 둥둥떠다니는 기뢰를 공중에 살포합니다.
- Damage(공격력)
- Quantity(장탄수) : 장탄할 기뢰수를 증가시킵니다.
- Fire Rate(연사력) : 기뢰 발사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Reload Speed(재장전 속도) : 기뢰를 장탄하는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 Life Time(지속력) : 자폭하기 까지의 시간을 증가시킵니다.
- Health(체력) : 적의 총알을 맞았을 때 버틸수 있는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 Ammo(총알 특성) - 한 번 장착하면 계속 지속됩니다.
* Standard(통상탄) : 기본 총알입니다.
* Pierce[25%](관통탄) : 25%의 확률로 적과 총알, 파편을 관통합니다. (레일건의 관통력을 최대로 업그레이드하여 * 함께 사용하면 관통력은 100%가 됩니다)
* Bounce[50%](통통탄) : 주 무기의 50%의 공격력으로 적과 총알, 파편을 맞추면 50% 확률로 근처의 적에게 탄환이 튕깁니다.
* Corrosive(산성탄) : 주무기의 20% 공격력으로 적을 맞추면 3초간 초당 무기 공격력의 45%만큼 피해를 줍니다. 산성탄은 동시에 많은 적을 맞추는 무기와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 Electric(전기탄) : 전기 공격력을 더해 연사 속도는 느려지지만, 무기공격력의 10% 만큼 더 많은 피해를 줍니다.

# Utility(기타 장비) - 플레이에 도움이 될 유용한 장비들입니다.
* Hands of MIDAS(황금손) -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장비
- Bullet Point(총알 점수) : 적 총알을 맞출 시 보너스 점수를 증가시킵니다.
- Debris Point(파편 점수) : 파편을 맞출 시 보너스 점수를 증가시킵니다.
- Hit Enemy Point(적 피탄 점수) : 적을 맞출 시 보너스 점수를 증가시킵니다.
- Kill Enemy Point(적 처치시 점수) : 적을 격추 했을 시 보너스 점수를 증가시킵니다.
- Total Point(합계 보너스) : 미션 종료시 최종 점수에 보너스 점수를 증가시킵니다.

* Repair Module(수리 장비) - 지속적으로 기체를 수리합니다.
- Repair Rate / sec(초당 수리양) : 1초당 수리되는 Hull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 Booster(부스터) - Shift키를 눌러서 사용합니다. (적으로 부터 둘러 쌓였을 때나 도망가는 적을 쫗을때 유용합니다)
- Top Speed (최고속도) : 부스트 사용시 최고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Capacity(용량) : 부스트 연료의 양을 증가시켜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Recharge Rate(충전 속도) : 초당 회복되는 부스트를 충전양을 증가시킵니다.

* Fighter Drone(공격용 드론) - 드론이 적을 찾아 공격합니다. 드론은 자신의 체력을 조금씩 자동 회복합니다.
- Hull(체력) : 드론의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 Damage(공격력) : 드론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Fire Rate(연사력) : 드론의 연사력을 증가시킵니다.
- Velocity(총알 속도) : 드론이 발사한 탄환의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Turning Speed(회전 속도) : 드론이 적을 찾아 방향을 회전하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Armor(장갑) : 드론의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 Interceptor Drone(요격용 드론) - 드론이 적의 총알과 미사일(미구현)을 찾아 공격합니다. 드론은 자신의 체력을 조금씩 자동 회복합니다.
- Hull(체력) : 드론의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 Damage(공격력) : 드론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Fire Rate(연사력) : 드론의 연사력을 증가시킵니다.
- Velocity(총알 속도) : 드론이 발사한 탄환의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Turning Speed(회전 속도) : 드론이 적을 찾아 방향을 회전하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Armor(장갑) : 드론의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헉헉헉 이상입니다..... ;;;;;;
이제 사운드/음악 추가, 적 다양화, 적 공격 다양화, 스테이지 구성, 밸런싱....이 남았네요.

버그 제보 및 많은 의견,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a"
댓글 : 10 개
페이지 표시가 안되는데요;;
http://docs.google.com/file/d/0B0l753uTtPYRODRSU3V1QTdYbjg
주소 수정 감사~
근데, 옛날 버전을 잘 못 올려서 새로 수정한 버전 올리면서 주소 수정했습니다. ^^;
제가 피드해드릴건 없고 괜찮은것같네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 리눅스(wine)에서 별다른 설정없이 그냥 아주 잘 돌아갑니다
- 약간 2D라도 메뉴에서 그래픽적인 부분이 추가되어야할것같습니다. 장착이 어떤게 되고 그런 옵션같은거요.
아.. 역시... 근데 혼자 만들다보니...
최소한 아이콘과 설명이라도 넣어야겠군요. ㅜㅜ
음 잠깐 해봤는데 전투중에는 무기를 못바꾸는거 같은데(제가 못찾은거라면 죄송;;)
계속 같은 무기만 쓰니까 단조로운 느낌드는군요
마우스휠로 무기 바꿔가면서 하면 더 재밌을거 같습니다
개발 초기에 잠깐 고민하고 말았는데, 차후 스테이지와 적들이 추가되면 밸런스 잡을때 심각하게 고민해봐야겠네요. 의견 감사드려요. ^^
버그인거 같은데 적이 쏘는 탄환의 각도가 좀 이상한거 같네요
frag cannon 이 갯수 업글해도 생각보다 안맞네요
나가는 방향이 너무 랜덤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일정한 각도를 가지고 나가게 하는게 좋을거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사이즈 업글해도 별 차이가 없는거 같은데 더 크게해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넵, 적극 참고하겠습니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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