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일지] [개발일지] [HYPER GATE] MAGUS OVER FOOL 개발일지_42018.12.20 PM 06:53
플레이어의 이동에는 가장 기본적인 transform.Translate를 사용했습니다.
다른 방법도 많겠지만 우선 가장 기초적인 방법으로 차근차근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각 화살표키를 이용해 위, 아래, 좌, 우 이동하는 캐릭터가 완성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캐릭터의 탄환 발사를 구현해봅시다.
이전에 만들었던 각 탄환에 Straight, Guide, Pellet이라는 명칭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를 참고해 Object Pooling을 구현했습니다.
http://ronniej.sfuh.tk/%EC%9C%A0%EB%8B%88%ED%8B%B0%EC%97%90%EC%84%9C-%EC%98%A4%EB%B8%8C%EC%A0%9D%ED%8A%B8-%ED%92%80-object-pool-%EB%A7%8C%EB%93%A4%EA%B8%B0-3-%EC%B4%9D%EC%95%8C-%EB%B0%9C%EC%82%AC%ED%95%98%EA%B8%B0/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Instantiate는 게임을 오래 플레이하게되면 메모리에 더미 데이터를 축적시켜서 게임이 점점 느려진다고합니다.
하지만 다른 게임도 아니고 탄막슈팅에서 게임이 느려져서 플레이어의 반응속도에 관계없이 tGame Over가 된다면 아무래도 문제가 있을겁니다.
간단하게 아케이드 슈팅게임의 느낌으로 가운데는 Straight, 위아래 각 1줄씩 Guide와 Pellet을 쏴서 5줄짜리 슈팅을 구현해봅시다.
방향키 이동가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고전적인 키 조합은 ZXC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가장 왼쪽에있는 Z키를 발사 키로 선택했습니다.
다음번에는 간단한 자코(적 잡몹)을 구현해서 Guide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해보고, 탄환이 명중했을때의 이펙트 작업과
자코가 탄환을 발사하도록 작업해볼 예정입니다.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