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생활] 죽어가는 pc온라인게임시장..2013.08.28 PM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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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햐...진짜...요즘 온라인 게임이...너무....너무나도 할께 없군요..;;

온라인게임 할께없으면 넷마블이든 피망이든 한게임이든 스마트폰이 나오기전까진

너무나도 할께 많아서 친구들이 이거같이하자 저거같이하자 말도많고

할껏도 많았는데..지금은...............스마트폰의 엄청난 영향으로..

다 죽어가는거같습니다.......넷마블이 2~3년전만해도 한해에 몇개씩은 온라인게임이 하나 두개는 나왔는데

지금은 스마트폰 게임광고에만 올인한건지 계속 뜨고..

게임시장판도가 엄청나게 뒤집어진것같은...

하긴...스마트폰게임은 누구나가 전부 해볼수있고 간편하게 그냥 핸드폰 들고있다 인증번호 눌르면 결재가되고..

저 또한 뭐 하나 좀 막힌다 하면 그깟 오천원 질러버려!! 이렇게되니...

반대로 이상하게 온라인게임 하다가 오천원이면 크..질를까말까? 이상하게 고민이 되더군요...

햐./..앞으로 어떻게 될지...이젠 진짜 할께 없어서 pc방 조차 안간다는....
댓글 : 21 개
휴대폰게임은....결제가 쉬워서 더욱 휘말리는듯....

온라인게임은 창띄우고 난리법석좀 부려야하는데 폰은 간단하잖아여 ㅇㅂㅇ..
아 맞아여! 온라인게임은 창띄우고 보안에 키보안에 ㅋㅋ;
진짜 결제 절차가 까다로워서 그런듯!!
마지막 희망이었던 아키랑 블소가 똥망 ㅋㅋㅋ
진짜 잘만들어봤자

운영이 똥망이니 원
희대의 격변 패치가 전...디아블로 하다 공속패치 너프...ㅠㅠ
그래도...이번디아확팩에선.....좀 달라질꺼라 믿...고싶어요
저도 간절히 원하는데...과연..어찌될지..ㅠㅠ
디아의 공속너프 패치가 악사와 주술에게만 영향을 미쳤죠..
오히려 공속패치로 인해 수도가나 바바는 살아났습니다..
당연히 했어야될 패치인데..희한하게 공속패치로 접었다는 디아분들은 1년이 지나도 그얘기함..ㄷㄷ
제가 그때 친구랑 악사를 하고있었는데 그것때문에 일찌감치 접고 수도 바바했다는
ㅋㅋ

뭐..악사야..그당시 지금생각하면 엄청 저렙이였으니.;
그러니 콘솔게임으로 오세요~
중고로 사서 gta 나 할까 지금 심히 고민중입니다;;
그것보단 요즘 나오는 온라인 게임들이
판에박힌듯 똑같은 게임들만 나오는게 문제가 아닐까요
전혀 발전이 없음
하긴;; 쿵짝쿵짝 찍어내는 기분이;;

무언가 좀 신선한게 필요함 ;
일단 돈의 논리죠 -_-;;
모바일 경우 매출도 쏠쏠히 나오고 개발기간도 적고 개발비도 적고....
빠르게 철수하고 다른 프로젝트 돌릴수 있고..
온라인 게임 같은 경우는 기본 10억 이상 들고 개발 기간도 2~4년으로 길고..
중간에 산으로 가더라도 되돌아가면 개발비 상승에 개발기간이 기니 나왔을 때
시장 판도가 바뀌어 버릴 위험성도 있고...,

근데 이러다 다시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 될 것 같기도 하네요
그걸 노리고 넷마블이 아예 올인한듯;;

이제 진짜 마지막 희망은 검은사막이 아닐까 하네요. 이것도 망하면 한동안 mmo는 안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살짝쿵 검은사막에 기대를 ㅎㅎ
전 와우말고는 딱히...

지금도 진행형이지만

와우는 따라할래야 다른회사들이 따라할수가없음. 너무 수준이 높아서.

와우 너무 하드하게 자꾸 하게되서 그만뒀는데.

자동적으로 다른 온라인게임에는 손이 안가더군요

그래서 그냥 스타2만했음.

디아는 레알 개똥망.. 확장팩 나와도 어지간하지않으면

특히 인터페이스 고쳐주지않으면 진짜 아오...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이 아닌 필수적으로 기술 쓰게하는건 진짜 개 오버인듯.

손목 아파 뒤짐. 장시간 할래야 할수가없음

기술 6개 조합하는것도 사실 의미없는거같고.

왜그러냐하면 원래는 기술 칸 마다 정해져있는 기술 분류가되어있는데

옵션에서 그거 해제 시키는순간 모든칸에서 모든기술 아무데나 껴서 할수가있기때문에

구지 6개로 그거 맞춰놓는건 의미가 없어보임.

단축 버튼으로 있는건 좋지만.

공격 스킬의 경우 종류가 너무 여러가지라서

예전 디아2때처럼 그냥 f1~8까지 기술 저장해서 그때끄때 바꺼가면서 쓸수있게 하는게 나아보임

특히나 야만용사도그렇고 소서리스도 그런데

리프어택이나 텔레포트 같은거 그거 사실 유용할뿐이지 모든 전투에서 쓰지는 않음.

좀더 난이도를 올려도 유져 나름대로 컨트롤을 할수있게 먼가를 해줘야지.

그냥 기술6개만 쓰시오 라고 딱 해놓고 플레이 하라고 하면 사실 기술을 바꾸지않는한은

플레이패턴이 지루하게 똑같게됨.

전 이게 가장큰 문제였다고 봄. 기술 6개 고정에 마우스버튼으로 필수적으로 기술을 쓰게 만들었다는점. 적어도 왼쪽버튼은 선택할수있게 해줬어야함.

그냐 우클릭은 우클릭기술 쉬프트+우클릭 하면 외클릭 기술이 나가게끔하던가.

인터페이스는 진짜 개병맛이었음 디아블로3는.
너무 지나치게 캐쥬얼하게 만든게 ...오히려 재미를 반감시킨 요인이었다고 생각되네요..
저도 제 인생에서 진짜 장기간 오래하고 거의3일간 밤샘에 미친놈으로 만든
게임이 바로 디아블로2! 그이후론 미친듯이 게임한적이 없네요..
뭔가...기억에 남았던 게임이 없음;
모바일겜좀 하고싶은데 솔직히 재미있는게임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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