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TED TALKS - 다프네 바벨리어(Daphne Bavelier): 비디오 게임을 하는 당신의 두뇌2012.12.08 PM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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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 : //www.ted.com/talks/lang/ko/daphne_bavelier_your_brain_on_video_games.html


저는 뇌과학자입니다. 뇌과학자로서사실 저는 뇌가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관심이 있습니다.특히 저는, 인간의 뇌가 더 똑똑해지고, 빨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지에 관심이 있어요.

이런 내용에 관해서 저는 비디오 게임에 대해서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비디오 게임을 말하면여러분들 대부분은 아이들을 생각하시겠죠.그렇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90%가 비디오 게임을 하죠.그런데, 좀 솔직해지죠.아이들이 잠들면, 누가 플레이스테이션 앞에 앉아있죠?
여러분들 대부분이죠. 게임하는 사람들의 평균 연령은 33세 입니다.8살짜리가 아니고요. 사실 비디오 게임의 예상되는 연구 결과를 보면 미래의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는 더 나이가 많은 성인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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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저희도 노력하고 있지만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저와 같은 뇌과학자가 있어서 게임으로부터 긍정적 효과를 촉진하는 데 무엇이 좋은지 알아내기 시작했지만, 그건 제가 언급하는 방정식의 프로콜리 효과라는 겁니다.
오락 소프트웨어 산업은사람들이 거절하기 어려울 정도로 매력적인 제품을 내는데 극히 재빠르게 움직입니다.
그건 방정식의 달콤한 측면이지요. 문제는, 우리는 두가지를 종합할 필요가 있다는 점이에요.그건 음식하고도 약간 유사합니다. 초코렛으로 덮은 브로콜리를 누가 먹고 싶어하겠어요? 여러분들은 아무도 아니시죠. 여러분들도 아마 그런 생각이셨을 겁니다.
교육용 게임을 손에 들고갖는 느낌이란게, 흠, 그리 재미있지 않군, 이건 진짜 게임이아니야라는 그런 느낌말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정말로 새로운 제품의 초코렛이에요.거절하기 힘들고 정말로 해보고 싶은 게임이지만, 모든 요소가 다 들어있고, 이것들이 전부사람들이 알지 못하게 프로콜리에서 추출된 요소이면서도 두뇌에 잘 작용하는 것들이어야 합니다.
저희도 애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뇌과학자들과 소프트웨어 산업 관계자들, 그리고 생산자가 모여야 하는데, 이런 부류의 사람들은 서로 매일 만나는 사람들이 아니거든요. 할 수는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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