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액티브X는 나의 원쑤2012.09.12 PM 11:4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가끔씩 인터넷익스플로러가 느려지던 일이 있었습니다.
지금 까지는 각종 클린프로그램으로 적당히 최적화를 시켜주거나 레지스트리 청소를 해주기만 해도 속도는 어느 정도 해결되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갑자기 인터넷 버퍼링이 작렬하는 겁니다. 이럴 때마다 쓰곤 했던 구글 크롬도 도저히 카바 불가능할 정도로 느려진 상황 ㅡㅡ;

'아나 젠장, 유글레나가 태평양 건너가는 속도가 이것 보다 빠르겠네'
다른 프로그램을 돌려봐도 멀쩡한 걸 봐선 인터넷만 지랄병이라도 걸린 것 마냥 발광 하고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렇다고 모뎀에 문제가 있느냐? 아니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돌려보니 또 이게 시원할 정도로 빨랐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돌리는 인터넷은 지금 쓰고 있는 모뎀으로 와이파이를 잡아 돌리고 있었습니다. 즉, 모뎀에 이상은 없었다는 말입니다.
이 인터넷 버퍼링 현상 때문에 각종 클린 시스템을 돌리거나 백신 및 악성코드를 박멸시킴은 물론, 본체를 뜯어내 날밤에 먼지청소까지 구석구석 시켰습니다. 그런데도 도저히 나아질 것 같지 않았던 버퍼링... 정말 좌절해서 이제 포멧해야 하나 진지하게 고민하던 찰나, '인터넷 느려짐'으로 검색하다가 문득 인터넷이 느려지는 이유에는 액티브X가 충돌해서 어쩌구 저쩌구 하는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클린 프로그램 하나 돌리고는 액티브X를 싹 지워봤습니다.


'으허 헣 헣ㅁ,ㅏㅡ 밓 ㄷ미ㅡㅏㄱㅎ리ㅑ머 칢 츻ㄷ리뫼느ㅗㄹ비ㅑ도'
아니나 다를까!
다크나이트를 스탭롤까지 다 봐도 접속될 것 같지 않았던 웹사이트들이 클릭 한 번에 접속되는 겁니다! 클릭 한 번에 시원하게 웹사이트에 접속되는 느낌이 오랜만이라 너무 상쾌했습니다. 마치 물 한 모금 안 마시고 야간행군을 하고 나서 시원한 파워웨이드 1L짜리 한 병을 원샷 했을 때 만큼의 상쾌함이 그곳에 있었습니다. 너무 상쾌한 나머지 30분동안 익스플로러 창만 켰다 껐다 했던 것 같습니다(과장있음). 시원하게 접속하는 느낌이 이렇게나 기분 좋을 줄이야. ㅡㅡ;;

지금까지 익스프플로러나 기타 웹브라우저를 돌릴 때마다 파격적으로 느려지곤 했던 현상에 대한 의문이 드디어 풀렸습니다. 여러분. 인터넷이 느려지면 일단 액티브X부터 박멸하고 봅시다. 정말 파격적으로 빨라집니다.
댓글 : 2 개
어디 가입할때나 아니면 필요한 항목들 적을때 전부 빼곡히 적고나서 '다음' 누르면 액티브 엑스 설치 창 뜨고 설치 한다고 누르면 적었던거 다 날아가고.. 나는 빡치고..
미티삔다 // 액티브X로 얻는 이로움보다 얻는 해로움이 더 많더군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