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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I F E] 8비트 컴퓨터 그래픽 작동원리2018.01.25 PM 06:56
댓글 : 9 개
- 테스트파일럿
- 2018/01/25 PM 07:03
잘봤습니다. 2편 보고 싶습니다!
- abyssinian
- 2018/01/25 PM 07:06
이거 원본링크 찾고있었는뎅..
- 노라드림
- 2018/01/25 PM 07:11
재밌는 내용이네요. 감사합니다
- 공허의 고윤하♥
- 2018/01/25 PM 07:12
꽤 옛날 자료 오랜만에 봐서 반가운데 2편은 여지껏 못 봤네요
- 파킴치
- 2018/01/25 PM 07:23
유툽에 ibookguy 치면 나옴.
- 왕사자
- 2018/01/25 PM 07:27
예전에 만들었던 코드가 생각나네요.
MSX도 저 스프라이트를 이용해 basic으로 게임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8088, 8086으로 대표되는 XT/AT 퍼스널 컴퓨터는 게임용이 아니라, 내장 GW-basic에서 스프라이트를 지원해주지 않았죠.
대신에 좀더 많은 메모리(당시는 64Kb)를 이용해 화면을 이중화 하는 방법으로 더 나은 화면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MSX도 저 스프라이트를 이용해 basic으로 게임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8088, 8086으로 대표되는 XT/AT 퍼스널 컴퓨터는 게임용이 아니라, 내장 GW-basic에서 스프라이트를 지원해주지 않았죠.
대신에 좀더 많은 메모리(당시는 64Kb)를 이용해 화면을 이중화 하는 방법으로 더 나은 화면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 SkullBUGS
- 2018/01/25 PM 07:46
추천드리고싶네요!! 잘 봤습니다. 2탄도 기대할게요^^
- v2killer
- 2018/01/25 PM 07:47
히얼미친 공돌이들 ㅎ ㄷ ㄷ ㄷ
- 편안함은가라앉고통증은오래갈거야
- 2018/01/25 PM 08:19
이런거 편법처럼 구사하는거 보면서 무엇보다 대단하다고 느꼈던건
소스코드를 화면에 뿌려서 그래픽처럼 써먹는 방법이었음;
소스코드를 화면에 뿌려서 그래픽처럼 써먹는 방법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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