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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SpriteKit과 GameplayKit으로 만드는 인공지능 술래잡기 게임: 401a 에이전트 시스템 준비하기 (GKComponentSystem, GKAgent2D)2020.08.29 PM 10:00
* 시리즈 목차
들어가기
101 샘플게임 설명
102 GameplayKit 설명
게임 무대 만들기
201a GUI툴로 타일맵 배경 만들기 (Tile Map Editor)
201b 코드로 타일맵 배경 만들기 (GKRandomSource, Procedural Generation)
202 카메라 배치하기 (SKCameraNode, 타입 프로퍼티)
203 경과시간 표시하기 (SKLabelNode, update 함수, 프로퍼티 옵저버)
204 골 배치하기 (GKRandomDistribution)
205 장애물 설치하기 (Overlap 판정)
객체 준비하기
301 플레이어 배치 (Particle Emitter, SKLightNode)
302a 플레이어 움직이기 (터치에 대한 속도와 각도 계산법)
302b 바닥종류에 따라 객체속도변경하기 (SKTileMapNode)
303 적 배치하기 (Timer)
인공지능 도입하기
401a 에이전트 시스템 준비하기 (GKComponentSystem, GKAgent2D)
401b 적에게 인공지능 부여하기 (GKBehavior, GKGoal, GKObstacle)
402 룰 시스템 셋업하기 (GKRule)
게임 더 꾸미기
501 사운드 붙이기 (SKAudioNode)
502 가상 조이스틱 사용하기 (TLAnalogJoystick)
503 충돌 판정하기 (SKPhysicsBody)
504a 게임오버 처리하기 (State Machine, 하이스코어 처리)
504b 게임오버 씬 전환하기 (SKScene)
* SpriteKit과 GameplayKit으로 만드는 인공지능 술래잡기 게임 Playlist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_XkuR-7VWcv7MK0d5QeSVZI6ADAY4iOD
* Source code
https://github.com/cliearl/SKHideandSe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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