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사회] 자기가 무능하다는걸 모르는 정부.jpg 2015.06.10 AM 10:4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출처 : http://news.kukmin.tv/news/articleView.html?idxno=9650



댓글 : 13 개
ㅇㅇ
??
저래도 또 1번
1,2 둘다 시르면 3,4번이라도 뽑던지
"1번 시르면 닥2번 하라는 소리냐?" 이런 놈들 보면 레알
대갈통이 치퀸대가리 수준
와..
한국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 당시 숱한 거짓말을 하였고, 대통령이 된 후에도 숱한 거짓말을 하였다. 그것은 박근혜씨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양자의 거짓말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2008년 촛불집회 때 본인이 청와대 뒷산에 올라가 ‘아침이슬’을 부르면 반성을 했다며 국민을 세 치 혀로 속였고, 4대강은 운하와 아무 관계가 없다며 또 다시 국민을 속였다. 제 스스로 선거를 앞 둔 사람이 무슨 말인들 못할 게 뭐 있겠냐는 말을 했으니 더 이상 할 말이 없다.

박근혜 씨는 이와 경우가 다르다. 그는 선거 때 내세운 공약을 거의 대부분 파기했고, 국정원 부정선거에 대해 적극적으로 국민을 속이고, 거짓 종북 프레임을 설정해 국민을 속였다. 그 압권은 그가 2014년 1월 한국의 대통령으로 인도에 가서 마하뜨마 간디 추념비에 적혀 있는 7대 사회악에 관한 글에 대해 ‘지금도 가슴에 와 닿는다’ 라는 술회를 읊었다는 사실이다.

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스스로 거짓말을 한다고 믿었던 것으로 보지만, 박근혜씨의 경우 는 그렇지 않다고 본다. 그는 스스로 간디의 말씀대로 가고 있다고 믿을 것이다. 이명박이 거짓말을 자유자재로 하는 장사치라면, 박근혜씨는 거짓에 대한 자각 자체가 없는 수구 세력이다.

아렌트가 아이히만에 대해 ‘악의 평범성’이라 말한 것에 빗댄다면, 난 박근혜를 ‘거짓의 일상성’이라 말하고자 한다. 난, 어떤 행동이 죄인 줄 알고도 죄를 저지른 자보다 그것이 죄 인줄 모르고 죄를 저지른 자의 죄가 더 무겁다는 말에 동의한다. 수구 세력은 그들의 행동이 죄가 되는 줄 모르고 저지르고 다니는 자다. 그래서 그들이 무섭고, 그들의 행동이 소름끼치는 것이다.

http://www.redian.org/archive/72895
김대중 정권때 제왕적 권력 어쩌고 하더니 이명박근혜는 더해.
지들이 왕이고 공준줄알어 ㅋㅋ
바그네 말대로 정말 아주 나쁜 대통령. 씨부럴ㄴ이네요.
짐만 미친듯이 싣고서 이미 중심을 잃은 상황에선
빨리 뒤집어지는게 가장 빨리 정상화 되는 길
그래도 다음은 또 1번이겠지 ㅅ...
하지만 다음 대선도 거짓말 같이 1번이 이겼다고 한다.
빨리 조퇴시켜야하는데 댓통령과 낙하산들
국민 모두가 다 생각을 할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생각하는 능력을 버리는 건 망국으로 가는 지름길이지요. 그 사고능력이 필요한 때임에도 더 이상 생각하길 포기해버린 지금의 모습은 애석합니다.
그나라의 정부는 그나라사람의 수준에맞춰 나온다
원래 이게 정상이야
노무현이 이상한거고
정말 말 잘하네요. 속이 시원하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