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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절주절] 요즘 한창 하는 히오스 문제점2015.06.29 PM 06:10
간단명료하게
잘만들긴했는데
롤때문에 오히려 마이너스요인이
많은겜.
챔프수가 적은건 초창기니 그러려니 하고
가장 큰문제는 롤과 비슷하면서 꼭 차별성을
띠기위해 이래저래 맞춰논 밸런스에 있는듯
일단 나포함 초보 빠대유저들이 가장 애먹는 부분은
바로 맵&겜 특성임. 솔직히 나도 블쟈빠지만
롤을 이미 몇년해왓고 하루종일 날밤새진 않아도
Aos플레이는 롤이 이미 기본이 되어잇슴.
히오스는 아시다시피 막타없고 킬공유에
롤보다 렙업하나만은 부담없고 편한건 맞지만
블쟈는 거기서 더차별성을 띠기위해 캠프시스템을
강조시켜놧슴. 사실 취향차이일순 잇지만
잘커서 내가 무쌍찍는것과 알아서 크고 우두가 무쌍찍는것중에
내가 무쌍찍고 싶은게 사람 심리임.
애초부터 겜의 스타일과 운영방식이 틀린게임이니
그 둘이 다르다고 문제될건 없지만
솔직히 캠핑,포격,레이져등등으로만 맵클리어되는건
나포함 한타로 클리어되는것과 재미의 질자체는 틀리다고봇ㅇ.
물론 히오스도 20찍고부턴 다들 쎄지고 하다만
롤하면서 코어템 몇개 나온 그때와는 아무래도
다른게 오히려 다른점이자 나름 앞서나간점이지만
애초에 ㅅㅂ 아무도 나를 막을순 없으셈 하는
컨이던 템이던 캐릭빨이던... 그런 심리에 충족이 안되는건
초보들이 유입되지 않는것에 큰이유일거라 봄.
특히 우리나라 유저들의 겜특성에는 더더욱.
애초에 요즘 시대에 aos초보가 얼마나 잇겟냐만은
그렇기에 더더욱 롤에 익숙하면 할수록 히오스에
정붙히기 힘들다고 봄.
게다가 밸런스가 썩 좋은편은 아님.
템이 없어서 이겟지만
상성상 밀리면 실력차 크지않은이상 언제고
도망쳐야함. 이게 파티플이고 눈치것 타이밍 잡고 한타참여
약간 여유두고 하면 끝나는게 아닌 가장 똥망밸런스가
노바인듯. 분명 첨에 멋모르고 분신한테 스킬쿨 다비우던
그시기는 시달리고 나면 벗어나겟지만
위에 말한대로 다대다의 한타때 통수플이
너무나 간단하고 언제든 올지 모른다는 압박감에..
생존기없고 종잇작인... 예를들어 가즈로 정도?
내가 가즈로고 상대팀에 노바,제라가 잇다면
한판하고나면 흰머리 생길지경으로 칸터는 켜녕 버틸수가
없음. 말이 나와서 말인데 노바는 통수치기 너무 쉽게 설계됨.
노바 시발눔이에요.
울나라 유저특성상 암살자,원거리 이런캐릭 좋아하기에
더더욱 빠대는 물론 등급전도 노바는 인기많음.
문젠 이게 정도를 살짝 벗어나잇기에 시달림~익숙함정도로
버틴후부턴 은신파악하고 대비나 겐세이가 가능하지만
물론 알아도 짜증나지만... 쨋든
일반적인 뉴비유저들은 노바 시발 사기네 하고
다시 익숙하고 자기만족감들수잇는 롤로 다시 복귀시켜줌.
롤 접엇다...하는 사람이 히오스 세네판하고 오히려 롤로
복귀하는 괴현상이 일어나고 잇음.
그만큼 스타 디아 와우속의 인기넴드들이
인게임으로 플레이해보니 답답하고
도대체 이게 풋맨인지 내가 아는 그 아서슨가 맞는지...
이게 그 야언좆 크립튼지 내가아는 아눕인지 원...
이건 먼 고스트한마리가 뉴클리어가 평타인것처럼
킬딸치고 잇으니 원...
자 히오스 소감 끝.
당분간은 계속 하겠지만
좀더발전해야함.
블쟈빠이지만,
이상태로 쭈욱가면
롤이기는건 답없다고 봄.
롤만큼만 햇슴 좋겠슴.
댓글 : 13 개
- 천년의제국
- 2015/06/29 PM 06:23
그냥 재미가 없음..
베타떄 힘들게 베타키 받고 진짜 하루만에 겜삭제함.. 노잼..
베타떄 힘들게 베타키 받고 진짜 하루만에 겜삭제함.. 노잼..
- 세르반데스
- 2015/06/29 PM 06:27
맵특성은 진짜... 계속해서 한타를 유발시키지만 이게 미묘한게 한타가 안되면 질수밖에... 역전이 힘들더라구요.
- 잉시황제
- 2015/06/29 PM 06:30
이건 말도 안되는 소리;; 역전 엄청 일어나는게 히오슨데
- Hezlong
- 2015/06/29 PM 06:32
어떻게든 20+렙으로 질질끌면 히오스만큼 뒤집기 쉬운겜도 없음..
- I.Kant
- 2015/06/29 PM 06:30
그냥 겜이 스피디 해서 좋더군요. 하루에 일퀘만 딱 하고 끄네요.
- 글리젠 마이스터
- 2015/06/29 PM 06:31
신규유저라 저는 크게 걱정할게 아니라고 봅니다.
블리자드가 가지고 있는 자사의 게임 팬들만 끌어모아도 충분한 수의 유저들이 확보되기 때문이죠
신규 유저 영입을 위해 여러 이벤트도 진행중이구요
그리고 캐리가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충분히 혼자서도 무쌍찍는게 가능합니다.
다만 템빨이 아니고 본인 컨트롤에 달렸을 뿐이죠
블리자드가 가지고 있는 자사의 게임 팬들만 끌어모아도 충분한 수의 유저들이 확보되기 때문이죠
신규 유저 영입을 위해 여러 이벤트도 진행중이구요
그리고 캐리가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충분히 혼자서도 무쌍찍는게 가능합니다.
다만 템빨이 아니고 본인 컨트롤에 달렸을 뿐이죠
- 글리젠 마이스터
- 2015/06/29 PM 06:35
아 그리고 노바?
그거 일렁거리는것만 잘 보고 팀끼리 단합해서 먼저 따면
가장 잉여스러운 캐릭터가 노바입니다.
그거 일렁거리는것만 잘 보고 팀끼리 단합해서 먼저 따면
가장 잉여스러운 캐릭터가 노바입니다.
- 골드펜슬
- 2015/06/29 PM 06:36
빠대 노바충이 많아 테사다르 하며 카운터치는게 재밌음. 충들은 자기가 보여도 계속 은신되는줄 알고 가만있는데...
- [피곤한앙트]묽은혜성
- 2015/06/29 PM 06:38
히오스 역전 잘나온다고 생각하는데 어제도 뒤집은 경기 많고
그리고 맵특성이나 용병같은건 히오스의 컨셉이니 그걸 바꾸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죠.
혼자 무쌍하는게 좋으면 롤하는거고 그런 것 보다는 좀더 간단하게 하고 싶으면 히오스 하는거죠
개인적으로 협력이라는 컨셉은 히오스가 더 맞지 않나 생각하긴 합니다. 조합빨도 엄청 타니까요
그리고 맵특성이나 용병같은건 히오스의 컨셉이니 그걸 바꾸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죠.
혼자 무쌍하는게 좋으면 롤하는거고 그런 것 보다는 좀더 간단하게 하고 싶으면 히오스 하는거죠
개인적으로 협력이라는 컨셉은 히오스가 더 맞지 않나 생각하긴 합니다. 조합빨도 엄청 타니까요
- shiningrasia
- 2015/06/29 PM 06:43
애초에 히오스 포지션이 롤 이기려고 나온것도 아니고 롤 처럼 될 이유도 없구요. 요즘 오픈하고 롤에서 이상한 버릇 들어서 온 사람 많던데 그냥 롤하러 갔으면 좋겠네요.
- Moon流
- 2015/06/29 PM 06:48
일단 블쟈가 히오스는 무엇보다 팀플레이가 중요하다고 못박은걸로 알고있습니다.
겜 자체가 팀플하지 않으면 이기기 어렵기도 하구요...
글구 노바는 정말로 잘하는 사람이 하지 않는 이상 노바 하나로 게임을 뒤집기는 정말 힘들구요... 아마도 지금 초보분들이 많아서 노바 대처법을 잘 몰라서 그런거 같습니다.
노바보단 제라툴이 정말 좋죠...
겜 자체가 팀플하지 않으면 이기기 어렵기도 하구요...
글구 노바는 정말로 잘하는 사람이 하지 않는 이상 노바 하나로 게임을 뒤집기는 정말 힘들구요... 아마도 지금 초보분들이 많아서 노바 대처법을 잘 몰라서 그런거 같습니다.
노바보단 제라툴이 정말 좋죠...
- 야월화
- 2015/06/29 PM 06:54
경기에선 노바 나오지도 않음 제라툴이면 몰라도... 노바는 진짜 빠대용임 영리만 해도 노바고르면 팀원들이 다 싸들고 말림
- 지녁
- 2015/06/29 PM 06:59
노바 제라툴은 게임이 익숙하지 않을때 정말 짜증나는 애들이었는데..
화면에 일렁임을 감지하는 순간부턴 그냥 딜쌔고 체력약한 영웅 정도로 느껴집니다.
그보다 더 짜증나는건 아무리 때려도 죽지않는 무라딘과 요한나....
위에도 적으셨다시피 둘은 다른게임이기 때문에...
무쌍이 더 재미있으시다면 롤이 더 적합한 게임이 될듯 합니다.
하지만 피파와 위닝이 그러듯.. 비슷한 게임은 비교가 빠질수 없나 봐요.
화면에 일렁임을 감지하는 순간부턴 그냥 딜쌔고 체력약한 영웅 정도로 느껴집니다.
그보다 더 짜증나는건 아무리 때려도 죽지않는 무라딘과 요한나....
위에도 적으셨다시피 둘은 다른게임이기 때문에...
무쌍이 더 재미있으시다면 롤이 더 적합한 게임이 될듯 합니다.
하지만 피파와 위닝이 그러듯.. 비슷한 게임은 비교가 빠질수 없나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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