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게임)] 오피셜 캠페인&배신자의 가면 캐릭터 시트2013.01.08 PM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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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si

캐릭터 배경
-수양아버지인 대근은 토시를 자유롭게 키웠다. 너무 자유롭게 키운(?) 나머지 22살이 다되도록 무슨 일을 하는지 특별히 관심조차 가지지도 않았다.(이는 대근이 쿨한 성격에 하프 엘프라 인간의 나이개념에 신경쓰지 않은 탓도 있다.) 항상 백수였던건 아니지만 자유로운 성격 탓에 모든지 조금만 하고선 의욕을 잃어 버리곤 한다. 좀 많이 노는 성격이지만 특별히 나쁜 일이라곤 벌인 적도 없이, 다른 사람들이 필요로 할땐 나서서 돕는다. 어릴 적 부터 영웅 이야기(특히 유명 코볼트 작가 디킨의 모험담 등)를 좋아했던 덕도 있어 자신이 그렇게 되면 '재밌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때가 많지만 단체 행동을 귀찮아 하는 나머지 군대는 커녕 마을의 위저드 탈마스의 제자가 되어 이런 저런 지식을 쌓길 선택했다.

대근은 수다스러운 성격이 아니다. 어느 정도인가 하면, 토시가 언제 무엇때문에 거두어졌고 친부모에 관한 것과 아기일 적부터 있던 가슴의 큰 흉터에 관해서 물어도 말해준 적이 없을 정도다. 그나마, 자신이 왜이리 겉늙어 보이고 머리까지 흰거냐고 하는거엔 나름 신경써서 대답한게 '인간이라 빨리 늙어서겠지'라고 짧게 대답해 줬을 뿐. 친부모가 누구인지 궁금할 때도 있긴하지만 대근의 무뚝뚝한 성격에 물어볼 의욕이 나질 않았다. 그럴 필요도 없이 토시 나름의 재미있는 삶을 보낸 탓도 있으리라.

오늘은 1년에 한번뿐인 경사스러운 웨스트하버 추수절 축제이며, 토시의 22번째 생일이자, 흔치않게 대근이 감상에 젖는 날이다. 토시는 축제에 놀러나가기에 앞서 대근에게 인사를 하러 다가간다.

인간 남성

성향: 무질서적/선

믿는 신: 챤티- 대지모신(중립/선) 농업과 정원, 여름을 관장하는 여신
-토시는 혹독한 늪지 환경에서 농사로 생계를 꾸리는 웨스트 하버 마을 출신으로, 풍년을 기도하기 위해 웨스트 하버의 농민들은 보통 챤티를 믿는 편이다보니 대충 따라서 믿는다.

인간 남성

HP: 8 (기본 HD 6+ 건강 수정치 2)

AC:14 (재주로 인한 회피보너스+2, 모험가 복장을 입음으로 +2)

내성굴림들 - 각종 상황이나 주문등에 대처하는 대에 필요한 능력치로 DC에 맞서 기본으로 추가 된다.
-불굴굴림: 2
-반사굴림: 5
-의지굴림: 3

오른손 - 맨손
-공격 보너스: +2(기본 0.75에서 내림+ 힘 수정치2)
-데미지 1 ~ 3 + 힘 수정치 2

왼손 - 장비안됨

바드 1

직업 개요(바드 1레벨 기준)

바드는 질서적인 성향은 선택할 수 없는 클래스이며, 도중에 질서적이 되면 더이상 바드의 레벨을 상승 시킬 수 없게 된다.

-HD(히트다이스) 6. HD가 6이면 레벨당 6(+건강보너스)의 HP를 매 레벨 마다 얻는다.STRONG

-BAB(기본 공격 보너스) 중간. 중간 수준의 BAB의 클래스는 레벨 1당 0.75의 명중굴림을 얻는다.

-선호 내성 굴림: 반사굴림, 의지굴림. 내성 굴림은 특정 상황이나 주문등을 견디거나 회피할 가능성을 나타낸다.

-스킬 포인트: 6 + 지능 수정치. 1레벨에 이 수치의 4배만큼 부여 받으며, 매 레벨마다 6+지능수정치의 스킬포인트를 얻는다.

-무기 숙달: 바드는 간단한 무기에 추가로 롱소드, 레이피어, 숏소드와 숏보우를 쓸 수 있다.
피트 추가: 간단한 무기 숙달, 바드 무기 숙달

-갑옷 숙달: 바드는 가벼운 갑옷과 방패(타워 쉴드류 제외)를 장비 할 수 있다.
피트 추가: 경갑옷 숙달, 방패 숙달

-클래스 선호 스킬: 바드는 이하의 스킬을 패널티 없이 익힐 수 있다.
평가, 허세, 집중, 연금술, 갑옷 제작, 함정 제작, 무기 제작, 외교, 숨기, 듣기, 지식, 조용히 움직이기, 무기 쳐내기, 공연(통합, 네윈나2는 모든 공연 스킬이 하나로 통합되어있다.), 소매치기, 주문기술, 도발, 구르기, 마법도구 사용

그 외의 스킬은 숙달하기 어려우며(선호스킬의 반 정도), 익히는 대에 선호스킬의 2배만큼 스킬포인트를 요구한다.

-주문 능력: 바드는 아케인 주문을 익힐 수 있다. 바드의 주문은 카리스마에 기반하여 매 레벨 마다 성장하며, 레벨에 따라 캔트립(레벨0)부터 시작하여 레벨6의 주문까지 익힐 수 있다. 바드의 주문은 즉홍적인 감각에 의존하기에 매일 주문을 암기 할 필요가 없으나, 매 주문 레벨당 배울 수 있는 주문 갯수에 제한이 있다.


능력치 (괄호안의 숫자는 수정치로, 능력치의 숫자가 짝수일때마다 변동하며 10이면 0이다.)

-STR : 14(+2)
-- 말 그대로 힘. 근접 무기 공격시의 명중굴림과(근접 접촉 공격 포함) 모든 공격의 피해굴림에 관여한다.
또한 최대 허용 소지품 무게가 늘어난다.
힘에 관련된 스킬에도 보너스가 있으나 네버윈터 나이츠2에는 힘에 관련된 스킬을 익힐 수 없다.
근접 전투를 많이 하는 클래스들에게 중요하다.(파이터, 팰러딘, 바바리안 등)

-DEX : 14(+2)
-- 재주. 장거리 무기 공격의 명중 굴림에 관여하며(장거리 접촉 공격 포함), AC에 회피 보너스가 추가된다.
반사굴림(REFLEX SAVE)에도 보너스가 있다.
또한 재주에 관련된 스킬들에도 보너스가 있다. (은신, 조용히 움직이기, 구르기 등)
가벼운 장비을 주로 입는 활용하는 캐릭터에게 중요하다.(로그, 레인저, 워록 등)
활 혹은 장거리 접촉 공격을 하는 클래스에게도 중요하다.(장거리 특화 로그 혹은 레인저, 워록 등)
스워시 버클러의 경우 무기 기교가 기본 능력이기에 근접 캐릭터여도 중요하다.
중형 갑옷이나 중갑옷을 입는 클래스여도 선호하는 갑옷을 생각해 어느 정도 있으면 AC보너스(회피)를 유지한다.

-CON : 14(+2)
-- 건강. 캐릭터의 최대 HP와 불굴굴림(FORTITUDE SAVE)에 관여한다.
건강에 관련된 스킬들에 보너스가 있다.(집중 등)
실상 모든 캐릭터에게 있어 중요한 능력치이다.

-INT : 14(+2)
--지능, 캐릭터의 초기 및 레벨당 획득하는 스킬 포인트가 많아진다. 회화시 추가 선택지가 생길 수도 있다.(지식 등으로)
지능에 관련된 스킬들에 보너스가 있다.(함정 해체, 연금술, 탐사, 각종 제작 스킬 등)
위저드의 경우 하루에 암기 가능한 주문 수, 사용 가능한 주문 레벨, 주문의 저항 DC(난이도 체크)에 관여한다.
다양한 스킬을 활용하기 위해선 로그와 바드, 레인저에게도 중요한 능력치이다.

-WIS : 10(0)
--지혜, 캐릭터의 의지굴림(WILL SAVE)에 관여한다. 회화시 추가 선택지가 생길 수도 있다.(거짓말 간파 등으로)
지혜에 관련된 스킬들에 보너스가 있다.(생존, 발견, 듣기, 치료 등)
클레릭과 드루이드, 레인저, 팰러딘의 경우 하루에 암기 가능한 주문 수, 사용 가능한 주문 레벨, 주문의 저항 DC에 관여한다.
선택받은 영혼과 스피릿 샤먼의 경우 사용 가능한 주문 레벨과 하루에 사용 가능한 주문 횟수를 결정한다.

-CHA : 14(+2)
--카리스마, 카리스마에 관련된 스킬들에 보너스가 있다.(허세, 외교, 협박, 도발, 공연, 마법도구 사용하기)
소서러와 바드의 경우 하루에 사용 가능한 주문 횟수, 사용 가능한 주문 레벨, 주문의 저항 DC에 관여한다.
선택받은 영혼과 스피릿 샤먼의 경우 주문의 저항 DC를 결정한다.
클레릭의 경우 일부 능력이 카리스마로 위력을 결정한다.(턴언데드 등)
팰러딘의 경우 거의 모든 능력이 카리스마에 기반한다.
워록의 경우 엘드리치 에센스와 인보케이션의 DC를 결정한다.
... 회화시 추가 선택지가 생길 수도 있...다...



습득 스킬 (괄호안의 첫 숫자는 직접 투자한 포인트)
평가: 6 (4+2지능 수정치)
허세: 6 (4+2카리스마 수정치)
집중: 6 (0+2건강 수정치+4'선율 시전'피트)
연금술: 3 (0+2지능 수정치+1'마법사의 제자'피트)
갑옷 제작: 2 (0+2지능 수정치)
함정 제작: 2 (0+2지능 수정치)
무기 제작: 2 (0+2지능 수정치)
외교: 8 (4+2매력 수정치+2 '예술가'피트)
함정 해체: 0 [(0+2지능 수정치)0 훈련이 필요해서]
치료: 0 (0+0지혜 수정치)
숨기: 2 (0+2재주 수정치)
협박: 2 (0+2카리스마 수정치)
듣기: 0 (0+지혜 수정치)
지식: 8 (4+2지능 수정치+1'바드의 지식'피트+1'마법사의 제자'피트)
조용히 이동: 2 (0+2재주 수정치)
잠긴 문 따기: 0 [(0+2재주 수정치)0 훈련이 필요해서]
무기 튕기기: 2 (0+2재주 수정치)
공연: 8 (4+2매력 수정치+2'예술가'피트)
탐색: 2 (0+2지능 수정치)
함정놓기: 0 [(0+2재주 수정치)0 훈련이 필요해서]
소매치기: 2 (0+2재주 수정치)
주문기술: 7 (4+2지능 수정치+1'마법사의 제자'피트)
발견: -1 (0+0지혜수정치-1 '마법사의 제자'피트)
생존: 0 (0+0지혜수정치)
도발: 6 (4+2카리스마 수정치)
구르기: 6 (4+2재주 수정치)
마법도구 사용: 6 (4+카리스마 수정치)



습득 피트들

역사 피트 -주인공 전용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록 이런 저런 피트가 자동으로 추가된다.
-와킨의 축복받은 자: 토시는 돈과 재산의 신, 와킨에게 축복받았다. 모든 내성굴림에 +1의 보너스를 얻고, 특정 상인들이 알아 볼수 있는 빛을 만들어 낼수 있다.

-하버맨: 토시는 망자의 호수의 끝자락 늪지역의 웨스트 하버 마을에서 자란 항구놈이다. 웨스트 하버의 시민들은 끝없는 위험이 도사리는 망자의 호수에서 살기에 터프하고,현실적이며,자립적인 사람들이라 알려졌다.(효과는 없음)

-마법사의 제자: 토시는 웨스트 하버의 마법사 탈마스에게 아케인 주문을 배웠지만, 어째선지 좋은 부분만 배운거같진 않다... +1 주문기술, +1지식, +1연금술, -1불굴굴림, -1발견, 소서러와 위저드, 바드만 선택 가능

배경 피트(1레벨에만 선택 가능)
-예술가: 타고난 백수인 토시는 흥겨운 노래로 다른 사람을 꼬드기는대에는 선수다. 공연과 외교스킬에 +2
주의! 모드 설치로 인해, 바드일 경우 하루에 3번의 추가 바드의 음악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달 피트
-경갑옷 숙달:경갑옷을 장비할 수 있다.

-방패 숙달:타워 쉴드를 제외한 방패를 장비할 수 있다.

-바드 무기 숙달: 롱소드와 레이피어, 숏보우와 숏소드를 장비할 수 있다.

-간단한 무기 숙달: 몽둥이, 단검, 메이스, 낫, 창, 모닝스타, 쿼터스태프, 라이트&헤비 크로스보우, 다트, 슬링을 장비할 수 있다.


종족 피트 -인간
인간의 선호클래스는 모두, 멀티클래스시의 경험치 패널티 계산시에, 가장 높은 레벨의 클래스는 제외된다
-빠른 통달: 인간은 1레벨때 추가적으로 1피트 포인트를 받는다. 덕분에 다른 종족에 비해 좀 더 자유로운 성장이 가능하다.

-기술자: 인간은 1레벨때 추가로 4포인트의 스킬포인트를 받고, 추가로 매 레벨마다 1포인트의 스킬포인트를 받는다.


바드 클래스 능력 피트(바드의 레벨을 올림으로써 자동으로 익히는 능력이다.)
-갑옷입은 시전자: 바드와 워록은 1레벨때 이 피트를 얻는다. 경갑옷을 입더라도, 아케인 주문과 인보케이션을 사용시 갑옷에 의한 시전 실패 패널티가 무시 된다.

-영감 부여: 바드는 자신과 동료들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존재감을 풍길수 있다. 바드의 음악과는 달리 이는 항상, 무한히 지속되며, 한번에 하나의 영감 부여만을 지속 시킬 수 있다.
--용기 부여: 바드는 1레벨에 이 능력을 처음 배우며 명중굴림과 데미지에 +1의 보너스를 추가한다.이 보너스는 8레벨에 +2, 14레벨에 +3, 20레벨에 +4로 늘어 난다.

-바드의 노래: 바드는 하루에 바드의 레벨 숫자만큼의 횟수까지 바드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노래와 시를 통해 마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내어 여러 이로운(혹은 해로운)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 각각의 바드의 노래는 일정 수치 이상의 공연스킬을 요구하며, 이가 낮을 시 효과가 없다. 바드의 노래는 대부분 10라운드 동안 유지 된다.
--카운터 송(요구 공연 스킬 3): 이 노래의 대상은 자기 자신이 될 수 없다. 적대적인 주문에 대항하여 대상의 주문 저항 체크에 기본 10+바드의 레벨만큼을 더한다. 아군 하나에게 10라운드 동안 혹은 발동될때 까지 지속된다.
--매혹(요구 공연 스킬 3): 바드의 주변 90피트내의 적대적인 생물은 의지 굴림(기본 11+ 바드의 레벨 1/2+바드의 카리스마 수정치)을 실시해야 한다. 실패시엔 1라운드 동안 멍때리게 되며, 공격받거나 주변 10피트의 대상의 아군이 공격받을 시엔 즉각 해제 된다. 매혹되는 적의 최대 숫자는 바드의 레벨만큼이다.


일반 피트(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면서 1레벨에 1개, 이후 3의 배수 레벨마다 1개씩 받는 포인트로 선택해서 익히는 피트)
-선율 시전: 자신의 집중 스킬과 공연 스킬의 차이만큼 집중 스킬에 보너스를 받는다. 만일 공연 스킬이 집중 스킬보다 높은 랭크일 경우, 자신의 공연 스킬의 투자치만큼만 집중 스킬에 더해진다.
놈팽이 토시는, 오로지 놀때나 연주할 때 만은 무아지경이다...
주의! 이 피트는 모드를 설치 해야 선택 가능한 피트입니다.


습득한 주문

레벨 0

-작은 상처 치료: 대상의 HP를 4포인트 치료한다. 대상이 언데드일 경우 근접 접촉 공격이 성공 시 4의 양에너지 데미지를 입힌다. 의지 굴림 성공시 데미지가 반으로 줄어든다.

-멍때림: 히트다이스가 5이하의 인간형 대상을 2라운드 동안 멍때리게 만든다. 의지 굴림 성공시 무효화한다.

-섬광: 눈부신 빛으로 눈뽁. 대상의 공격보너스에 1의 패널티를 부여한다. 불굴굴림 성공시 무효화 한다.

-빛: 대상의 머리위에 작은 빛을 만들어내 따라다니게 한다. 주변을 조금 밝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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