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스트 모핑 흔들흔들] Ai그림 생성 한달 후 느낀점......Ai그림에 관심있으신 분들 참고하세요~~~2023.04.16 AM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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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그림을 알게 되고...그림을 취미로 그리는 사람으로써..

가능성에 감탄을하고  좌절까지 하면서 엄청나게 

빠져들어서 한달을 신나게 가지고 놀았는데......

지금은 안하게 되네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지만...솔직히 

지금 느낀점은 그냥 수만장의 데이터 짜집기 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얼굴은 맨날 보는


아이돌 ㅈㅇㅇ비슷한 얼굴....이 얼굴은 코리안 아이돌 믹스 어쩌고 

치면 이얼굴 튀어나옴......

처음에는 너무 예뻐서 대박 대박 했지만...수천번 보니 이제 꼴도 보기 싫음.....



이얼굴하고..뷰티풀 페이스 치면 나오는 얼굴




요얼굴 두가지가 거의 대부분임.......

물론 학습 모델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지금 나와있는

모델은 여기서 큰 변형이 없고.....

뭔가 랜덤성이 올라가지 않으면 반실사나 실사는 

별로 변화가 없을거라 보이네요...

2D모델은 그나마 여러가지 얼굴이 뽑혀 나옵니다....


유튭에 영상들 봐도 이 두얼굴아주 흔하게 보임......


거기다 이제 나온지 꽤 되었지만 손하고 발은 아직도 

깔끔하게 뽑지 못함....컨트롤넷같은 것으로 된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남자손같은 느낌이 나오고 그럼....


뽑는 입장에서 지겨움을 느끼니.....움짤도 만들기가 싫증나고..

요즘은 수백장 뽑아서 움직이는 영상도 만드니 

어설픈 움짤 만들어도 의미도 없음....


참고로 영상만드는 것은 3분짜리 하나에....30시간 넘게 걸리고 

그런다고 해서 엄두가 안남...


맨날 아이브 뮤비같은거 Ai로 만드는데...

신기해서 한두번 보지만...결국 살아있는 아이브를 보지...

Ai 뮤비를 많이 볼거같지도 않음.....

그냥 야동을 위의 얼굴들로 만들면 그건

수요가 있다고 보지만 개인이 할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함...


그림쟁이들 사형선고라고 생각했지만....

하면 할수록 갈길이 멀다고 느꼈네요...

어느정도 기술이 발전 될때까지 그림이나 그려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간단하게 줄이자면...


예쁜 얼굴을 뽑으려면 너무 똑같은 얼굴만 나옴....

손발 잘 못뽑는건 스트레스.....

자세도 정말 한정적임......뽑다보면...알거라고 봄....


결론 아직 갈길이 멀다..


댓글 : 22 개
  • T.a.u
  • 2023/04/16 AM 12:38
공감 포즈 좀만 변형하면 무슨 실패한 복제인간같은 놈이 그려짐..
확실히 인물은 한계가있음
학습모델이 아직은 발전을 해야 할 듯 합니다....그래도 뮤비같은거 만든거 보면 거의 똑같은 얼굴로도 뽑아내긴 하더군요......
인공지능이라고 불리는.. 베기끼 기능은 사람이 없으면 자기복제밖에 못합니다.
챗GPT든 뭐든요. 세계 모든 그림쟁이가 멈추면 이것도 사라집니다.
이게 무슨 ㅋㅋㅋ AI입니까?
그러게요...ai그림이란게.. 그냥 수만장으로 뺑뺑이 돌여서 하는 합성이지 창조는 아니라 생각됩니다...
처음에는 모든게 신선해서 난리가 났지만 어느정도 경험해본 사람들은 한계를 정확히 알죠.....
AI 사진이나 그림들 보면 얼굴이 다 똑같더라구요 ㅎㅎ

아직 멀었다 싶음..
유튭가면 저위에 얼굴이 아주 널렸죠...조회수 잘나오는 영상들도 많지만...아무나 설치만하면 똑같이 만드는데......영상 몇개만 봐도 얼굴도 자세도 똑같음....관심도 빠르게 식어갈 거라 생각함...
ㅈㅇㅇ ai이미지회사에 초상권 걸어야 할듯
그러게요..저 눈밑에 점까지..ㅋㅋㅋㅋ
파쿠리하다보면 나중에는 직접 그릴줄 알게 되겠지?
는 천만에 말씀
무한파쿠리 ㅋㅋㅋㅋㅋㅋ
뭔가 여기서 더 발전할거라는 생각은 들지를 않네요...손도 정복을 계속 못하고 있으니...
그냥 재미있는 프로그램 정도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게 끝이 아니니까요 2년전만 해도 저것도 못할거라는 평이 많았죠
그렇겠죠~~한달가지고놀아보니 많이발전해야 할것같네요~~
그거야 남이 만든거 가져다 쓰니까 똑같이 나오는것뿐임.

본인이 학습시켜서 제작하면 똑같이 나올수가 없음.
학습모델 만들면 당연히 다르게 나오겠지만...누구의 얼굴은 프롬프트에 근접시키느냐의 차이일 뿐이라 생각함....눈모양 바꾸려고 직접그려서 쳐진눈 뽑아보려고 해도 마음대로 뽑히지 않음.......지금 만들어진 모델들도 수천장 학습시켰다고 하지만...자유도가 낮다고 느껴진다는 겁니다...
그렇지가 않습니다.
현재 현업 프롬프트 엔지니어나 TA 들이 뽑아내는 그림들은 짜집기가 아니라
편집용 스타일링 툴로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기본 드로잉 실력과 보정 실력으로 결과물을 스타일링 하는 자체가 능력이고
그에 따른 결과물도 판이하게 다르게 나옵니다.
제가 그정도까지 깊게 들어가지는 않았고 개인적으로 가지고 놀아본 느낌을 적어본 겁니다...
Ai작품 올리는 곳에도 다 똑같은 얼굴만 도배되니깐......그렇다고 적은 거구요..물론 사용자의 능력따라서 나올수 있는 작품은 엄청난 차이가 나겟지만 말이죠..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 기준에 그렇다는 겁니다..
회사에서는 직접 모델 파일 만들어서 써요 그거 원화가 들이 수정해서 쓰고요. 사람들이 학습시킨거 쓰면서 투정부리기 보단 본인이 학습 모델을 만드시는게...
모델 만들어도 어차피 또 돌리다 보면 반실사나 실사쪽은 나오는 결과물은 비슷할거라 생각합니다....2d모델은 beauty face 프롬에 수십가지 결과를 뽑지만...반실사나 실사는 똑같은 얼굴만 뽑아내는 것을 보면 말이죠.....그리고 사용하면서 느낀 점도 내 마이피에 표현 못합니까...ㅜ
난 몇달전 ai그림 올라오는거랑 요즘 올라오는게 디태일이 너무 차이나서 ai그림 발전이 엄청 나다고 느껴 졌는데...
불과 몇달만에 이렇게 되다니... 몇년 후면 진짜 엄청 날듯 합니다
발전이 엄청빨리 되긴했죠...그만큼 더 발전해야 하는 부분도 잇다고 생각합니다..제가 기본적인 것만 해서 그런것도 있지만....실사 반실사 모델은 전부 복제인간만 돌아다니는게 현실입니다....물론 학습모델 바꾸고 하면 달라지겠지만 거기도 프롬따라 미인형은 몇가지 안될 겁니다........
처음에는 실사에 가까워질수록 신과하고 좋았는데 이제는 2d가 더 좋은거 같네요
2d는 그래도 눈모양같은 것이 다양하게 뽑아낼수 잇는 변수 가 있는데..실사 반실사는 현제 나와있는 모델들은 예쁜 얼굴 딱3가지로 돌려막기입니다....모델을 만들면 다른 얼굴을 뽑겠지만...그림을 생성하는 방식에 있어서 랜덤성이 약하다는 생각도 듭니다....유튭에 조회수 10만씩 뽑는 사람들 얼굴도 똑같고 자세도 똑같아요....대부분사람들이 그렇게 밖에 활용을 못하니 발전해야 겠다고 적은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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