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장 공략] 불지옥 신단 전장공략.2019.05.13 AM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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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신단

 

 

 

탑에 1명을 보내고, 미드/바텀을 4명이 함께도는 1/4운영 or 탑과 바텀에 각각 1명, 나머지 3명이 유동적으로 미드와 바텀을 왔다갔다 하는 1/3/1 운영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딱 적당한 크기의 3라인맵이라서 글로벌 운영케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그런 맵입니다.

 

먹을 용병캠프가 많은 맵이다보니, 용캠점령이나 라인정리를 빠르게 할수있는 영웅들이 꼭 필요한 전장입니다.

 

 

 

[용병 타이밍]

 

 

일단 1분에 미드 근처 공성캠프를 먹어줍니다. 이후는 2가지 패턴이 있어요.

 

 

1. 곧바로 바텀 공성캠프 트라이 & 가능하면 점령 (적도 그곳을 주시하고 있기 때문에 간을 잘 봐야합니다.)  - 2분 20~30초쯤에 투사캠프 시도해서 신단 활성화 되기 직전에 점령.

 

 

2. 곧바로 투사캠프 점령 - 상대방이 미드에서 공성캠프를 막거나 바텀 공성 캠프를 챙기는 사이, 아군 2~3명이 투사와 함께 탑 공략.

 

 

1번의 경우엔 성공하면 캠프를 최대 3개나 점령할수 있고, 오브젝트 싸움중 적들이 투사에 신경쓰게 만든다는 장점을 가지지만. 그 중간중간에 라인에서 경험치도 챙겨줘야 되고, 용캠도 점령해야되니 정말 몸이 바빠집니다. 아군의 라인정리 속도나 용캠점령 속도가 부족한편이라면 성공하기 힘든 패턴입니다.

 

(정 힘들면 바텀 공성캠프 정도는 생략해도 좋습니다.)

 


2번의 경우엔 아군이 초반에 라인푸쉬&건물철거 능력이 높을때 시도하면 정말 좋습니다. 특히, 1번 패턴을 가고 있는 적들의 허를 제대로 찔러줄수 있겠죠. 대신 상대방의 라인정리 속도나 용캠점령 속도가 빠르다면, 투사공격쯤은 아무 이득없이 손쉽게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후엔 공성캠프는 여유가 있을때마다 틈틈히 먹어주는게 좋고, 투사캠프는 신단이 다시 활성화되는 직전마다 타이밍 계산해서 점령해주면 좋습니다.

 

 

 

[오브젝트 타이밍]

 

첫 신단 3분에 활성화, 이후 응징자 사망 3분후에 다시 활성화.

 

 

[오브젝트 싸움]

 

신단 싸움자체는 딱히 설명할게 없네요. 그냥 신단에서 생성되는 미니언들을 잘 잡아주면 됩니다. 특히, 아군에 스플레쉬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 있는 아군이 많다면 좋겠네요. (아래 추천영웅들 몇개 적었습니다.)

 

 

점령하면서 적과 싸우다보면 응징자를 먹어도 아군이 다수 사망한 경우가 있는데요. 아군이 너무 많이 죽었거나, 적 건물철거에 핵심적인 영웅이 죽었을때는 일부로 신단 미니언을 39마리만 먹어두고 점령안하고 있다가, 아군들이 부활하면 마지막 1개를 챙겨주는 꼼수도 존재합니다. 

 

(아군쪽에 너무 밀리는 라인이 있어서 일단 이걸 좀 정리해주고 싶을때나, 응징자와 함께 다른 용병도 굴려주고 싶을때도 써먹을수 있는 방법이죠. ) 

 

 

참고로, 첫 응징자는 생각보다 정말 약합니다. 아래에 후술한 방어팁을 사용하면 입구 포탑이 나가는 정도로 막아낼수도 있을정도거든요. 따라서, 아군에 비해 상대 조합이 한타에서 너무 강력하거나 (특히, 아군에 초반에 약한 아바투르/나지보/제라툴 같은 영웅들이 있을때.), 아군쪽에 아눕아락/자리야/실바나스/해머상사 등등 건물철거에 탁월한 성능을 가진 영웅들이 있다면, 일부로 신단지역은 내주고 다른 라인의 건물을 그대로 밀어주는 선택도 가능합니다. 오히려, 이쪽이 더 큰 피해를 주는것도 가능할정도죠.

 

(물론, 2~3번째 응징자부터는 좀 강력하기 때문에, 매번 가능한 전술은 아닙니다. 또, 상대방의 신단 미니언 잡는 속도가 정말 빠르다면, 오히려 제대로된 공격도 못해보고 응징자만 내주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아군이 불멸자를 빠르게 잡아낼수 없는 조합이라면, 아군쪽이 더 큰 피해를 받을수도 있고요. 상대와 아군의 조합 차이를 잘 고려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적 응징자 방어팁]

 

정말 중요합니다. 이건 반드시 필수로 해줘야할 플레이입니다.

 

응징자는 자신을 공격하는 적 영웅에게 점프공격을 해오는데요. 이것을 오히려 역이용해서, 대문안에서 아군 영웅이 원거리 공격을 날려주면, 적 응징자를 곧바로 대문 안쪽으로 불러 들일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아군 포탑 2개 + 요새 1개의 집중공격을 받게 되면서, 적 응징자가 훨씬 더 빨리 녹게 됩니다. 

 

(보통은 원거리 기술이 있는 탱커가 해주는 편입니다. 점프공격에 붙어있는 스턴을 받아도 안전하거든요. 단단한 탱커가 아니더라도, 순간 이동기나 무적기가 있는 영웅들이 응징자를 쳐서 끌여들였다가, 그런 기술들을 응징자 점프 타이밍에 맞춰 사용해줘도 됩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적 응징자가 나왔을때, 대문밖에서 응징자를 공격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그러면 알쨜없이 점프공격 날라와요. 그러면, 이 편법은 사용 불가능해지고 다른 아군들의 한숨소리를 듣게 될겁니다.

 

나중에 적 응징자의 공격에 핵각이 보일때도, 일부로 적 응징자의 점프공격을 유도해서 다른 쪽의 멀쩡한 성채쪽으로 끌고와 핵각을 모면 하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추천 영웅]

 

디아블로

레오릭

투사

고유 능력

불사
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어 적을 괴롭힘

일반 기술

섬뜩한 휩쓸기
고유 능력 - Q
적들을 느려지게 함
착취의 손아귀
고유 능력 -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회복
해골 왕의 휩쓸기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절망의 손아귀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흡수
망령 걸음
E
육체에서 유령이 분리되어 자유롭게 움직임

궁극기

망자의 묘실
R
해당 지역을 벽들로 둘러쌈
검은 왕의 행진
R
전방으로 행진하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패치 2.45.0.73662
 
디아블로

소냐

투사

고유 능력

분노
고유 능력
전투 시 분노 생성 및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고대의 작살
Q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대지 강타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뒤쪽의 적들에게 방사 피해
소용돌이
E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 회복

궁극기

도약 강타
R
대상 위치로 도약해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광전사의 진노
R
공격력 증가 및 무력화 효과 지속 시간 감소
패치 2.45.0.73662
 
오버워치

한조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선천적인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폭풍활
Q
충전 후 치명적인 화살 발사
갈래 화살
W
튕기고 갈라지는 화살 발사
음파 화살
E
넓은 지역을 드러냄

궁극기

용의 일격
R
용의 영혼 한 쌍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줌
용의 화살
R
전장을 가로지르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화살 발사
패치 2.45.0.73662
 
워크래프트

굴단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생명력 전환
고유 능력
생명력을 잃는 대신 마나 회복

일반 기술

지옥 불길
Q
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적들에게 피해를 줌
생명력 흡수
W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며 피해를 주고 자신 치유
부패
E
대상 지역의 적에게 지속 피해

궁극기

공포
R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주고 공포에 질리게 함
파괴의 비
R
대상 지역에 유성우 소환
패치 2.45.0.73662
    
 
신단이 활성화 됬을때 생성되는 미니언들을 정말 빠르게 잡아낼수 있는 영웅들입니다. (레오릭은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가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5.0.73662
  이 특성이 필수고, 한조는 
폭발 화살
한조 - 레벨 4
능력 강화Q
폭풍활이 돌격병이나 괴물에게 적중하면 대상 주위에 75%의 광역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
패치 2.45.0.73662
 
꿰뚫는 화살
한조 - 레벨 16
지속 효과
폭풍활과 갈래 화살이 대상을 관통하여 최대 2명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고 갈래 화살이 튕긴 후에 1명의 적을 관통합니다.
패치 2.45.0.73662
  이 2개 특성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맵에선 레오릭을 정말 강추하는데요. 미니언들 잘 잡는것에 추가적으로 솔탑으로도 충분히 강력한 녀석이고, 특히, 죽어도 패시브로 곧바로 부활해서 바로 신단싸움에 합류할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소냐 역시도 미니언을 잘잡는 편이고, 용캠점령 속도가 빨라서 용병운영 타이밍 맞추기 정말 편한 녀석입니다.
 
 
디아블로

말티엘

투사

고유 능력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광역 피해 및 사신의 징표를 남김

일반 기술

영혼 도려내기
Q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망령의 일격
W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순간이동
죽음의 안개
E
사신의 징표를 남기는 안개를 내보냄

궁극기

영혼 회오리
R
주위 적들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김
최후의 의식
R
퀘스트: 적 영웅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줌
패치 2.45.0.73662
 : 신단 싸움중 나오는 미니언들이 말티엘의 Q에 동시에 적중하면서 더욱 체력관리가 편해집니다. 말티엘도 어느정도 미니언들 잘잡는 편이기도 하죠. 라인운영/용캠점령도 유리합니다.
 
워크래프트

티란데

치유사

고유 능력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대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일반 기술

엘룬의 빛
Q
아군 영웅 치유
파수
W
정찰용 올빼미를 날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함
달빛 화살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그림자 추적
R
모든 아군 치유 및 은신
별똥별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5.0.73662
 : 원래부터 밴픽률 100%를 자랑하는 좋은 영웅이지만, 이맵에선 신단 미니언들에게 평타를 넣으며 Q쿨감을 더 편하게 할수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D를 적 응징자에게 걸면 더 쉽게 막을수 있기도 하죠. 

워크래프트

알렉스트라자

치유사

고유 능력

용의 여왕
고유 능력
강화된 기술을 사용하는 용의 위상으로 변신

일반 기술

생명의 숨결
Q
아군 영웅 치유
보존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폭풍 날개
E
적들을 밀쳐내며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생명의 선물
Q
생명력을 희생하여 아군 영웅 치유
풍요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용의 불씨
E
불씨를 날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생명 결속
R
자신의 생명력을 아군과 결속
정화의 불꽃
R
하늘에서 아군을 치유하며 적에게 피해를 줌
패치 2.45.0.73662
 : 신단 미니언들을 30마리 근처 잡아냈을때 용변신 해주면, 거의 확정적으로 오브젝트 싸움을 이길수 있는 엄청난 순간 힐유지력을 보여줍니다. 초반부터 궁극급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첫 응징자를 챙기기 정말 좋은 영웅입니다.
 
워크래프트

라그나로스

투사

고유 능력

화산 심장부
고유 능력
파괴된 요새나 아군의 요새를 점령하여 진정한 힘을 발휘

일반 기술

타오르는 휩쓸기
고유 능력 -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유성우
고유 능력 - W
유성을 일렬로 소환
폭발의 룬
고유 능력 - E
일정 시간 후 넓은 지역에 폭발을 일으킴
설퍼라스 강화
Q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살아있는 유성
W
유성을 소환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화염 폭풍
E
일정 시간 후에 아군 주위에 폭발을 일으킴

궁극기

설퍼라스 강타
R
일정 지역 안의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용암 파도
R
공격로를 따라 흐르는 용암 파도를 내보냄
패치 2.45.0.73662
 : Q특 라그는 신단 미니언을 나름 잘잡기도 하고, 특히 화산심장부(D)가 정말 위협적입니다. 알렉과 마찬가지로 신단 미니언들 30마리 근처 잡아냈을때 변신해주면 적들은 신단지역에서 못버티고 그대로 빠지게 되고 맙니다.
 
물론, 화심은 적 응징자를 막아낼때도 엄청난 도움이 되죠. 
 
 
 
[비추천 영웅]
 
워크래프트

크로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시간여행자
고유 능력
특성을 더 빨리 습득

일반 기술

모래 강타
Q
긴 사거리를 가진 모래를 발사하여 피해를 입힘
용의 숨결
W
일정 지역에 연쇄 공격
시간의 덫
E
영웅들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덫 생성

궁극기

감속의 모래
R
감속 지역 생성
시간의 굴레
R
적 영웅을 이전 위치로 이동시킴
패치 2.45.0.73662
 : 신단 지역 미니언들이 방해되서 Q가 잘 안맞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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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개
제 입장에서는 여기만큼 바이킹 운영하기 힘든곳이 없을 정도
탑하고 바텀이 은근히 가까워서
바이킹은 요즘 언제나 힘들긴 하죠 ㅋㅋ..

그래도 불지옥 신단이 다른 2라인맵에 비하면 낫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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