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 헌터] [몬헌] 움짤다수 포함. 데이터 주의! 쌍검 기본콤보 및 추천스킬 소개 공략.2020.03.18 PM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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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랭 350정도 찍은, 다른 고인물들에 비해 아직 신선한(?) 축에 속하는 헌터입니다.

 

그래도 쌍검 입문자들에게 나름의 도움이 되고 싶어서 써보는 글이에요. ㅋㅋ.

 

 

실제로 실전영상에도 중간중간 실수가 좀 나와잇을테지만.. 

그래도 너그럽게 봐주시면 좋겠어요. 

 

 

 

 

 

 

 

 

1. 기본콤보

 

 

PC버젼을 기준으로 설명했습니다. 

 

일반공격: 왼클릭

특수공격: 오른클릭 

귀인화: 컨트롤 키 (가드키)

 

기술명에 대해선 제멋대로 이름붙힌게 많아요 ㅎㅎ;

원본명이 입에 안달라붙는게 좀 있어서..

 

 

 

0. 귀인화와 귀인강화상태

 

쌍검은 일반상태일때의 콤보들은 공격속도가 너무 느려서 쓰지 않습니다.

DPS가 워낙 떨어져요. 회피도 힘들어지죠.

 

따라서 실전에서 사용하게되는 모든 콤보들은 귀인화 or 귀인강화 상태에서의 콤보들입니다.

 

 

귀인화는 한번 발동하면 지속적으로 스테미나를 소모하게되는 대신 대부분의 공격모션이 바뀌게 됩니다. 공격속도가 정말 빨라지죠.

또, 이동속도 증가, 움찔감소 효과가 추가되기 때문에 전투에 큰 도움이 됩니다.

 

회피시에는 구르기대신 짧은 대쉬가 나가게되는데, 후딜이 적어지는 대신 회피거리와 무적시간도 줄어들게되어 장단점이 있는편입니다.


 

귀인화 상태에서 적에게 공격을 누적시키다보면 검모양 아이콘에 빨간게이지가 차면서 반짝거리게 되는데요. 

이 상태가 바로 귀인강화 상태입니다.


귀인강화 상태에선 우클릭시 회전베기(귀인돌진연참)가 나가게되고, 양클릭을 통해 귀인연참이라는 기술을 사용할수 있게됩니다.

아래의 6번 콤보 참고 해주세요.

 


 

1. 일반 - 일반 - 일반

 

 

DPS가 상당히 괜찮은 콤보입니다. 몬스터의 빈틈이 적당히 있을때 넣어주면 좋아요. 

 

자세히 살펴보면 1타, 2타는 빠르게 나가는 대신 데미지가 적은편이고 3타는 타수도 많고 데미지도 세지만, 한번 입력하면 한동안 계속해서 공격을 넣기 때문에 그 타이밍에 회피가 어렵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그래서 실전에서 경우엔 이처럼 2대만 치고 회피로 빠지는 플레이가 자주 이뤄집니다.

다만, 회피에 소모되는 스테미너가 크기 때문에 적절한 횟수조절이 필요합니다.

 

 

슬링어를 들고있는 중이라면 회피강화쏘기를 통해 적의 공격을 피할수도 있습니다.

 

그냥 회피로 피하는것보다 더 먼거리를 이동 할수있어서 범위가 넓은 적의 공격도 쉽게 피하게 됩니다.

스테미너 소모도 훨씬 적고, 들고 있는것이 몬스터에게 경직을 주는 슬링어라면 더욱 안전한 회피가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 회피와 다르게 무적시간이 없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프레임 회피 불가능.) 


 

3타 이후 후딜레이는 특수공격이나 회피, 회피강화쏘기로 캔슬해주는 편이에요. 

특히, 특수공격으로 이어가면 또다시 새롭게 콤보를 이어나갈수 있습니다.

 

 

2. 일반 - 일반 - 특수 

 

 

1번 콤보에서 후딜이 긴 3타 일반공격 대신 특수공격을 넣어서 몬스터를 공격하는 동시에 포지션을 옮기는 콤보입니다. 

쌍검운영시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콤보죠. 몬스터의 주변을 빙글빙글 돌며서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우겨넣을수 있습니다.

 

이동거리가 긴편이라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는데도 사용할수 있는데, 발동이 빠른편은 아니라서 몬스터의 빠른 공격은 피하기 힘듭니다.

 

 

움직이는 적을 따라가며 계속 때릴때도 좋습니다.

 

 

3, 일반 - 일반 - 방향키 좌우 - 일반 - 일반 

 

 

위에 소개한 3타를 쓰지않는 방법들은 포지션 이동이 강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약점부위를 때리지 못하고 다른곳으로 가게되는 경우도 많죠. 

 

이 콤보는 그자리에서 지속적으로 후 딜레이가 짧은 공격들만 넣기 때문에, 중간에 회피로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는게 용의합니다. 

 몬스터의 공격들이 워낙 빨라서 피하기 힘들때 사용해주세요. 

 

물론 딜량은 다소 낮은편이긴 합니다.

 


4. 쌍검난무 (일반 + 특수)

 

 

쌍검의 가장 강력한 콤보입니다. 한번 누르면 약 4초간 그자리서 폭딜을 넣게됩니다.

도중에 취소할수없으니 몬스터가 대경직이 일어났을때처럼 안전한 상황에서만 써야합니다.

 

5. 회전올려베기 (특수 - 특수 - 특수) - 클러치 

 

 

 

 

원하는 부위에 상처를 내기위해 사용되는 콤보입니다. 

총 데미지량이 나쁘진 않지만 발동에 필요한 시간이 꽤 긴편이라 DPS로 보면 그닥 좋은 효율이라곤 말할수 없겠네요.

 

그래도, 경량무기인 쌍검이 단번에 상처를 낼수있게 해주는 완소콤보입니다.

몬스터의 빈틈이 정말 크거나, 대경직이 일어나 누워있는 상황에서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6. 회전베기 - 귀인연참

 

 

귀인화 상태가 아닌, 귀인강화 상태가 되었을때 쓸수있는 콤보입니다.

 

쌓인 게이지를 소모해 공격을 하는데요. 귀인화를 발동하는 딜레이없이 빠르게 데미지를 넣어주고 빠져나오는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스테미너가 부족해서 귀인화를 켜는것이 부담되는 상황에서 좋아요.

 

 

7. 리바이 베기

 

 

쌍검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쌍검의 로망과도 같은 기술입니다.

몬스터의 머리부터 꼬리까지 일직선으로 그어주면 정말 강력한 데미지가 들어가죠.

 

위의 짤방처럼 내리막길에서 슬라이딩후 일반공격으로 발동시키는것이 가능하고요.

 

 

귀인화상태에서 타고올라갈수 있는 벽을 향해 특수공격 or 대쉬 

 

 

 

귀인화상태에서 높은곳에서 대쉬하는 방법등으로 발동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에 일반공격을 한번 더 눌러주면 피니쉬가 나갑니다.

 

 2. 실전영상

 


 

간지폭풍 빙성헬 + 용문5셋을 사용한 셋팅입니다.

최대한 발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운영했습니다.

 

 

이건 라비나 2셋에 런너 2랩을 챙겨준 셋팅입니다. 쌍검 셋팅중 가장 기본적인 셋팅이라 생각되네요.

특별히, 발도 납도를 신경쓸필요는 없습니다.

 

 

라비나 4셋 얼음연성을 활용한 셋팅입니다.

딜타이밍이 적어 단타위주로 때려주고 빠질때 유리합니다.

 

납도를 자주 해줘야 얼음 게이지가 잘찹니다.

 

 

 

 

 

 

3. 추천스킬

 

 

 

쌍검의 경우엔 일반 - 일반 - 일반 콤보의 3번째 타격과 쌍검난무, 귀인연참의 경우에 높은 물리데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실전에서는 3가지 기술 모두 너무 후딜이 긴 까닭에 그렇게 자주 쓸수 있는것들이 아니죠.

 

따라서, 타수가 많은 짤짤이 기술에 유리한 속성 데미지에 의존 할수밖에 없고, 그렇기에 무기들 역시 물리데미지 보단 속성데미지가 높은 무기들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선택하는 스킬들 역시 물리데미지 보단 속성데미지를 높여주는 스킬들에 치중이 되겠네요.

 

 

1. 속성 강화

 

불속성 강화, 물 속성 강화, 뇌속성 강화등등 각각의 속성에 해당하는 속성강화 스킬들입니다. 속성무기를 쓰겠다면 최우선적으로 맞춰줘야할 스킬이겠네요. 

 

총 6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3랩까지는 절대값 수치로 오르게 되는데 이후부턴 무기의 속성량 퍼센트 수치로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무기의 속성 데미지가 그닥 높지않다면 3랩까지. 속성데미지가 높다면 6랩까지 찍어주는게 효율이 좋겟네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엔 3랩 or 6랩 둘중 하나만 쓰는편입니다. 그외엔 효율이 별로인거 같아서요.

 

2. 시리즈 스킬: 회심격 [속성]

 

리오레우스, 리오레우스 아종, 파란별 장비, 이베르카나의 2피스 세트효과로 나오는 스킬입니다. 회심이 터질때 속성데미지도 올라가는 스킬이죠. 속성무기를 사용하는 모든 유저들이 필수적으로 맞춰줘야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 증가량이 엄청 높아요. 있고 없고가 너무 차이가 큽니다.

 

3. 시리즈 스킬: 진 회심격 [속성]

 

은화룡 4셋효과로 생기는 스킬입니다. 기존의 '회심격 [속성]' 보다 더 높은 데미지 증가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은화룡 장비가 자체 스킬이 그리 좋지 않아서 4슬롯 빈칸에 효과좋은 희귀장식주를 박아야 나머지 필요스킬들을 챙길수가 잇어요.


그렇게 해도, 다른 유틸이나 생존에 필요한 스킬들은 챙기기 힘들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4. 약점특효

 

몬스터의 약점부위를 공격하면 회심율이 크게 올라가는 스킬입니다. 이건 사실상 거의 모든 무기군이 우선적으로 챙겨가야할 스킬이죠. 효율이 너무 좋아요.


물론, 상대하는 몬스터가 약점이 딱히 없거나, 쌍검으로 치기 힘든경우에는 효율이 급감하게 됩니다. 또, 상처를 내지 못한 부위에는 효율이 역시 떨어지기 때문에, 아이스본에서는 이를 대신해서 다른 스킬들을 사용하게되는 경우가 많이 늘었습니다.

 

5. 간파

 

위의 '회심격[속성]'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약점특효'만으론 조금 아쉽습니다. 무기에 달린 기본 회심과 함께 간파스킬을 찍어서 회심을 어느정도 높여줘야해요.

 

6. 런너

 

달리기나 귀인화등 지속적으로 소모되는 스테미너량을 줄여줍니다. 쌍검은 귀인화 상태를 오래 유지시키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됩니다.

 

보통은 2랩까지만 찍고 강주약을 마시거나, 3랩을 그냥 찍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몬헌에서 스테미나 소모량은 최대 50%까지만 줄어들기 때문에 런너 3랩에 강주약을 마시는것은 정말 효율이 떨어지거든요. 

 

(강주약 효과를 대략 런너1 +  체술 2 정도와 비슷하게 보시면 됩니다.)

 

사실 월드출신 몬스터들을 상대할때까진 돌진 회전베기를 회피기술로 사용하면 스테미나에 그리 큰 부담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굳이 안찍고 강주약만 마시는 분들도 있었지만, 아이스본의 괴랄맞은 몬스터들 패턴을 회피로 제대로 피하기 위해 그 채용률이 크게 늘어난 스킬입니다.

 

7. 버섯 애호가

 

위에도 말했듯 쌍검에게 있어서 강주약은 정말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런데, 그 조합재료가 꽤 구하기 힘든것이라서 그 수량확보가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비싼 강주약을 대체하기위해 버섯을 먹을수 있게 해주는 버섯애호가 3랩을 찍는경우가 있습니다. 이 스킬과 함께 도깨비니트로 버섯을 먹으면 강주약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수 있거든요! 버섯은 그냥 재배만 하면 끝이라 모으는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비약을 대체해주는 만드라고라를 10개씩 들고다니며 심심할때마다 먹으며 체력을 풀피로 채우는 물약전사 플레이도 할수있게되니 여러모로 편리하네요.

 

...물론, 창고에 강주약과 비약이 썩어넘칠정도로 있다면 그닥 필요성을 느끼지 않게되는 스킬입니다.

 

8. 힘의 해방

 

약 180의 체력을 잃거나 대형몬스터와 전투개시 5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2분동안 회심이 크게 올라가고 스테미너 소모율이 감소하기때문에 쌍검에 있어선 간파나 약점특효, 런너대신 채용해볼 여지가 있습니다.

 

다만, 180이나 되는 체력을 깍아야 발동되는 조건때문에 평상시 쉽게 선택하기 힘든편인데요. 보통은 테오, 나나, 발하자크처럼 도트데미지가 많이 들어오는 녀석을 상대하거나, 자체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깍아내는 용문셋트를 사용할때 한정으로 채택해주는편입니다.


9. 시리즈 스킬: 용맥각성, 진용맥각성


무페토 - 지바의 3셋, 5셋으로 효과를 얻는 스킬입니다. 발도 상태에서 회심과 속성치, 상태이상치가 올라가게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쌍검에게 있어선 꽤 좋은 효과죠.


특히, 공격 할때마다 자체적으로 체력을 깍는 효과 덕분에, 위에 말한 '힘의해방'과 시너지가 큰편입니다. 체력에 빨간 부분이 있을때 물리 데미지가 올라가는 '앙심'을 간간히 같이 챙겨주기도 해요.

 


10. 귀마개

 

몬스터의 난입이 늘어난 아이스본에서 제법 유용한 스킬인데요. 몬스터들이 서로 포효배틀을 하는사이 쌍검난무를 난사해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상황에서도 적 몬스터의 표효 = 딜찬스가 되기때문에 유용하죠. 포효이후 적의 콤보공격을 맞을일도 없어지고. 공격과 생존 모두에 도움이되는 스킬입니다.


11. 칼날연마

 

쌍검의 경우엔 회전돌진베기를 통해 몬스터의 여러곳을 때리게되는데요. 그러다보면 약점이 아닌 단단한곳까지 때리게되어 무기의 예리도가 살살 녹아나고 맙니다. 공격타수도 많은 무기도 보니 예리도 관리를 위해 칼날연마를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2. 시리즈 스킬: 달인의 재주

 

회심이 발동할때 예리도 소모를 막아주는 스킬입니다. 테오 3세트, 용기사 4세트효과로 얻을수 있어요. 칼날연마와 달리 전투중 칼을 갈고있을 필요가 없다는게 장점이네요. 다만 쌍검의 경우엔 회심격 [속성] 까지 챙겨야 하는경우가 많아서 다른 근접무기들이 교복처럼 쓰는 이 달인의 재주를 쓰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ㅜ 이걸 쓰면 런너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13. 시리즈 스킬: 명검/탄환절약

 

제노지바 3세트 효과, 명검의 호석으로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보통은 명검의 호석으로 얻죠. (아이스본 한정) 예리도의 소모율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효과를 가졌기에, 적당한 예리도를 가진 무기와 조합해 쓸수있습니다.

 

14. 기절내성

 

쌍검의 경우엔 마땅한 회피기나 가드가 없어서 오직 기본회피만으로 적의 공격을 피해야하는데 초보분들은 이게 당연히 어려울수밖에 없죠. 몬스터에게 계속 얻어맞고 기절로 죽는다고 하면 최우선으로 찍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15. 슈퍼회심

 

물리 데미지의 회심 데미지를 늘려주는건데 속성무기 위주로 쓰는 쌍검의 경우엔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스킬 여유있을때 찍어주죠.

 

16. 시리즈 스킬: 스테미너 한계돌파

 

스테미너의 최대치를 50더 늘려주기때문에 귀인화를 더욱 오래 유지할수있습니다. 다만, 얀쟈나프 세트, 나나 세트 효과로만 얻을수 있다보니.. 다른 시리즈 스킬에 밀려서 대개는 버려지는 편입니다. 


17. 체술

 

 

회피시 사용하는 스테미너를 줄여주니까 좋긴한데. 이것까지 챙길 스킬 여유가 없어서 보통은 버려집니다. 정말 여유가 있다면 몇개 챙겨놔도 좋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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