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매장에서 폴드7을 체험하고 실망하다
지난 일요일, 엄마가 쓰던 LG G7 스마트폰이 고장 났어. 급히 대체품을 구하기 위해 나는 쿠팡 로켓배송으로 삼성 A36을 주문했지. 그러나 쿠팡과 거래에 실패했다.
7월 20일 일요일 로켓배송으로 A36을 주문했으니, 다음날 7월 21일 택배가 도착해야 정상이겠으나, 현실은 21일, 22일을 넘어 내일 7월 23일이나 돼서야 제품을 받을 수 있을 거래.
결국 나는 오늘 환불을 신청했어.
환불 사유가 쿠팡 측에 있기 때문에 449,500원을 온전히 돌려받을 수 있었고, 더해 쿠팡에서 사죄의 의미로 1천원 쿠팡 캐시를 지급해 주더군. ..그나저나 배송 지연 사유가 오묘해. 배송 중에 택배물을 분실했다는 거야. 이런 경우는 난생 처음이다.
쿠팡과 거래는 실패. 이렇게 된 이상 매장에서 A36을 구매하기로 했어. 집 근처 하이마트에 전화를 돌려봤으나 A36 재고를 보유한 곳이 없더군. 다행히 부산 광복동 롯데백화점 2층에 위치한 삼성 모바일 매장에서 A36 재고를 확보하고 있었어.
삼성 매장에서는 A36을 45만 8천원(쿠팡보다 1만원 더 비싼)에 팔았으나, 대신 롯데 포인트 적립해 줘, 케이스 2개 공짜로 줘, 화면 보호 필름 무료로 대신 붙여 줘, 이럴 거 처음부터 삼성 매장에 올 걸 싶더라. ...쿠팡에서 이미 구매해버린 케이스랑 보호필름, 이제 와서 반품시킬 수도 없고, 속이 쓰려.
이왕 삼성 매장에 간 겸 최신 폰들을 흠뻑 체험하고 왔어. 엣지를 만져보고, A16을 만져보고, 갤럭시 S25을 만져보고, 그리고 내가 가장 기대했던 폴드7을 만져보고, 그리고 폴드7에 대단히 실망했다!
내 진실로 충언 드리니, 폴드7을 살 예정이시걸랑 꼭 매장에서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폴드7, 열기가 힘들어! 손가락이 안 들어가! 화면을 펼치려고 할 때마다 불쾌감이 몰려와! 가히 폴드7의 모든 장점을 깡그리 물거품으로 산화시킬 만큼 치명적인 단점이라 생각해!
삼성이 폴드7을 왜 이따위로 만들었을까? 얇게 만드는데 치중한 나머지 사용자 편의성을 희생했나? 얇게 만든 만큼 펼치기 더 수월하게 개선했어야지! 폴드7 디자인 최종 책임자의 용안을 보고 싶을 정도다!
이재용 회장님, 혹시 최종 책임자가 당신이십니까? 당신 손으로 직접 폴드7을 펼쳐보셨나요? ..아니면 그저 서류에 적힌 숫자로만 판단하셨나요? ...내 진짜 안타까워서 그래! 성능 이상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사용성, 편의성 아니겠습니까! 장담하건데 개발 실무진은 사태의 심각성을 알고 있었을 거다! 그런데 윗선에서 무조건 얇게 만들라! 닦달을 하니까 어쩔 수 없이 폴드7을 망친 걸 거다! ..라고 지나가는 회색의 용이 말했습니다.
이상, 부산 광복동 삼성 모바일 매장 추천합니다! 친절히 응대해 주신 이*영 판매명장님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그리고 폴드7은 탈락이다! 사면 안 될 물건이다! (제 기준에서)
Ultra Unfolds | Galaxy Z Fold7 | Samsung
갤럭시 Z 폴드7 진짜 잘 나옴? 폴드 찐 사용자의 실감나는 사용기 (테크몽)
곧 예판 종료!! 갤럭시 Z 폴드7 3일 후기 (UNDERk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