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2,250원. 2개.
생긴 것이 로우프로, 시모다 등에서 나오는 다용도 스트랩과 유사합니다.
사용 예시
로우프로 프로택틱 끈과 비교.
로우프로는 최대 34cm까지 늘릴 수 있는 반면, 저렴이는 58cm까지 늘어납니다!
대신 최단 길이는 로우프로가 더 짧게 조일 수 있습니다. 로우프로 13cm, 저렴이 18cm.
플라스틱 클립 만듦새. 둘 다 만족할만 합니다! 로우프로가 살짝 더 좋은 플라스틱 느낌이 나긴 하지만,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저렴이의 플라스틱 재질이 싸구려일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기우였습니다.
나일론 재질. 저는 오히려 저렴이 쪽이 로우프로보다 더 두툼하고 부들부들해서 좋았습니다.
바느질 정도는 로우프로가 더 튼실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렴이의 바느질 마감 또한 만족할 수준입니다.
사진에는 안 나왔는데, 저렴이에도 선정리용 고무링이 있습니다. 저렴이의 고무링 품질 또한 로우프로만큼 좋습니다.
10배 가까운 가격차를 무색하게 저렴이의 품질이 좋습니다. 아주 만족합니다! 저는 하나 더 주문했습니다.
만약 2개의 가격이 똑같더라도, 저는 저렴이를 택하겠습니다. 품질이 비등한데, 저렴이는 58cm까지 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선정리 필요)










가방 크기나 상황에 따라서는 최소 길이 짧은 게 좋을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큰게 좋겠죠.
저도 Molle 시스템 있는 가방에 뭐 묶을 때 쓸 끈이 필요했는데, 지난번에 올리신 글 보고 알리 천원마트 장바구니에 넣어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