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랑 전투씬 얘기는 너무 많아서 그냥 생략
체력표시에 녹색바랑 숫자 써있는데 HP달아도 숫자만 줄고 녹색바는 그대로임 왜 있는건지 의문
맵상에서 병종 구별이 잘 안되는건 약과고 적아군 구별도 안됨
지휘관에 커서를 맞춰도 반응이 없기때문에 누가 누구 용병인인지도 구분안됨
AI가 병신이라 HP가 7이하로 떨어져도 그냥 닥돌
경험치 생각해서 용병부터 잡고 지휘관 잡으려고 해도 지휘관이 닥돌해서 죽어버리니 손쓸 방법이 없음
동료로 들어오기 전에 npc로 있는 놈들도 닥돌해서 죽는건 마찬가지
퇴각수로 엔딩이 달라지는 랑그릿사 특성상 만약 npc상태에서 죽은것도 카운트되면 최악이란 말밖에 안나옴
공격 후 이동도 안되고 행동순서도 그냥 순서가 정해져있는거라 4,5처럼 대기로 행동력 모으다 한번에 움직이는 것도 안됨
작전 준비 단계에서 맵을 둘러보는 것도 안됨 따라서 적에 배치에 맞춰 지휘관 배치하는 것도 못함
우리편이 쓰러져도 대사 한마디 없음
적도 그냥 이름없는 엑스트라들은 죽을때 대사 한마디 없음
스토리도 1,2처럼 그냥 주인공측 시점만 쭉 보여줘서 3,4,5처럼 각 세력 동향같은 걸 알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재미없음
초반에 빛의 군세와 합류할때도 아무 대사 없이 그냥 다음 시나리오에서 같이 싸우는 등 스토리를 너무 날려먹음
모든 시스템과 UI 등이 과거작들의 완전 열화판
혹시라도 랑그릿사 시리즈를 너무 좋아해서 속는셈치고 하나 사봐야겠단 저같은 분들은
저번 글에 썼던 문제점들과 같이 보시고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