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엑박으로 플레이 하다가 짜증나서 처분했는데, 마트에서 플삼용 할인하길래(7처넌) 이참에 클리어 해볼까 싶어서 사봣음.
내 평생 쿠소겜으로 꼽는다면 손까락 안에 들정도로 쓰레기 게임이란걸 새삼스래 느낌.
쿠소겜인 이유(지극히 본인 기준)
=맵은 넓은데 캐릭는 너무(드럽게)느리다.
-말이 좋아 열에너지 게이지지 결국 시간제 플레이방식(시간제한 있는것 증오함.)
-리로드 타임이 드럽게 길다.
-조작체계가 얼핏보면 괜찮은것 같지만 하다보면 정말 구리다.
(회피하나 하는데도 왼쪽 아날로그 누르면서 임의 방향+X버튼 이라던가, 버튼 한번만 누르면 될것을 쓸때없이 연타한다 던가..등)
-난이도(적구성) 디자인이 짜증난다.(나는 드럽게 느리고 적은 빠르고. 적이 잘 싸우는게 아니라 내 조작캐릭이 드럽게 구림)
-폭파나 연기..등 효과 때문에 시야를 가린다.(안보이는데 적이 계속 공격하면 짜증남)
-은근 약점만 공격해야 적이 죽는 방식이 많다.특히 보스전(약점 공략방식의 시스템 자체를 싫어함.약점도 잘 안보임.)
-버튼 반응에 딜레이가 있다(예를 든다면 내가 1초에 100번 버튼을 누를 수 있다면 100번이 나가야한다)
-VS가 드럽게 느린데 부스터를 쓰면 열에너지도 소모한다.
-옵션이 부실하다(시뮬이나 RPG.계열 빼고는 BGM을 끄고 하는 편인데 BGM 끄면 이밴트시 사운드가 아에 안나온다..)
-한 챕터가 드럽게 길다.(중간 세이브도 없다. 챕터가 길다보니 지겨워서 끌려고 해도 클리어 전까진 못 끈다..)
-
더있지만 대충 이정도..챕터6까지 했는데 도저히 짜증나고 귀찮고 해서 못 하겠음. B급 게임을 좋아해서 왠만하면
재미를 찾으려 노력하는데 이 게임은 도저히 어디서 찾아야 할지도 모르겠고 알고도 싶지 않음.
마지막으로 본인이 쿠소겜이란 것이지 내가 그렇다고 타인도 그래야 한다는 뜻은 아님.(오해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