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세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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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개발] 혼자서 게임 만들기 21일차 (2) 2017/03/22 AM 05:38

캐릭터 레벨업하면 Level Up 이라는 글자 캐릭터 머리 위에 나왔다가 사라지게 하기 추가.

 

이제 출근하게되면 1인 개발엔 얼마나 시간을 들일 수 있을지...

틈틈히 만들기는 하겠지만 지금같은 페이스는 힘들지도 모르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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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호호    친구신청

페이스 조절 잘하셔야해요~ 저같은 경우는 퇴근후 게임개발을 열심히 하는 만큼 휴식도 가져야 견뎌내겠더라고요ㅎㅎ

루세티아    친구신청

이제 나이도 있어서 건강 관리도 중요...
[1인개발] 혼자서 게임 만들기 20일차(영상) (2) 2017/03/20 PM 09:59

 

일시 정지 기능과 돈, 다이아 올라갈 때 숫자가 올라가는 것을 주르르륵(?) 올라가게 바꿔봤습니다.

오늘은 채용 결정이 되고 기분이 좋아서 헬렐레 하다보니 별로 못 했네요 ㅋㅋ

 

이전 글에서 어떤 분이 게임이 너무 심심하다며 격렬하게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물론 아직 만드는 중이라 심심한 것 그러려니 했지만...

역시 보이는 게 중요한 영상인데 너무 심심하면 보는 사람도 재미 없긴 하죠.

작업 우선순위를 바꿔야하나 고민중입니다.

기능개발이냐 연출우선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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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턴제로    친구신청

채용 추카드립니다

루세티아    친구신청

고맙습니다.
[1인개발] 혼자서 게임 만들기 19일차(영상) (2) 2017/03/20 AM 05:04

 

어제 여동생네 집에 어머니 보러 가서 점심 먹고 조카랑 놀아주다가 어머니 고향 내려가시는 거 배웅해드리고 왔더니 너무 피곤했네요.

만들다가 자동전투 최종 결과 보려고 돌려놓고 잠시 침대에 누웠는데 그대로 꿈나라로 ㄷㄷ...

그래서 그런지 개발량이 적습니다.

 

계정 레벨이 오를 때 다이아 10개씩 주게 추가.

전투 시작 이미지 하나 추가. 패배 이미지 변경.

그 외 자잘한 잡버그 수정.

 

자동전투 최종 결과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 나와서 그 부분 잡아내고 보스전 제작을 우선으로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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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mat    친구신청

게임을 고쳐야할때 자기 능력으로 안되는 부분이 있고 되는 부분이 있는데
안되는 부분들은 차치하더라도 우선 당장이라도 고칠 수 있는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군과 적이 한대씩 돌아가면서 치는데 타격감이나 화끈함같은 요소가 전무합니다
20년전 포켓몬 게임이라도 한번 보시는게 어떨지싶어요 저런 구도에선 뭔가 휙 뛰어들어서 팍 치는 그런 이펙트적 요소가 필요할거같습니다. 너무 심심하네요

루세티아    친구신청

그 부분은 게임 기반 작업을 마치고 할 예정이긴 합니다.
피격 이펙트, 카메라 쉐이크 등을 넣을 생각이고 지금 근접공격밖에 구현도 안해둔 상태라 아처나 위자드는 원거리 공격으로 변경 예정입니다.
진심어린 조언 고맙습니다.
[1인개발] 혼자서 게임 만들기 18일차(영상) (4) 2017/03/18 PM 11:31

 

드디어 경험치와 레벨업을 적용했습니다!

스테이지에 나오는 몬스터의 레벨은 계정 레벨을 따라가지만 스테이지에 정해진 최대 몬스터 레벨을 넘지 않게 나옵니다.

성장을 넣었더니 게임다움(?)이 약간 늘었습니다.

하는 김에 캐릭터와 몬스터 밸런스 수치도 약간 조절했습니다.

어서 재화 밸런스도 잡고 상점도 추가하고 열쇠 사용해서 보스전 하는 것도 넣고 싶네요.

열심히 만들어야하는데 섬란카구라 PBS 재미 없는 것 같으면서도 묘한 매력이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일단 게임을 시작했으면 플래티넘을 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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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영    친구신청

혼자서 대단하네요

루세티아    친구신청

고맙습니다 ㅎㅎ

언제나호호    친구신청

보스전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네요ㅎ

루세티아    친구신청

일단 보스 한 마리 나오고 공격을 광역으로 하는 걸 생각중이긴 합니다만... 보스급의 리소스가 없어서 ㅋㅋ
[1인개발] 혼자서 게임 만들기 17일차 (5) 2017/03/17 PM 10:07

 

전투 종료 시 승리하면 보상 목록 뜨도록 추가.

패배하면 커다란 패배 글자가 뜨게 추가.

승리로 받은 보상들 계정 정보에 저장하기.

오늘은 섬란카구라 해야하니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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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품번올리는예의좀지키자    친구신청

ㄷㄷㄷ 3d로 만드시다니 대단하시네요
전 2d 툴로 깨작거리기만 하고 아직 본격 시도는 안하고 있는데

루세티아    친구신청

오히려 3d가 기본인 툴이니까요.
저도 첨에 2d생각했는데 애셋 괜찮은 것도 별로 없고해서 그냥 3d로 하기로 했네요.

몬스터.[    친구신청

오지랍이지만 실시간 그림자는 굳이 필요하지 않아보이는데
다른쪽에 리소스가 더 가거나 라이트한게 낫지않을까요?ㅋ

리턴제로    친구신청

자원이 부족해보이지 않는데 멋진 그림자를 굳이 뺄 이유도 없지 않나요?

루세티아    친구신청

겜이 뭐 나오는 것이 없어서 로딩이 거의 없이 넘어가는
수준이라 실시간 써도 괜찮을 것 같아서 남겨뒀어요.
그리고 베이크로 했더니 묘하게 깨지고 캐릭터들 다 어두워지는 기현상이 발생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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