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님★
접속 : 3450   Lv. 53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4 명
  • 전체 : 6408888 명
  • Mypi Ver. 0.3.1 β
[파워붕노] [공포임] 이상해지고 있는 우리나라.JPG (33) 2013/05/08 PM 05:29



이 분들도 한 가정의 존경받는 어머니이고 아버지일텐데..

신고

 

도꼬데모이쇼    친구신청

갑을 관계를 너무 좋아함 ㅋ

충전완료    친구신청

에휴~~~

사람값이 똥값인 병신같은 나라...ㅜㅜ

룰웹용    친구신청

우리학교는 다 타고 다니심 다행인가.. 흐으..

썬더치프    친구신청

와 이건 진심 말도 안된다
화난다...

장미여관    친구신청

당연한소리에 감탄해야하는 현실ㅜㅜ

공허의 송하예♥    친구신청

저게 문제는, 같이타서 불쾌하다고 민원넣는 좆같은 새퀴들이 있다는거죠

SeeFollowMe    친구신청

이거 민원 넣는 애들이 있어서 그래요. 윗놈들도 문제인데, 이용자들도 굉장히 진상이 많아요 진짜;;

장미여관    친구신청

공허의 송하예♥//만약 옆에서 그 꼴 본다면 갈아버리고 싶을듯

이슬버스    친구신청

저 글을 처음쓴 학생이 개념이 짱인듯.

에테리얼    친구신청

타지 말라는게 아니라 같이 타는게 안된다는거 아님?

hapines    친구신청

애매하죠.
'미안해요' 한마디 하고 '괜찮습니다' 한마디 하면 서로 그러려니 할 상황인데

'연거푸 미안하다'라는 상황이 되어있다는 것은.

tuck    친구신청

일할때 청소하는 아주머니가 딱 저랬어요. 왜그런가하고 물어봤더니 회사임원들 이용하는 엘레베이터인데 행여나 회장님하고 같이 타면 안된다고 엘레베이터 말고 에스컬레이터 타라고 임직원들이 강요했다고 하더라구요.
어이가없어서..

디쿠맨    친구신청

진짜 저런 문제가 불거지는 이유가 썩은 마인드 가진 새끼들이 많아서 그런거임
지들은 얼마나 잘랐다고 저렇게 고생하시는 분들을 천한 직업을 가진
사람이라고 취급하는지... 진짜 갈아 마셔 버리고 싶음...

난 아직도 사무실 청소해주시는 아주머니 보면 우리 어머니 같아서
매번 인사하고 그러는데... 얼마나 마인드가 썩었으면... 에휴..

미희♡    친구신청

아니;;사람이 편하게 아래,위로 이동할려고 만든기계인데...

몬피에    친구신청

군대도 똑같지 머 고위 간부 오면 시발 시켜먹을 건 병사들
다 시켜놓고 막상 오면 짜지러져 있으라고

tuck    친구신청

회의 준비때 슬쩍 회장님오기전에 저 얘기 꺼냈다가 차장 과장 대리들한테 끝나고 거의 1시간동안 개갈굼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feng    친구신청

tuck// 기가 막히네요

속사포중년랩퍼    친구신청

역시 상식이 통하는 사회가 되야....

CoCoBall9977    친구신청

얼마나 클레임을 많이 걸면 저렇겠음.

답이없다    친구신청

고객들 엘리베이터 이용에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함일텐데요.
사람 차별하고 그런 문제가 아닙니다..

디쿠맨    친구신청

답이없다//공공기관이나 큰 건물의 경우 화물 엘리베이터나 다른 것이 있어서 이용자들에게 불쾌함을 주기 어렵겠지만 저 글에는 기숙사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고객이나 다른 중요한 사람들이 이용하는 건물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얼마나 애새끼들의 마인드가 썩었으면 클레임을 걸었을까요..

생각만해도 열받네요 진짜.. -_-;;;

I2U    친구신청

세대가 지나면 바뀌겠거니 했는데
최근 세태를 보면 오히려 서열화를 그대로
반영한 학교문화가 많아진걸 보면서
아직 우리나란 멀었다는 생각이 듦

디쿠맨    친구신청

I2U//다른 나라의 경우 잘못한 것이 있으면 세대가 지나면서 잘못한 점을 반복 안하는데 우리나라는 오히려 잘못한 것을 더 하고 있죠.
진짜 세대가 지나면 지날수록 더 막장화 되어 가는 기분이 들어서 심히 불편합니다;;;

황룡검    친구신청

우리회사도 청소하는할머니가 엘레베이터 타면서 청소하는데
같이 타십니다 근데 같이 타는건 문제가없는데
청소할층에 내려서 쓰레기봉투 내리시면 밑에 국물 가득합니다
엘레베이터안에 국물이 가득한데 안치우십니다..허허
하지말라고 하는건 이런이유때문인듯합니다요 허허

$봉봉$    친구신청

사람이 아닌거지. 저렇게 명령하는 놈들에게 일하는 사람은. 그냥 일꾼이지.
사람이 아닌거임.

푸른바다    친구신청

답이없다/공공기관이건 뭐건... 저런 걸 불쾌하게 여기는게 문제인 겁니다.
청소하는 분들을 깔보는 행동이죠.

원자력장판    친구신청

ㅅㅂ 사람위에 사람없고, 사람밑에 사람없는게 정상인데...ㅋㅋㅋㅋㅋㅋ

현실은 그게 아님 ㅋ

아셰리프    친구신청

기숙사 쓰는애들 중 클레임 건놈들 무슨생각으로 걸었는지 모르겠네
늦어서 빨리 강의실 가야되는데 꼴랑 한층 움직이는데 타서 막 열받아서 그런가?
그거 통들고 계단을 어떻게 이용하나..

예전 기숙사 살때 아주머니들 엘리베이터 자주 이용 했는데 그거 가지고 뭐라고 한 사람 없었는데..

동방에해뜨는나라    친구신청

앞으로는 더 얼마나 막장의 향연이 펼쳐질려나..

hapines    친구신청

세상에는 원칙과 상황에 따른 행동(유도리)이라는게 있습니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면 당연히 문제가 됩니다.

청소부 아주머니에게는 일반적으로 '화물칸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도록 하는 원칙이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몇몇 사례처럼 큰 건물같은 곳에는 따로 이용하면 됩니다.
그분들이 일반 엘리베이터를 단지 화물 엘리베이터가 늦게 온다는 이유로 이용한다면 원칙에 어긋나겠죠.
회장님 엘리베이터 타시는데 옆에 청소부가 같이 탈 이유도 없을테구요.

저기 언급된 곳은 '기숙사'입니다.
원칙을 적용할 화물 엘리베이터가 없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분들은 청소도구를 층계로 옮겨야하는 것을 강요받는 상황일 겁니다.

그렇다면 이제 얼마나 유도리를 적용해야 하는가 하는 것은 '개인적인 가치관'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 '무조건 불쾌하다. 금지.'
- '그래도 상황이 저런데 엘리베이터 이용해야하는거 아니냐? 우리 부모님 뻘이고 청소하자고 하는건데.'

첫번째를 자신의 의견으로 삼은 분들이 민원을 넣겠죠.
그리고, 기숙사 관리자는 청소부 아주머니께 이야기를 했을 것입니다.
거듭 사과하면서도 힘들어서 탈 수 밖에 없는 입장에 내몰리신거죠.

위에 덧글중에 엘리베이터에 국물 다 흘리는 청소부 아주머니의 예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맞다라는 것은 없는 상황입니다.

단지 저 상황에서 '조금은 배려해줄 수 있지 않는가?'하는 안타까움이 나옵니다.
차별의 문제보다는 배려의 문제죠.
그만큼 세상이 각박해지고 있다는 이야기고.

어떻게 보면 사회에서 활동하시는 씹선비들 덕분입니다.
그러면서도 술먹고 밤 늦게 도착하면 기숙사문을 두드리면서 유도리를 요구하겠죠.

배려가 사라지는 곳에는 도덕이 사라지고 법만이 남습니다. '민원 넣은게 불합리하면 그냥 고소해!'

hapines    친구신청

참고로 한마디 더 하자면
'원칙'을 강조하는 사람을 자세히 보면 '진리를 지키고 정의를 추구하기 때문'이라는 이유보다 '자신의 이해가 원칙의 상황과 맞아 떨어지기 때문'이 많습니다.

'청소부가 일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안된다'가 원칙이기 때문이 아니라 그냥 '청소부가 옆에 있는게 싫은데 비난 안받는 만만한 근거가 이것'인 상황.

비슷한 이유로 "부모의 자식 결혼 반대 이유 1위는 '사주.궁합'"이 있습니다.
미신을 신봉하고 사주를 믿는게 아니라 데려온 사람 꼴보기 싫은데 얼씨구나 하고 주장하는거.

gunpowder06    친구신청

청소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에 '학생은 엘리베이터 사용 금지'라고 하는 게 더 나을 듯.

태클왕    친구신청

우리 아파트 우유 배달하는 아줌마도 엘리베이터 타지 말라고 부녀회에서 했다 하더군요... 28층에 배달을 걸어서 어떻게 해~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