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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이 만든 게임] [qs][남만게] 블러드스테인드 달의저주2 소감. (0) 2020/07/18 PM 11:56

한문장으로 말하면 거의 고전 8비트 형식의 플랫폼 게임의 완성형중의 하나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인티 크리에이츠는 원래부터 록맨제로, 록맨9부터 고난이도 2D 액션 게임으로 유명했지만 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전작의 악마성 전설을 현대화한 플레이를 더 발전시켜 어렵지만 정말 재밌는 게임을 만들어낸 듯 싶습니다.

전작을 뛰어넘는 갓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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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이 만든 게임] [qs] 와 달의저주2 미쳤네... (0) 2020/06/29 AM 12:01

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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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이 만든 게임] [qs][게임]더 메신저 클리어... (0) 2020/04/25 PM 11:15

남들이 동물의 숲 하고 있을때 게임 메신저를 했습니다.

8비트 닌자가이덴 스타일 -> 게임 중반에 16비트 메트로베니아로 변하는 게임. 

어찌보면 비슷한 점이 있는 블러드 스테인드 달의 저주가 고전 악마성의 조작을 그대로 재현한 제한된 조작의 맛과 8비트 스타일임에도 멋있는 그래픽을 보여준다면 메신저는 고전게임의 현대적 재해석을 한 듯한 조작에 8비트 유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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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이 만든 게임] 예전에 몰랐는데 게임에 대해서는 저는 진짜 그래픽빠인듯 하네요.. (6) 2020/02/20 PM 11:39

도트 참을수가 없다... 분위기는 명백하게 월하인데 비교적 고해상도에 약간 밝은 톤인듯... 루리웹 기사에서 보고 알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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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liskciuq    친구신청

근데 원작 애니에서도 디트리트가 아루카드처럼 움직이면 잔상이 생기나요?

Pax    친구신청

본 지가 오래돼서 잘 기억은 안 나지만 그렇진 않았던듯...

페이란    친구신청

백대쉬 할 때만 생겼던걸로 기억하네요.

searoopy    친구신청

와 그래픽이 레알 제취향

잎사귀    친구신청

와 디트리트 느낌 잘살렸다!

렉시벨    친구신청

엄청난 정성의 도트네요 ㄷㄷ
[남이 만든 게임] [qs]캐즘(인디 메트로이드바니아 게임) 7시간정도 플레이 소감... (0) 2020/01/04 PM 10:52

 마지막 보스 남겨두고 있습니다.초반 플레이때 보다는 재미있었습니다. 초반 인상이 너무 단조러워서 실망했었는데 개발자의 의도가 그런 것 같습니다. 스타일이 화려한 메트로이드바니아가 아니라 고전 플랫포머 감각에 악마성 식의 숨겨진 요소를 찾으며 플레이하는 아기자기한 게임입니다. 점프 거리 잘 재고 적 패턴 파악하고 잘 피하면서 공격하는... 말하자면  점프 궤도는 변하지만 그 외에는 고전 악마성 혹은 마계촌 같은 느낌의 플레이 감각이었습니다. 단적으로 빼각에서는 되었던 공격 후 백대시 캔슬조차 안됩니다. 처음에는 답답하지만 하다보면 플랫포밍 감각이 착착 감기더군요. 아마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다른 분들도 처음 인상에 실망하는 부분이 많고 그래서 스팀 리뷰도 안좋은 듯 합니다.( 저는 스위치 판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지 메트로이드바니아의 구성은 조금 부족한데 길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불친절한 세이브 포인트 위치 때문에 너무 불편한 건 단점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보스전 바로 전인데도 세이브 포인트가 없어서 돌아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단점이 플랫포밍의 어려움과 맞물려서 생기는 단점이 하나 더 있는데 플레이 도중에 죽으면 얻은 아이템들이 보존 안된다는 문제입니다. 마계촌 같은 게임들은 무기 하나 없어지고 그만이지만 이게임은 게임 진행 아이템이나 파밍해서 얻은 것들까지 싹 다 사라지니까 분노와 짜증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개인차겠지만 막힌 경로를 뚫는 아이템이나 퍼즐이 생각보다 숨겨저 있어서 저는 인터넷에서 해답을 찾아서 한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액션감각은 고전 게임 좋아하는 분들에게 괜찮은 게임이지만 맵 구성이 조금 많이 불친절하고 불편하다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마계촌이나 고전 악마성 좋아하셨고 메트로이드바니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리지만 길찾기와 세이브포인트 때문에 생기는 분노에 주의해야 하는 게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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