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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owverse] 쉐도우버스 템포엘프덱 굴리는중(+지극히 개인적인 덱 상대법) (0) 2016/12/08 AM 04:50

동아리 아이들이 쉐도우버스를 짭스 짭스허면서 재미있게 하길레 재미있어보여서 깔고 카드팩을 깠다.

 

티아 2장이 나왔다.

 

얘들에게 물어보니까 전설 많이 뽑혔으니 카드 좀 갈아서 엘프템포덱 짜면 될거 같다고 했다.

 

아레나하고 카드팩 받아서 풍신 좀 나오고 만들었더니 b0까지 거의 압살하고 올라왔다.

 

올라오면서 모든 덱들과 비벼볼만 하니 괜히 1티어덱이 아니구나 싶었다.

 

 

그리고 아래는 겜하다 까먹지 않기위해 쓰는 상대법.( [/]문양 앞 숫자는 코스트)

 

1.공통

a.카드를 낸다해도 최소한의 카드연계를 할 페어리 2장(or저코카드)은 아껴두자.(풍신,신시아등으로 광역안맞고 킬각을 낼수있다면 내도됨)

b.진화는 가능하면 하지 말고 4/메이지,6/신시아를 추천. 물론 필드정리나 담턴에 진화시켜서 킬각볼수 있으면 써도 된다.

c.리노세우스는 카드를 낸 수만큼 공격력이 성장하므로 순서와 코스트계산을 하며 최대한 늦게 내야한다.(+ 1/페어리 서클이 있다면 까지 말자)

d.후공일 경우 멀리건으로 4/메이지를 고려해봐도 된다.(4코 45 돌진은 필드정리의 유용, 선공이면 페어리 때문에 5코 후에 내야함)

e.0/페어리가 특능으로 들어오는데 아끼고 1/페어리같은 코스트 있는것으로 가능한 낼것.(EX-6턴 티아,리노세우스 콤보)

f.다음턴에 내는카드로 손패태워먹지 않도록 필드의 1/워터 페어리 포함해서 손패가 최대 8장이 되게 카드를 낼것.(실수로 티아 태워먹음...)

 

2.엘프

a.템포

 몇판 굴려보면 템포는 턴마다 하는일이 정해져있다는걸 느낀다. 원래 그런덱이니까.

상대가 먼저 필드를 내도록 유도를 한 후에 2코에 필드 제압을 하면서 상대의 3/에이션트 엘프의 힘을 약화시키거나 못내게 해서 필드를 잡아야 그 후 주도권을 유리하게 갈수있다. 

멀리건-1/페어리 서클(주문) 1/워터 페어리, 1/메이, 2/복수(주문), 3/엔젤 베러지(주문),3/에이션트 엘프(저코 하수인이 안잡히면 교체를 고려)

특이사항으로는 광역기가 부재급.

 

b.명부

 템포랑 섞인 혼종으로 보이는데 초반에 내는카드중 템포덱과 다른 카드가 1장이라도 있다면 명부덱이다. 초반 하는일은 템포랑 비슷하나 상대 묘지와 손패 합쳐서 25~27장 되면 담턴에 4/명부 나온다고 보면 되니까 손패에 아껴둔 2/리자를 내자.

멀리건-a.템포랑 같음

 

3.로얄

 여기도 템포 엘프만큼 하는일이 정해져있다.풍신급 필드 버프가 많으므로 필드를 남기는일은 없어야 하고 명치보전을 위해 5/티아같은게 나와야 로얄상대로 후반을 도모할수있다. 대신 필드 뺏기면 2/리노세우스 킬각 아닌이상 너무 힘들어짐. 6/오리히메를 조심하고 가능하면 진화를 6/신시아에게 줘서 반드시 필드를 뺏기는 일이 없도록 하자.

2/블래스 페어리댄서-5/풍신-6/신시아가 체 2짜리 기사를 잡아먹는데 많은 도움을 줄거임.

멀리건-1/페어리 서클을 제외한 a.템포랑 같음.

 

4.위치

 보였다하면 초월위치다. 후반까지 주문으로 틀어막는 변태들. 필드를 거의 깔지 않으니 2/리자로 상대 주문을 가능한 매 턴마다 틀어막을수 있는 방법을 염두해야 한다. 9턴전에 킬 못내면 이미 죽었다고 보면 된다.

멀리건-1/워터페어리, 2/리자*, 3/에이션트엘프

 

5.드래곤

 약빨고 명치치다가 6/포르테 진화시켜서 2턴간 14딜을 명치에 냅다 꽃아버리니 주의. 1턴에 나오는 1/아이보리 드래곤을 처리하면서 필드 잡으면 무난하게 이겼던거 같다. 필드를 잡으면 드래곤이 뭔짓을 해도 안정적으로 이긴다. 후반에 수호를 내는 전설들로 6/포르테를 못내게 압박을 하자.

멀리건-3/엔젤 베러지를 제외한 a.템포랑 같음.

 

6.네크로맨서

 전부 어그로다. 초반 1/스컬비스트를 2턴내로 잡으면 드래곤같이 편해진다. 후반을 본다면 8/소울 그라인더 or 9/안드라스를 처리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중반에 나오는 6/부의 폭풍(광역기)수를 체크하면서 플레이하면 된다. 또한 4코에 소환하는 고스트들은 풍신각 보려다 내 필드가 싹 쓸리니 그점에 유의한다. 

멀리건-3.로얄의 멀리건이랑 같음.

 

7.뱀파이어

 벼..변비쨩(?)의 초상화를 항상 들고 다니고 하수인의 특능으로 서로서로 명치 까며 질주를 넣어서 명치가 은근 아프다. 하지만 역으로 말하면 상대도 복수라는 고유 능력 쓸려고 피가 팍팍 까여있을테니 2/리노세우스로 역관광 시켜주자. 

그리고 뭔가 머리카락으로 눈가린 고딩이 입벌리고 웃는거같은박쥐를 위시한 뱀파이어들이 (엄청 많이) 있으니 3/엔젤 베라지(주문)가 멀리건에서 잡혔으면 들고가자. 게임하다가 2/예리한 베기 3뎀 번 주문으로 6뎀을 줘서 뜬금 킬각 날수 있으니 주의.

멀리건-3.로얄의 멀리건이랑 같음.

 

8.비숍

공통사항으로 일단 알까듯 3턴까지 아뮬렛을 깔아대서 이쪽에선 콤보를 할 시간을 벌수 있다. 초반이 약하다는 소리이므로 1코 토큰들 팍팍 깔면서 3코에 3/에이션트 엘프를 낼수있다면 토큰들에게 2/칠흑의 법전 (3체 소멸)을 쓰지도 않고 3/엔젤 베러지도 채용하지 않아 후반에 나오는 카운트다운을 실컷 잡아먹으면서 편하게 할수 있다. 다만 4코에 과소비와 소코마데쟈아!! 하며 4/승려가 나오면서 토큰 짤라먹히면 후반싸움에서 힘들어서 그건 아프다.

 질주 비숍이면 그걸로 끝이지만 에이라 비숍은 10뎀을 줘도 카드들로 금세 풀피가 되니 필드를 꽉 잡은게 아닌이상1/자연의 인도-2/리노세우스 콤보로 원턴킬을 노려야 한다. 가끔 세라프 넣는덱도 있으니 주의.

멀리건-2/복수,3/엔젤 베러지를 제외한 2.엘프의 멀리건이랑 같음+4/메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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