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롱넷/루리웹 정회원
구름나무
CloudTree

구름나무
접속 : 4641   Lv. 5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4 명
  • 전체 : 292316 명
  • Mypi Ver. 0.3.1 β
[ ..자작오락기..] romflix(롬플릭스) 가이드 ver1.1 (0) 2018/06/12 AM 10:07

앞선 포스팅에서 롬플릭스의 설치와 롬파일 경로지정 후 게임 실행까지의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Click)


롬플릭스를 굳이 새로 파해쳐가며 시도하는 이유는 하이퍼스핀처럼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보기에 예쁜 GUI가 탐나서인데, 

이전 포스팅에서의 게임 선택 화면은 시커먼 화면에 롬파일의 파일명만 덩그러니 나와있습니다.

이러면 롬플릭스를 쓸 이유가 없지요.


이번 포스팅은 게임 선택 GUI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게임명을 각 롬마다의 게임 풀네임으로 변경하고, 해당 게임의 로고를 화면 상단에 출력하며,

게임의 아트워크를 화면 좌측에 전시하려고 합니다.


먼저 적용이 완료된 제 오락기의 시연 영상을 소개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 각 게임마다 해당 게임이 처음 발매했을 당시의 전단 또는 패키지 박스아트를 화면 좌측에 전시하며,

각 게임의 타이틀 로고를 이미지로 화면 상단에 출력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파일명으로 나오던 게임 제목 또한 풀네임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를 적용하기 위한 작업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 경우 항시 오락기통에 상주시키는 MAME 롬이 약 130여개 입니다.

각 롬파일에 해당하는 아트웤과 로고를 포토샵으로 작업하여 png 포맷으로 저장해 두었습니다.





아트워크와 로고 모음을 구하실 수 있다면 그걸 사용하셔도 되겠지만, 저는 이런데 묘하게 고집이 있어서

굳이 일부러 직접 좋아하는 이미지들을 구글링한 후 편집해서 요렇게 준비했습니다.


저는 U5 PVR slim 기기에 65G USB 메모리를 꽂아놓고, 거기에 이런저런 파일을 저장해 사용합니다.

롬파일과 아트웤도 마찬가지 이며, 폴더구조는 아래와 같이 준비했습니다.



 




자, 이제 롬플릭스를 실행하신 후 MAME 항목에서 아래쪽 이동하여 Config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듯이 Config → Advanced Modification → Change ROM Path 로 롬파일의 경로를 수정하셨을 텐데요,

이번엔 Config → Manage ROM List 로 들어가봅니다.






Manage ROM List 로 진입하셨다면 여러가지 항목이 보이실 텐데요, 두번째 줄에 있는 Manage ROMs asset directories 항목으로 들어가신 후 Change Clearlogos path 와 Change Boxfronts path 두 항목을 수정해줍니다.


Clearlogo는 배경이 투명처리 된 로고 이미지 파일이며 png 포맷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boxfronts는 패키지 박스 정면 이미지를 의미하는데 저는 박스 패키지 정면 사진과 광고전단 이미지를 이것저것 섞어 준비했습니다. 

일단 보기에 좋은게 장땡이기 때문에 이미지가 이쁜쪽으로 준비했고, 패키지와 광고전단이 둘 다 맘에 안드는 경우엔 직접 이미지 편집을 하여 제 취향껏 이미지를 합성해 마련해두었습니다.


저는 USB 메모리에 파일들을 담아두었기 때문에, 제 경우의 경로는 /storage/sda1/Mame/art/clearlogos 와 /storage/sda1/Mame/art/boxfront 두 경로로 지정했습니다.






로고와 대표이미지의 경로는 준비가 되었고, 이제 MAME 게임 목록의 뒷 배경을 지정할 차례입니다.

로고와 대표이미지를 넣었어도 뒷 배경이 시커먼 색이라 아무래도 폼이 안나더라구요.


배경 이미지 역시 저는 약간 밝은 회색의 이미지에 MAME 로고를 밖아 심플하게 직접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배경 이미지는 적용시 반투명 약 50% 정도로 배경에 깔리게 되므로 이미지의 색상을 원하시는 것보다 더 밝게 제작하셔야 합니다.


Config → Edit Assets/Artwork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이 항목은 각 롬마다의 적용이 아닌, 마메 롬 리스트 진입시에 보이게 되는 기본 설정에 해당합니다.

만약 새로 추가한 롬파일에 로고와 대표이미지를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설정하는 마메 기본 Asset/Artwork이 자동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마메 롬 리스트 화면의 배경에 깔리게 되는 것은 Fanart(팬아트) 항목입니다.

팬아트 항목에서 미리 준비한 이미지의 경로를 찾아들어가 지정해줍니다.






자, 이제 화려한 배경을 위한 설정 준비는 거의 다 끝났습니다.

약간 복잡하기도 했고, 과정 사진으로 보자니 시커먼 화면만 계속 이어져서 아마 가이드 게시물을 보시는데 지루하셨을 겁니다.

조금만 더 참으시면 이제 예쁜 게임 롬 리스트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Config → Manage ROM List 로 이동하신 후, Rescan ROMs assets/artwork 을 선택하여, 지금까지 지정한 경로들에서 일괄적으로 투명로고 및 대표이미지를 읽어오도록 합니다.






투명로고 및 대표이미지를 읽어왔으니 각 롬에 매칭시켜주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뒤로가기를 몇차례 반복하셔서 롬플릭스 홈 화면으로 나가신 후, MAME 항목에서 아래쪽 이동하여 add roms → Scan for New ROMs 를 선택하셔서 롬리스트를 갱신해주면 이미지와 롬파일의 매칭이 완료됩니다.






자, 이제 뒤로가기를 하셔서 롬플릭스 메인 화면의 MAME 항목으로 진입해봅니다.

추가하신 수많은 롬 리스트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각 롬파일 이름 위로 포커스를 옮겨보신다면.....


쨔잔~






진짜 폼나지 않습니까?! 

저는 이전까지 하이퍼스핀의 예쁘고 직관적인 GUI가 굉장히 부러웠습니다만, PC 기반으로 돌아가기에 전력을 많이 먹는점과 발열의 문제때문에 안드로이드를 버리지 못하고 아쉬워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하이퍼스핀이 부럽지 않네요. 

롬플릭스로 그동안 부러워 했던 예쁜 GUI를 만들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ㅎㅎ



아, 예쁜것에 치중하느라 이미지 기반의 GUI 만드는 것만 설명드리다 보니 롬 파일 목록의 파일명으로 나오는걸 풀네임으로 나오도록 수정하는걸 빼먹고 설명을 드리지 않았습니다.


이전 가이드 게시물에서 MAME 롬 파일을 롬플릭스에 등록하셨다면, 각 롬파일이 있는 경로와 같은 경로에 확장자가 *.nfo 인 파일이 생성되신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롬파일이 AAA.zip 이었다면, 같은 폴더에 AAA.nfo 라는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것입니다.

*.nfo 파일은 롬파일 목록 라이브러리를 구성할때 표시할 텍스트 정보를 담고있는 파일입니다.


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 사이에 기본적으로 롬파일명과 똑같은 이름이 써있을텐데요, 이것을 롬파일에 해당하는 게임 풀네임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 아래쪽으로 이어지는 게임 발매연도, 게임 쟝르, 게임사 등의 정보도 원하신다면 수정하신 후 반영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딱 한가지가 아쉬웠는데, 저는 게임 제목을 한글로 표기하고 싶었으나, 아직까지는 한글로 작성하면 글자가 나오지를 않더라구요. nfo 포맷을 조금 더 연구해본 후, 한글 적용에 성공할 경우 새로운 포스팅을 쓰기에는 내용이 그리 많거나 중요하지 않을듯 하니 지금 이 게시물에 해당 내용을 첨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가이드 게시물은 여기까지 입니다.

롬플릭스에 관심이 있고,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예쁘고 깔끔한 GUI로 에뮬게임을 즐겨보고 싶다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게시물이었기를 희망합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게이밍 라이프 되시길 빕니다!!

신고

 
[ ..자작오락기..] 오락기 리폼 시안 설문조사 (15) 2016/03/23 AM 10:38


문방구 미니게임콘솔을 완성하고 베스트 게시물까지 간것이 벌써 1년하고도 6개월 전입니다. ( 베스트 게시물 링크 )
게임이야 와이프와 함께 보글보글, 테트리스도 하고, 미소녀 탈의 땅따먹기도 하고.. 즐겁게 놀고 있습니다만,
당시엔 고급스럽게 보이던 오락기 외관이 왠지 슬슬 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산뜻한 색깔로 리폼을 좀 해볼까 해서 디자인 시안을 몇가지 만들었습니다.
디자인은 좀 뻔뻔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뷰릭스 디자인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쉽게쉽게 가자 이거죠 뭐 ㅎㅎ;;


현재까지는 모인 의견으로는 검빨, 검핑, 백청 이 세가지가 약간의 우세이긴 하지만 취향의 차이인지
거의 표를 다 나눠먹고 있네요..

오늘 하루만 더 설문조사를 진행해보고 테마 컬러를 결정하고자 합니다.
어떤 색이 제일 괜찮아 보이시는지 리플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No.

베이스 컬러

패턴 컬러

득표수

1

블랙

화이트

2

레드

7

3

옐로

2

4

핑크

3

5

화이트

블랙

6

레드

2

7

블루

7

8

핑크

3


신고

 

아이는사랑입니다    친구신청

아무래도 베이스가 흰색으로 깔리고 포인트로 컬러를 주는게 더 오락기로써 깔끔할것같아요

화/블 이나 화/핑 에 한표 주고싶습니다

원킬투강냉이    친구신청

전 2번을 투표합니다.!

블랙,레드 조합을 좋아하기떄문에 :D

바위군    친구신청

검빨이 진리지

同じ目線で    친구신청

포인트 주기는 검은색이 좋을지 몰라도
역시 잘 안 질리는 건 화-블루
대충 해도 무난하죠

소소요요    친구신청

진리의 검빠르

아프로곰탱이    친구신청

흰빨이 없다니 의외군요

전 흰빨 한표

1번마리오    친구신청

와이프분이 원하는걸로...ㅎㅎ

구름나무    친구신청

... 이게 정답이네요 ㅎㅎ
일단 설문조사 집계표를 와이프한테 들이밀고 이러한데.. 어때? 라고 물어보려구요 ^^;;

구름나무    친구신청

아프로곰탱이님까지 집계하여 표 정리 완료.
현재까지 검-빨 , 흰-파 조합이 압도적 우세.

쿠르르노아    친구신청

아이언맨의 빨/노는 어떠신지..

호간지™    친구신청

전 흰빨, 검빨이 좋긴합니다만....

Leon1    친구신청

흰색 베이스/파란 줄에 한 표

BIT컴돌이    친구신청

화블

구름나무    친구신청

BIT컴돌이님까지 집계 완료. 검-빨 / 흰-파 치열한 접전!!

NaruStyle    친구신청

블랙 - 레드
[ ..자작오락기..] 문방구 미니게임콘솔 리폼 시안 설문조사 (6) 2016/03/22 PM 01:43
문방구 미니게임콘솔을 완성하고 베스트 게시물까지 간것이 벌써 1년하고도 6개월 전입니다. ( 베스트 게시물 링크 )
게임이야 와이프와 함께 보글보글, 테트리스도 하고, 미소녀 탈의 땅따먹기도 하고.. 즐겁게 놀고 있습니다만,
당시엔 고급스럽게 보이던 오락기 외관이 왠지 슬슬 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산뜻한 색깔로 리폼을 좀 해볼까 해서 디자인 시안을 몇가지 만들었습니다.
디자인은 좀 뻔뻔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뷰릭스 디자인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쉽게쉽게 가자 이거죠 뭐 ㅎㅎ;;








No.

베이스 컬러

패턴 컬러

1

블랙

화이트

2

레드

3

옐로

4

화이트

블랙

5

레드

6

블루



No.1 블랙-화이트




No.2 블랙-레드




No.3 블랙-옐로




No.4 화이트-블랙




No.5 화이트-레드




No.6 화이트-블루




주변 지인들과 마이퍼 분들의 의견을 총합해서 반응 제일 괜찮은걸로 고르려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5번 화이트-레드와 3번 블랙-옐로가 좀 땡기네요.
특수전대 데카렌쟈에 데카옐로우가 떠오르는 색이라 ㅎㅎㅎ

마이퍼 여러분은 어떤 조합이 제일 괜찮아 보이시나요??

신고

 

둥베이    친구신청

진리의 검빨

김전일    친구신청

본인은 파랑/하양

체셔토깽이    친구신청

블랙 옐로우인데 채도가 좀 화사할정도로 확 나와야지 볼만할거 같네요! 요즘은 검빨보다 그런게 마음에 들더군요

Ezzi    친구신청

Blue/White 1표 ㅋㅋ

페르도    친구신청

1,3,6이 괜찮네요
그 중에서도 6?

구름나무    친구신청

음 지금까지는..
검-빨 1표
흰-파 3표
검-노 1표

6번이 제일 많네요. 이거 뷰릭스 메인컬러중에 하나인디 ㅎㅎ
바꿔 생각해보면 그만큼 뷰릭스가 디자인도 컬러도 잘 디자인 됐다는 반증이겠지요.
[ ..자작오락기..] Jetson TK-1 - 자작오락기 탑재 프로젝트 #3 (1) 2016/02/25 AM 10:30
전 포스팅에서는 Jetson TK-1에 안드로이드 킷캣 버전을 올렸습니다.
여러모로 테스트해보는 과정에서 사소한 문제가 몇가지 발견되었습니다.

1. JKT1을 대상으로 한 안드로이드 버전이 아니기에 발생한 문제
- OS 설치 후 최초 부팅 시 안드로이드의 잠금화면이 나옴.
- 잠금화면 해제에서 마우스 입력을 안받기 때문에 해제하기 힘듬.
- 해제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진입해 잠금화면 사용안함 설정을 해야 함.
- 설정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상단 상태바를 확장해 설정을 눌러야 하는데, 마우스 포인터가 보이지 않음.
- 어찌어찌 감으로 찍어가며 설정에 진입해서 운좋게 설정 해제하면 해결;;
- 개발자 모드를 오픈하면 마우스 포인터는 보임.

2. 오락기 프로젝트에 대해 발생한 문제
- 블루투스 동글 드라이버가 한정적임.
- 세개의 블루투스 동글을 테스트해봤으나 정상동작한 동글은 한개.
- 정상동작한 블루투스 동글도 듀얼쇼크3는 인식 못함.
- 화면 갯수 조절이 안됨.
- 오락기로써 본분에 충실하도록 한 화면에 필요한 게임 에뮬 아이콘만 꺼내놓고 쓰는것이 편리함.
- 킷캣에선 홈 화면 갯수 조절이 안되어 쓰지않는 홈화면 두개가 덩그러니 남음..;;


킷캣에서 테스트 할 수 있는건 다 해본듯 하고 가능/불가능 항목도 어떻게든 추려진 듯 합니다.
그래서 이제 롤리팝을 설치한 후 다시 테스트를 해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JTK-1에 안드로이드 롤리팝을 설치하는데까지 과정을 다룹니다.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미니PC포럼(http://cafe.naver.com/mk802) 과 lordkim님의 설치방법(http://cafe.naver.com/mk802/14585)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0. JTK1 안드로이드 롤리팝 설치 전 준비
- 윈도우 PC 와 그에 설치된 VMware 등 가상화 머신 + Ubuntu 14.0.4.3
- 안드로이드 롤리팝 OS는 SD카드에 설치되어 구동됩니다.
- 롤리팝 구동용 SD카드를 만드는 작업은 온전히 윈도우 PC의 VMware 우분투 상에서 진행합니다.
- 안드로이드 롤리팝 설치용 SD카드(또는 micro SD 카드)
- 제 경우 micro SD 카드 16GB를 사용하였습니다.



1. JTK-1용 안드로이드 롤리팝 바이너리 소스 다운로드
- http://www.e-consystems.com/jetson-tk1-android.asp 에서 다운받습니다.
- 제 경우 우분투의 /home/cloudtree(계정명)/Downloads/ 안에 다운받아놓았습니다.
- 이하 진행에서 경로명에 cloudtree가 있는 경우 본인의 계정명으로 바꾸어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다운받은 바이너리 압축 해제
- 우분투의 터미널을 열어(우분투 x윈도우 상에서 ctrl+alt+t) 진행합니다.
- 우선 대부분의 작업이 루트권한을 필요로 하므로 슈퍼유저 로그인 후 진행



- 다운로드 폴더로 진입하여 받아놓은 바이너리의 압축을 해제, 이후 압축해제된 폴더 진입



- 바이너리 압축 해제 및 압축해제된 디렉토리까지 진입은 끝났습니다.


3. SD 카드 포맷
- 제 경우 우분투 14.0.4.3 의 x윈도우 상에서 진행을 하였고, 리눅스나 우분투 사용에 익숙치 않다보니 sd카드 포맷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VMware 에 SD카드 인식. (저는 컨버터를 끼워 micro SD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 이렇게 하면 우분투 14.0.4.3에서 SD카드를 인식하고 동시에 마운트까지 해버립니다.
- SD카드가 마운트 된 상태에서는 포맷이 진행되지 않기때문에 마운트 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 다시 터미널 창에서..



- 위 fdisk -l 은 sd카드 경로를 알아오는 명령어 입니다.
- 제 경우 /dev/sdb1 으로 잡혔습니다.
- 마운트 되어있는 /dev/sdb1 을 언마운트 한 후 파티션을 모두 삭제 후 하나의 파티션으로 만들어줄겁니다.



- fdisk /dev/sdb1 명령어 입력 후 d 명령어는 존재하는 파티션을 지우는 명령어입니다.
- 혹시라도 파티션이 1 - 4 등, 여러개 파티션이 있다고 하는 경우, 파티션이 없을때까지 모두 지워주시면 됩니다.
- 명령어 n 은 새 파티션 생성 명령어입니다. n 입력 후 타입과 파티션 수 등을 묻는데, 그냥 엔터 네번 치시면 됩니다. (모두 default)
- Command 를 입력하라고 묻는 화면이 나오면 w 명령어를 입력해 종료합니다.



- 포맷이 완료되었습니다.


4. 포맷이 완료된 SD카드에 안드로이드 파일을 카피합니다.
- Downloads/jetson_lollipop_update 폴더 안을 보시면 또 tar.bz2 압축파일이 있을겁니다.
- 이 압축파일을 압축해제 한 후 복사할 겁니다.



- 이제 JTK-1 에서 안드로이드 롤리팝을 구동하기 위한 SD카드 셋팅은 끝났습니다.


5. SD 카드의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JTK-1 부팅
- JTK-1 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SD 카드를 삽입합니다.
- JTK-1은 micro SD카드 슬롯이 없으므로, SD카드 변환 컨버터를 사용하여 삽입했습니다.

- JTK-1 의 전원을 연결하여 켭니다.





- 짜잔!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부팅 성공!!



- 안드로이드 버전 5.0 확인했습니다.
- 이제 GApps 설치와 루팅을 위한 자료 조사를 진행해야겠습니다.

신고

 

구름나무    친구신청

부왘!! 역시 기술적인 게시물은 인기가 음슴 ㅜㅜ
[ ..자작오락기..] Jetson TK-1 - 자작오락기 탑재 프로젝트 #2 (4) 2016/01/29 AM 09:33
0. 이전 포스팅까지의 진행 상황
- Jetson TK-1 우분투 대체로 Jedroid v2.0.1 (안드로이드 버전 4.2.2 킷캣) 설치
- 마우스 포인터가 보이지 않는 현상, 화면 슬립모드 넘어가는 현상 발생
- 개발자 모드 오픈으로 위 증상 해결
- Gapps는 커녕 apk 설치할 수 있는 최소한의 파일매니져 조차 없는 상황
- 따라서 adb 를 통해 Gapps 를 설치하기로 결정

1. Gapps 설치를 위한 준비
- Java SDK 설치 ( 참조 사이트 :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Other )
- 위 주소에서 Windows platform 의 .exe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


<2016.01.24. 현재 최신 빌드는 r2.4.4.1 이지만 버전은 뭐 알아서 최신 빌드로...>

- 설치 과정은 역시 과감하게 Next 신공으로 막힘없이 쭉쭉~
- 다 설치한 후 실행하면 플러그인 설치를 하라는데 일단 체크된 항목은 모두 해제한 후,
Tools 카테고리의 Android SDK Platform-tools, Extra 카테고리의 Google USB Driver만 체크한 후
Install Packages 버튼을 눌러 설치




<설명한 것 외에 Installed 라고 되어있는건 삽질의 결과물이므로 신경쓰지 않음>


2. Jetson TK-1 Jedroid의 설정
- 개발자 모드의 USB 디버깅 허용을 체크
- Jetson TK-1의 Host 단자와 컴퓨터를 USB 선으로 연결
- 장치관리자에 Android device 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경우 adb driver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이므로, 다음
파일을 설치하여 adb driver를 설치


  adbdriver.zip 



< 안드로이드 adb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된 경우 >


3. Gapps 다운 및 SDK 플랫폼 툴 준비
- 설치를 원하는 올바른 버전의 Gapps를 다운
- Jedroid가 안드로이드 4.4.2 Kitkat 이기 때문에 4.4.x 버전용 Gapps를 다운
( 다운 경로 : https://www.androidfilehost.com/?fid=23311191640114013 )
- adb 커맨드로 설치를 하기 위한 준비는 완료 됨. 설치 편의를 위해 C: 루트 디렉토리에
C:/adb라는 디렉토리를 생성
- 설치한 JAVA SDK 에서 플랫폼 툴을 이 c:/adb 폴더로 다 복사함. (작업 편의를 위해..)
- 보통의 경우 SDK 플랫폼 툴 경로
C:/Users/윈도우계정이름/AppData/Local/Android/android-sdk/platform-tools
- 위에 다운받은 Gapps를 c:/adb 폴더로 옮긴 후 압축 풀어 둠
- c:/adb 디렉토리에 복사 완료 후 adb 커맨드 작업으로 설치 과정 시작

4. adb command를 통한 Gapps 설치
-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 후, cmd라고 친 후 엔터. 커맨드 프롬프트(도스창) 띄움
- cd c:/adb 친 후 엔터. adb 폴더로 이동.
- c:/adb 폴더에서 다음 명령어로 Gapps 설치.



<안드로이드 기기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명령어>

- adb devices 라고 쳤는데 List of devices attached 밑으로 아무 글도 없으면 기기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것이므로 2번으로 돌아가서 다시 작업



<루트 권한으로 adb 재실행>



<기기에 실제로 Gapps를 밀어넣는 명령어>

- 본인의 경우 c:/adb/gapps-kk-20140105-signed 폴더안에 압축을 풀어놓았으므로, 명령어는
c:\adb> adb push c:/adb/gapps-kk-20140105-signed/system/. /system/ 이 됨.
참고로 뒤쪽 /system/. /system/ 에서 점(.)과 다음 / 사이에 한칸 띄어쓰기가 있으므로 주의!!

- 약 1분여(?) 시간동안 카피를 좍좍 하고, 파일 push 작업이 끝나면 Jetson TK-1을 리부팅 한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 Gmail 등 구글 앱이 설치되어있으며,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내 앱 목록을 불러올 수도 있다.






<이놈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깔자고 진짜 별 고생을......>

5.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앱 설치
- 일단 게임 몇가지의 테스트를 해보았으나, 다음번 포스팅으로 미룸.
- 짧은 소감을 말하자면.. TK-1 짱 좋음~♡

# SDK 설치 참조
- http://blog.naver.com/ccentron/220545143479

신고

 

구름나무    친구신청

이제 남은건 듀얼쇼크3 블루투스 연동, 각 에뮬레이터 설치 후 퍼포먼스 확인 작업입니다.
프로젝트 작업기 1,2번 글은 너무 기술적으로 들어가서 그런가 호응이 별로 없네요 ㅎㅎ;;

Ezzi    친구신청

오오

구름나무    친구신청

도키도키~

구름나무    친구신청

1. 안드로이드 PS2 에뮬레이터 Play! 사이트 링크 : http://purei.org/
2. 각 버전별 Play! 릴리즈 링크 : http://purei.org/downloads/play/weekly/
현재페이지1 2 3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