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한거 아닌가요?
코인.. 가상화폐라는게 채굴(블록체인 기술을 유지하게 하는 자원)에 대한 보상인데...
그 가상화폐를 없애버리고 도박에 준하는 수준으로 규제해버리면 누가 채굴을 하나요? 안하죠.
그럼 블록체인 기술은 유지 될 수 없고 자연스럽게 사라지는거죠.
유시민의 주장은 만약에 블록체인과 가상화폐가 분리될 수 없다면 그냥 블록체인을 사용하지 않는게 더 사회에 이롭다. 라서 아마 이렇게 논쟁거리가 되는듯 하네요.
근데 솔직히 너무 투기성이 심하기 때문에 규제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도박에 준하는 수준은 아닌거 같고.
주식처럼 거래시간 제한을 두고 세금 걷고 무엇보다 반드시 실명제를 해야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또 외국에서 어떤 사람이 한국에 있는 코인을 거래를 한다면 반드시 추적가능한 법이나 절차 또는 기술을 만들어 놓고 규제를 푸는게 맞다고 봐요.
어느 정도 규제가 없으면 너무 위험해요 가상화폐는...
우선 저 기자는 유시민씨의 분리할 수 있다는 해당 발언을 그렇다는 것은 블록체인을 국가가 운영 한다. 로 기정 사실화 하고 있습니다. 전 우선 그 부분에서 옳지 않다고 보이네요. 인세와 노래방의 예를 들었는데 제가 이해 한 것으로는 각각의 가게별 노래방의 컴퓨터, 서점의 컴퓨터들, 그리고 유통하는 사람들, 가능하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서로가 데이터를 주고 받아 블록체인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이해 했거든요. 유시민씨의 발언을 좀 확대 해석하는 경향이 느껴졌습니다.
들어보니 유시민 발언을 확대 해석한게 아니고...
유시민과 같은 규제를 해야한다는 쪽에서 나오는 주장중에 하나가 국가가 블록체인을 운영한다 라네요.
유시민의 주장은 가상화폐는 사회에 아무런 득이 없다. 또
블록체인과 가상화폐가 분리될 수 없다면 그냥 블록체인을 사용하지 않는게 더 사회에 이롭다. 죠.
아 내말은 유시민이 했다고 한게 아니고 유시민과 같은 주장을 하는 쪽에서 하는 다른 주장중에 하나가 국가관리라는거라고 언급을 했다. 입니다 그래서 유시민에 대한 확대해석은 아니다라고 한거에요.
유시민은 확대 해석 할 필요가 없지 않나요? 국가관리고 뭐고 도박수준으로 규제 또는 없애자인데?ㅋㅋ
유시민의 주장이 가장 강하게 느껴져요 전.ㅋㅋ 국가관리면 오히려 축소해석아닐까요?ㅋㅋ
기술이 분리가 되면 나와도 벌써나와야할 기술 아닌가요?
말은 옹호론자들의 주장이다. 뭐 그럴싸하게 해놓으셧는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가 분리되어 나와있는 다른 블록체인이 현존하는것도 아닌데.
만약에 있다면 좀 같이 알고싶은데... 그런게 아니고 내 생각에 그렇다로 느껴지네요.
상식적으로 채굴을 하는 이유가 블록체인을 유지시키기 위한 자원이고 채굴(자원유지)을 하는데에 대한 보상으로 코인이 주어지는건데 이런 채굴 없이 블록체인만 따로 유지가 된다.?!
만약에 있다면 아직까지 안나올리가 없지 않을까하네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는 분리될 수 있습니다.
다만, 블록체인 유지 주체가 누가 되느냐가 중요합니다.
회사 등에서 이력관리를 위해 블록체인을 사용한다면 굳이 외부의 블록체인 유지가 필요없으니 가상화폐도 필요없겠죠.
대중성을 갖게 되면 유지에 대한 보상 때문에 가상화폐가 부산물로 나온거고요.
쉽게 불특정 다수가 동일한 토렌트 시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보상을 주느냐? 아니면 폐쇄 그룹 안에서만 시드를 유지하느냐 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도 그런생각은 해봤는데...
회사에서 블록체인을 유지하려면 그만큼 돈이 들어가는 셈이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회사를 기업이라 생각한다면 자기들의 정보를 블록체인으로 만들어서 관리할 필요가 없지 않나요? 보여주고싶지 않은 부분까지 전부 남을껀데...
전 진짜 궁금한게 가슴님 말처럼 가상화폐 없이 채굴을 하는 기업이나 집단이 있는지가 너무 궁금하네요.
또 있다면 그 기술은 채굴이란 작업을 하지 않아도 블록체인이 유지가 되는지도 궁금하구요.
블록체인도 솔직히 좀 이해가 가지 않는게 암호화된 정보를 하나 만드는데...
그래픽카드를 하루 죙일 돌려서 만들어야 할 만큼 무지막지한 작업일까?? 하는것부터 상식적으로 선뜻 이해가지 있는게 너무 많음...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는 분리될 수 없다는 말이 사실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