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의 ParticleSystem을 이용한 간단한 이펙트 제작.
1. 텍스쳐를 만든다. (구한다?! or 산다!?)
2. 텍스쳐를 입힌 메터리얼을 만든다. 세이더는 모바일로 만들기에 모바일타입을 이용함.
3. 파티클시스템 오브젝트를 만든뒤 만들어두었던 메터리얼을 적용하여 애니메이션.
따로 이펙트 텍스쳐를 그릴 실력도 모자르고 시간도 없어서
저는 에셋스토어에서 이펙트를 구입한뒤, 그 이펙트들에 들어가 있던 텍스쳐를 사용하는것을 좋아합니다.
게임자체가 라이트한 툰 풍이라 사용할만한 텍스쳐를 가진 이펙트 에셋이 많아서 좋습니다.
물론 에셋스토어의 이펙트를 그냥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요.
퀄리티 보장과 시간에 대한 절약이 되거든요. (적합한 이펙트를 찾기가 어려운게 단점입니다.)
제일 애용하는 에셋은 JMO의 Cartoon FX Pack 시리즈.
개발과정은
여기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