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타격과 판정에 대한것입니다.
유니티에는 충돌에 대해서 꽤 편리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단순히 collider 라는 컴포넌트와 rigidbody라는 컴포넌트 추가만으로 자기가 원하는 형태의 판정을 만들고 사용할 수 있지요.
충돌의 판정만을 사용할 것이기에, 유니티 물리엔진쪽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Collider 옵션중 Is Trigger 체크)
타격시 상대 밀리는 효과를 위해
'밀어버리기 수치'와 캐릭터쪽의 '무게'를 넣었습니다.
코딩을 하다가 머리속 혼란의 한계점이 오면 걍 쉬는게 낫습니다.
잠시 쉬다보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든요.
개발과정은
여기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전 프로그래머라 그래픽은 다 에셋으로 하는데 ....
몹이 넘 귀요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