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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게임 세이브는 원리가 어떻게 되나요? (8) 2015/06/29 AM 12:56

예전부터 신기하게 생각했는데 이제서야 올려보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신기한 세이브 기능
도대체 어떤 원리인지 쉽게 설명해주실분 있을까요^^

그럼 편안한 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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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ncess Anna    친구신청

여왕님이다 언니다 헤헤

브로게이머    친구신청

님이 메모를 적어서 보관해놓는거랑 똑같은 이치인데요

컴퓨터 언어일뿐이지...

초지 경    친구신청

제일 간단한건 주인공케릭터의 수치만 저장하죠. 레벨이라든가 경험치 , 갖고 있는 아이템 같은거요.(거의 보통 이거죠)

스카이림 같은건 현재 주위 상황까지 다 세이브 해야해서 좀더 복잡하고요.

모리아티    친구신청

XML 관련 검색 추천드립니다.

바론君    친구신청

게임이 돌아가는동안 컴퓨터의 램에는 그야말로 수없이 많은 변수들이 시시각각 저장되고 변화되고 소멸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주인공의 레벨, 능력치, HP 등등 뿐만 아니라 도전과제 달성 여부까지도 전부요.
게임을 세이브할때 이런 수많은 변수값 중에서 미리 '세이브'할 것으로 정의된 변수값들을 특정한 자체 서식에 따라 파일의 형태로 저장하는 겁니다.
세이브 변조를 막기위해 암호화 등이 가해지는 경우도 있을거구요.
자세한건 현업 종사자분이 등장하셔서 말씀해주실겁니다.

mansu    친구신청

자세한 건 컴퓨터에 대한 이론이 필요하지만
일단 게임이 실행되면 각종 데이터 들은 RAM에 기록되고 사용됩니다. (레벨, 아이템, 진행상황 등등등)
문제는 RAM은 용량이 한정되어 있고, 컴퓨터가 꺼지면 데이터가 전부 지워져요.
때문에, Save를 통해 하드디스크 같은 곳에 파일로써 저장합니다.
이러면 컴퓨터를 끄더라도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이전까지 진행된 데이터들을 다시 불러낼 수 있는 거지요.

검색불가    친구신청

hp, mp, 진행플래그, 아이템 소지유무 등등
게임프로그램에서 쓰는 변수들 파일로 저장하는 거죠 뭐

ㅇㅁㅇ;;;;;;    친구신청

쉽게 생각하면 게임 도중에 세이브 한다는 신호를 입력하면 그 순간에 프로그래머가 미리 정해놓은 종류의 정보를 하드의 일정 공간에 전기를 가하면서 정보를 쓰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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