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보시면서 댓글 기능이 있는 곳이면 댓글에 해당 숙소의 평이 어떤지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일본어를 아시는게 굉장히 편하지만 모르셔도 간단한 영어정도로 길찾기나 제품 구매 부분에서 어려움은 그다지 없으실겁니다. 일본 대도시에는 구획 마다 해당 위치와 방향, 부근의 지도가 표시된 큰 안내판이 있어서 그것만 참고하셔도 헤매는 일은 없으실테니 걱정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많은 곳을 가려고 하지마시고 꼭 가고 싶은 곳 두세곳 체크 하신 다음에 느긋하게 둘러보
시면서 관심 끄는 곳이 있으면 들러보시고 하시는 쪽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숙소를 잡으실 때에는 가격이 약간 높아도 둘러보실 곳과 가까운 쪽으로 잡으시는게 시간 및 비용적으로 더 경제적 입니다. 교통비가 비싸다 보니 극과 극으로 이동하다 보면 천엔 이천엔은 순식간에 빠집니다. 그렇다보니 일,이천엔 아끼려다 수천엔 경비가 더 나갈 수도 있습니다.
클로즈업 도쿄 같은 가이드북 사서 읽어보시고, 들고 다니시면 무리없이 여행 하실겁니다.
일본 지하철 노선도와 구글맵 정도만 가지고 있으면 만사 오케이지요. (뭐, 사실 구글맵에서도 지하철 타는거 다 나오지만요)
관광지는 일본어 몰라도 큰 걱정 없고, 어차피 식당들도 왠만한 관관객 가는 식당은 한국어 메뉴도 있습니다. 굳이 패키지로 갈 필요는 없지요 ㅎㅎ
근데, 추석때라 비행기표 구하시기가 ㅠㅠ
호텔이야 도쿄에 워낙 많으니 어디서든 잘 수 있겠지만요.
저렴하게 묶으려면 게스트 하우스 이런데가 싸기야 하겠지만...
2명이 가는거고 부부시니 호텔스컴바인 같은데서 잘 검색하셔서 호텔 저렴하고 괜찮은데 찾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설픈 일본어보다 확실한 영어 몇마디가 훨 낫습니다
최소 3성 호텔 이상으로 잡으시고 지하철은 크게 토에이 도쿄메트로 JR 세 라인이 있는데 일정이 많이 있을때의 동선을 잡으실때 되도록 한 라인 정액권 끊어서 타시는게 돈 아낄 수 있지요
도쿄는 교통비에 다 나가는거 같아요ㅜㅅㅜ
구글번역기가 있으니..
숙박은 호텔스닷컴 이런곳에서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