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재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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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2000] 심시티 2000 ~제 6 화~ [시나리오 1993년 말리부 대화제] (1) 2019/10/16 PM 09:55

 

실제 미국역사를 배경으로 한 시나리오 입니다

 

1993년 말리부 지역에서 일어난 대화재 입니다

 

화재를 진압하고 도시를 다시 재건해야 됩니다

 

목표는 10년 그러니깐 2003년도 안에

 

인구를 2만7천명까지 늘리는게 목표입니다

 

그 전까지 인구를 못채우면 게임오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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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물캐는팬더    친구신청

와... 오랫만에 보는 심시티!!! 지금도 돌아간다니 대단한 것 같네요!!
[심시티 2000] 심시티 2000 ~제 5 화~ [3X3 도시구획] (0) 2019/10/15 PM 08:58

 

장점: 보기 좋음

        교통혼잡 거의 없음

 

단점: 8X8 구획보다 훨씬 공간낭비가 심해서 인구유입이 적어 세금이 많이 안들어옴

        손이 많이가서 짜증남

 

세금이 적게 들어오는게 가장 심각하군요

 

도로도 많이 짓다보니 도로유지비도 많이 나옵니다

 

효율이 정말 안좋은 구획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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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2000] 심시티 2000 ~제 4 화~ [도로3칸 도시구획] (0) 2019/10/14 PM 09:02

 

도로를 일직선으로 해서 도시건설 최대 칸수인 3칸으로만 만들었습니다

 

장점은 편하게 일직선으로 쭈욱 만들면 되기 때문에 편하고,

 

경찰서, 소방서, 병원을 지으면 굉장히 관리하기 편해져서

 

범죄가 많이줄고 주민들 건강상태가 좋아집니다

 

단점이라면 도로교통이 엄청나게 혼잡해지고 성장이 잘 안되는 구획이 잘 나옵니다

 

그래서 상업지역, 주택지역, 공업지역 3색을 섞어서 해주는게 유리합니다

 

다음에는 3X3 도시구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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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2000] 심시티 2000 ~제 3 화~ [+, 1 계획도시] (0) 2019/10/13 PM 02:13

 

+ 모양의 도로와 1자 모양의 도로로 도시를 계획해 봤습니다

 

심시티 2000은 도로에서 3칸까지만 지역이 만들어집니다

 

항구와 공항은 좀 더 넓은 지역까지 만들어집니다

 

도로에서 3칸 이상 벗어나면 지역이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딱 3칸만 1자로 쭉 만듭니다

 

십자모양의 도시는 가운데는 상업지역 나머지는 주택지역으로 만들었습니다

 

공업지역 같은경우는 공해문제 때문에 되도록 멀리짓는것이 좋은데

 

계속 너무 멀리 지으면 주택지역과 상업지역이 갑자기 사람들이 떠나게 됩니다

 

너무 멀리지어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공업지역에 가끔씩 주택지역과 상업지역을 좀 지어두면

 

다시 떠나던 사람들이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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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2000] 심시티 2000 ~제 2 화~ [강이 흐르는 도시] (1) 2019/10/13 AM 11:11

 

이번에는 맵의 중앙에 강이 흐르는 지형을 했습니다

 

중앙에 강이 흐르면 항구짓기가 편하므로 강줄기를 따라서

 

거대한 항구도시를 건설했습니다

 

공항도 엄청나게 크게 지었구요

 

정사각형 구획도시는 심시티의 정석 플레이 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방식의로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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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태양    친구신청

이런영상은 1.5~2배속 해놓고 캔디크러시 하면서 보면 개꿀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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