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3nigmat1c이 올린 영상을 통해 안전점프(safe jump)의 속성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0:00 - 0:05 안전점프는 당신이 공격 후 막거나 공격을 피할 수 있게 합니다
0:06 - 0:07 안전점프는 보통 두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0:08 - 0:09 1. 낙법 불가능한 다운 상태를 만들고
0:10 - 0:12 2. 점프 공격을 깔아둡니다
0:13 - 0:16 낙법 가능 VS 낙법 불가능 0:17 - 0:23 낙법 가능의 경우
0:24 - 0:26 낙법 불가능한 공격에는 1. 하단 강킥
0:27 - 0:30 2. 뒤 잡기
0:31 - 0:35 3. 앞 잡기
0:36 - 0:38 4. 대쉬 로우
0:39 - 0:44 5. 슈퍼콤보
0:45 - 0:51 6. 울트라콤보가 있습니다
0:52 - 0:53 안전점프 만들기 0:54 - 0:56 5프레임 안전점프: 뒤 잡기, 전방대쉬, 점프 강펀치/강킥
0:57 - 1:00 5프레임 안전점프: 하단 강킥, 약간 딜레이, 점프 강펀치/강킥
1:01 - 1:06 5프레임 안전점프: 하단 강킥, 하단 약펀치, 점프 강펀치/강킥
1:07 - 1:08 안전점프의 승/패에 대해 1:09 - 1:15 이러한 안전점프들은 5프레임 이하의 무적기술에 집니다
1:16 - 1:29 또한 무적시간이 있는 느린(3~5F) 타격무적 잡기에도 집니다(아벨의 EX 토네이도쓰루)
1:30 - 1:34 대부분의 안전점프는 1프레임 발동의 대공잡기 기술에도 집니다(겐의 사교팔)
1:35 - 1:42 이 안전점프의 '거리'는 일부 특별한 공격을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겐의 사교팔/류의 진공파동권)
1:43 - 1:47 일부 안전점프는 점프 공격을 기상에 겹쳐두어도 빠른 무적잡기를 이깁니다(1~2F 무적의 더티불)
1:48 - 1:49 구석에서의 안전점프들 1:50 - 1:54 캐미의 5F 슈퍼콤보는 화면 중앙에서 막을 수 있습니다
1:55 - 2:00 캐미의 5F 슈퍼콤보는 화명 중앙 및 구석에서도 막을 수 있습니다
2:01 - 2:10 가일의 섬머솔트킥은 안전점프로 막을 수 없습니다
2:11 - 2:12 안전점프에 대한 공격옵션들(안전점프 방어법) 2:13 - 2:23 EX 대쉬 어퍼/ 대쉬 스트레이트는 5F 안전점프를 시도하는 상대를 때릴 수 있습니다
2:24 - 2:27 그러나 구석에서는 때릴 수 없습니다
2:28 - 2:35 아머캔슬 슈퍼콤보는 발동속도가 느립니다 (12F 발동)
2:36 - 2:49 딜레이를 준 더티불은 구석에서 공격을 헛치는 상대를 잡을 수 있습니다
2:50 - 2:51 페인트/미끼 그리고 심리전 2:52 - 2:56 페인트 - 페인트는 '절대' 안전점프 또는 점프공격 겹치기가 아닙니다 (영상 보면 하단 약펀치 대신 중펀치 사용중)
2:57 - 3:07 페인트 - 리버설 잡기를 거리상으로 피하고 조질 수 있습니다 (거리가 긴 약 스크류파일드라이버에는 잡힘)
3:08 - 3:10 애매모호한 점프는 잘못된 반격을 유도합니다 (느린 점프공격으로 EX COD에 안전점프 성립)
3:11 - 3:14 페인트 - EX 스카이폴에는 짐 (느린 점프 공격)
3:15 - 3:17 페인트 - EX 토네이도쓰루에는 이김 (느린 점프 공격)
3:18 - 3:20 타이밍을 바꿔 안전점프를 시도하면 EX 스카이폴이 빗나갑니다 (5F 안전점프 사용)
3:21 - 3:28 아벨의 무공은 발동속도가 있기 때문에 안전점프 후 안전합니다 (발동 1+7F)
3:29 - 3:38 Thanks for Watching -3nigmat1c
* 숫자는 동영상의 타임라인입니다
* F는 발동 프레임을 의미합니다
* 5F 안전점프는 발동속도가 5F까지만 안전합니다.
* 사가트와 캐미는 기상 속도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1F 더 느리기에 발동이 5F인 타이거어퍼컷은 기상 후 6F부터, 발동이 4F인 캐논스파이크는 기상 후 5F부터 공격 판정이 나옵니다.
* 각 캐릭터의 안전점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페이지에서 safe jump 또는 詐欺跳び 로 검색하면 보다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