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 - 0:07 기상 공격 깔아두기를 막지 않도록 더미를 'No block' 상태로 세팅합니다
0:08 - 0:11 상대의 기상에 맞춰 공격을 깔아둡니다 (복서 앉아 약펀치 - 발동 3F / 유지 2F / 회수 5F)
0:12 - 0:16 늦은 유지프레임에 공격을 맞추면 프레임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복서 근접 강펀치 맞추면 +2F지만 늦게 맞춰서 콤보 성립)
0:17 - 0:19 잘 모르겠음
0:20 - 0:22 상대에게 깔아두기 공격을 가하면 할 수 있는 행동이 제약됩니다 0:22 - 0:24 1. 상대는 점프할 수 없습니다. 점프를 시도하면 맞게 됩니다(레버 위로 하고 있음)
0:25 - 0:27 2. 상대는 막을 수 있지만, 막게되면 강제로 강제 가드 상태로 돌입합니다(막았을 때)
0:28 - 0:30 3. 상대는 공격을 피하기 위해 백대쉬를 할 수 있습니다(캐릭터마다 백대쉬의 속도와 거리가 다름)
0:31 - 0:34 4. 상대는 레벨 1 세이빙 어택을 시도할 수 있고, 카운터로 쳐맞게 됩니다
0:35 - 0:39 5. 상대는 세이빙 백대쉬를 통해 옵션셀렉트를 피할 수 있습니다(더들리의 경우 구석에서만 회피 가능)
0:40 - 0:44 6. 상대는 기상시 무적기술로 쳐낼 수 있습니다(발동 5-6F 이하의 무적기의 경우)
0:45 - 0:54 하단 약펀치 깔아두기는 7F 무적기술에 집니다(약손의 첫 프레임을 깔았을 경우)
0:55 - 1:00 하단 약펀치 깔아두기는 7F 무적기술에 이깁니다(약손의 두번째 프레임을 깔았을 경우)
1:01 - 1:05 카운터 히트가 아니어도 추가 프레임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6 - 1:18 1레벨 턴펀치 깔아두기는 맞췄을 때 +9F 유리 / 가드시키면 +7F 유리합니다(맞추면 한정콤보 가능)
1:19 - 1:32 1레벨 턴펀치 깔아두기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발동 16F 미만의 무적기에 무조건 짐)
1:33 - 1:37 1레벨 턴펀치 깔아두기를 가드시키면 안전합니다
1:38 - 1:41 이 5F 안전점프 또한 깔아두기 점프공격입니다 1:42 - 1:56 어떤 깔아두기 점프공격은 1F 대공잡기에 집니다 (하칸 울콤2)
1:57 - 2:19 깔아두기 점프 공격은 느린 무적잡기에 집니다(유지 3-5F 무적 잡기들)
2:20 - 2:34 깔아두기 점프 공격은 발동 1+0F 무적잡기에 이깁니다
2:35 - 2:44 장군의 깔아두기 울콤2는 점프로 피할 수 없습니다 2:45 - 2:49 애매한 역가드 공격에 방어를 시도하는 것은 반반 확률입니다
2:50 - 2:55 깔아두기가 확실하다면 턴펀치는 언제나 이깁니다 (EX 헤드벗도 이깁니다)
*meaty(일본에서는 重ね) 는 한국어로 표현이 애매합니다. 저는 깔아두기, 겹쳐깔기 등으로 부르고 있는데 더 좋은 표현 있다면 그걸 정착시키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의 모든 공격은 발동 - 유지 - 회수 시간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타격 기본기들은 발동 시간이 지나 유지의 첫 프레임에 상대에게 공격이 닿게 되지만 깔아두기 상황이 나오게 되면 유지의 첫프레임이 아닌 상태에서 공격이 맞게되어 최종적으로 프레임 이득을 얻게 됩니다. 이 덕분에 평소에 들어가지 않는 콤보가 가능해집니다
*류나 사가트를 상대하다보면 넘어진 상태에서 일어나면서 장풍을 가드 한 후 그 다음 장풍을 점프로 피할 수 없어서 막게 되는 경우가 자주 나오는데 이 역시 일종의 깔아두기라 볼 수 있겠습니다
*깔아두기는 빠른 무적반격기가 없는 상대(꼬챙이, 루퍼스)에게는 안전점프와 비슷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