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마SHIN
접속 : 2558   Lv. 54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6 명
  • 전체 : 227379 명
  • Mypi Ver. 0.3.1 β
[  + FL/2 Elisa] 엘리사와의 두번째 만남 (3) 2011/04/09 PM 09:33

첫번째 엘리사를 떠나보내고 다섯달이 지났습니다. 그리고나서 한동안 정보를 수집하고 고민과 고민을 거듭한 끝에 엘리사를 나의 이미지에 겨우 맞출 수 있게 되었고, 처음과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을 자신이 생길 무렵 운좋게 손을 안댄 풀옵션 순정 수동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FL/2엘리사는 전국에 1000대 정도가 판매되었고, 그 중 수동은 약 300대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수동 모델들은 오너들이 휀다를 접고, 볼트를 날리고, 헤드를 포팅하고, 배터리를 뒤로 이동시키고, 롱 흡기를 달고, 매핑을 하면서 출고 상태의 모습을 잃어버린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해변가에서 모래알을 찾는 심정으로 찾아헤맸습니다.

FL/2 엘리사는 스쿠프부터 시작된 현대의 전륜 쿠페의 완성형입니다.. 우물정 엔진 마운트에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멀티링크의 탄탄한 하체와, 엘리사는 2.0에 비해 추가로 스팟 용접이 되어있어서 더욱 안정감 있다. 샥스에서 개발한 서스펜션은 단단하면서도 국내의 울퉁불퉁한 노면에 딱 알맞으며, 12인치 타공 브레이크에 VDC까지 무엇하나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대시보드와 도어트림 모두 천연 가죽으로 되어있어 대형차 못지 않은 고급스러움을 보이고,  가죽 버켓시트, 사이드 에어백, HID등 최신 차량 못지 않은 풍부한 옵션을 갖추고 있어서 안락하면서도 쿠페 특유의 감성적인 면과 델타2.7 엔진에서 내뿜어지는 파워, 6단 아이치미션의 운동능력을 모두 갖춘 정말 매력적인 차량임에 틀림 없습니다.

* 2007년식 FL/2 엘리사 레드팩(MT)
- 순정

신고

 

m4a1ris    친구신청

정말 구하기 힘든차 구하셨네요 ㅋ 저도 몇달동안 2.7 엘리샤 수동 순정 구하려고 난리치다가 포기한 적이 있어서요 ㅋ

네르시안    친구신청

정말 저도 fl2 엘리 레드팩 만큼은 역대 현대의 스포츠쿠페 기술력의 집대성이라 칭찬하고 싶습니다

후륜 젠쿱에서는 느낄수 없는 묘한 무엇인가가 있지요..전통의 계승이라는 점도 그렇고

거기다 수동이라니 ㄷㄷㄷ 저도 돈모아서 꼭 사고 싶은 녀석인데ㅠㅠ

버나드=와이즈맨    친구신청

제 생각도 그래요. FL/2엘리사 레드팩은 현대의 전륜쿠페의 모든 기술이 집대성된 종결자예요.
돈은 어떻게든 모으는데, 문제는 정말 차량 구하기가 어려워요. 나오는 차들은 죄다 건드려놔서 답이 안나오는 차량들도 많구요. 절대로 뒤휀다 접은 차량들은 구하시면 안되요. 제가 이전에 탔던게 티뷰론이어서, 현기차 뒤휀다 접으면 나중에 어떻게 되는지 너무너무 처절하게 봤네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