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Red MYPI

RedRed
접속 : 5427   Lv. 11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8 명
  • 전체 : 1443147 명
  • Mypi Ver. 0.3.1 β
[게임] 디아블로2 오리지날 헬 첫 방문 후기 (18) 2021/08/25 PM 02:42

소서러스로 했습니다. 다른 캐릭터는 도저히 할 마음이 생기지

 

않더군요. 그리고 헬로 갔습니다. 20년전에 나온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헬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처음 디아블로2 나왔을 때

 

바바리안만 하고 나머지 캐릭터는 안했습니다. 그 시절 그냥

 

싱글 스토리 모드만 노멀까지만 했고 멀티플레이를 하지도 않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멀티플레이 게임이나 멀티플레이는 하지 않습니다.

 

여러 사람하고 같이 하는 게임은 즐기는 것보다 순전히

 

스토리형 게임을 좋아하지요. 헬에 가본 느낌은 여기서는

 

템이 없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만난

 

고블린이 한대 때려도 죽지 않았습니다. -3-...

 

고블린이 이 정도면 다른 중간 보스몹이나 보스몹은

 

어쩌라는 것인지 유튜브에 디아블로2 헬에 관한 영상을

 

봤는데 난중에 마법이 통하지 않는 몹도 나온다고 하더군요.

 

그런 몬스터는 그냥 무시하고 가는게 좋다고 할 정도인데

 

헬을 끝을 보면 나머지는 아이템 파밍 뿐인데 제가

 

그렇다고 아이템 파밍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이번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나와도 구매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신고

 

아리나공주    친구신청

그나마 소서,팔라는 잡을수라도 있지
야만, 아마는 진짜 헬가자 마자 멘붕이죠 ㅎㅎ

RedRed    친구신청

동감합니다. 바바리안으로 노멀 엔딩 보는 것도 빡치고 아마존도 빡치는데
나이트메어도 겨우겨우 깨겠죠. 헬은 안가는게 정상입니다.

잇힝읏흥    친구신청

라이프, 마나 스틸 형태로 밸런스를 잡아놨으면서
헬은 스틸량이 쥐꼬리라 밀리가 첫번째로 좌절하고
스텟이 올라서 어택레이팅 딸려서 명중도 안되니 두번째로 좌절하고
아예 스틸이 안되는 물리이뮨 만나면 세번째로 좌절… ㅋㅋㅋ

RedRed    친구신청

글만 읽어도 공감이 되는군요. 헬은 진짜 디아블로 고인물만의 공간인거 같습니다. ㅎ

루리웹-1106716875    친구신청

나메에서 앵벌 겁나 해야죠 ㅋ

RedRed    친구신청

그렇군요. 맞는 템이 나올 때까지 앵벌만 해야하는군요. ㅎㅎㅎㅎㅎㅎ

ㅁr람    친구신청

헬 액트 1까지만… 놀고있습니다

RedRed    친구신청

소서러스로 텔레포트만 쓰면서 보스몹만 잡으면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pians    친구신청

나메 처음 갔을때도 충격이고..
헬 처음갔을때 더 충격..

옛날 인터넷 없을때는
애들끼리 모여서 헬 어떻게 진행할까 머리 모아서 파티 짜는 재미라도 있었는데
지금은 정보가 다 쉽게 퍼져서

숙제하는 느낌이죠

RedRed    친구신청

생각을 해보니 그렇군요. 디아블로2 각 직업 키우는 것도 각 난이도 부분도 인터넷에

찾아서 그대로 따라하면 되니 정작 게임의 재미는 없는거 같습니다.

woowoo    친구신청

디2 원래 헬 난이도는 단순 피뻥+딜뻥이었는데 패치로 어느날 그 이뮨 시스템이 새롭게 떠억 하고

생겼을때 다들 멘탈이 바사사삭..ㅋㅋ

RedRed    친구신청

내성 좀 없앴으면.. ㅠㅠ...

초보철권매니아    친구신청

1.09때 개고생해서 바바 99랩 만들었는데 물리이뮨과 피흡 패치로 폭망해서 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초보철권매니아    친구신청

그당시엔 스텟 리셋도 없던 시기라서 패치때마다 새로 키워야 했었죠.

그러다보니 바바 폭망해서 멘탈 깨지고 접었던 기억이 나네요.

주캐가 바바 아마존이었는데...쳇

RedRed    친구신청

대단하십니다. 처음부터 다시 키운다니 상상도 못하겠습니다. -3-..

롸데꾸    친구신청

바바는 나메 레전드소드 룬워드작을 안하면 진행이 거의 불가능

그나마 질딘 소서리스는 딱히 크게 앵벌 필요없이 어느정도 진행이 됩니다.
나메엔딩보고 75렙구간까지 그냥 나메 파밍이나 하는 정병존이 있는 캐릭터는 아니죠.


이뮨 있던 1.09는 그나마 지금의 난이도는 아니었습니다.
룬워드 없이 대강의 파밍만으로 진행이 가능했죠.
물리 이뮨 해결이 아에 불가능한 직업군도 어려움은 있어도 어차피
엑트 보스들이 이뮨을 가진건 아니라 무시하거나 방을 다시 만들면 진행은 되었고
소서리스와 버서크 1스킬 찍은 바바는 그냥 수월했죠.

야만의 경우 무기 파밍이랄것도 없이 상점에서 증뎀 250% 넘는거 공속 무시하고 사다가
샤에룬 두개만 박아도 진행엔 아무런 문제가 없었죠.
무지성 플레이로 맨땅이 충분히 가능했던 게임이
지금은 무식한 체력과 회복속도 그리고 데미지로 패치되어서
과거와는 레벨 자체가 다르다는게 문제...

지금은 캐릭터 육성 추천 룬워드가 있으면 수월한게 아니라
없으면 진행이 불가능한 정도...
결국 그냥 그 룬워드 노가다나 하는게임이라 게임 벨런스마저도 좋은 게임이 아니죠.
맨땅은 그냥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은 게임

사기적인 룬워드를 맞추면 1.09보다 난이도가 낮지만 그 룬워드가 공짜가 아니기에...

롸데꾸    친구신청

지금 팔라딘 소서리스가 맨땅에 각광 받는건

망치 팔라딘의 헬 졸업 무기가 비교적 쉽게 제작 가능하고
같은 무기를 써도 되는 소서리스 역시 헬 엔딩구간까지의 무기 파밍 난이도가 낮다는 점 때문에
맨땅에서 선호되는 것이죠.


헬을 엔딩 보고서도 파밍이 바로 되는 직업군이라 고생 고생할것 없이 스펙업을 차근히 해갈 수 있지만
나머지 직업군은 난이도가 지랄같은 룬워드를 만들기까지 파밍 속도도 느리고 최악의
시간을 몇달이고 견뎌야 한다는게 문제


게임 벨런스가 개판이자 엉망인 상태
이걸 추억으로 한다는거 자체가...
대부분 추억이 있는 버전은 복사파동 막 터진 시점이나 그 이전
1.09 1.10일터라 지금 버전은 추억이고 뭐고 거의 없을겁니다.


한달 안짝으로 유저 10%도 안남을거라 예상

초코풀    친구신청

댓글이 다 공감이되네요

헬가면 공부라는걸 해야 사냥이 가능했죠. (위에서 말씀하신데로 무기도 만들어야되고 .. )

그냥 별생각없이 사냥이 가능한건 아니였죠

전 그런면에서는 지금 디아3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뭐 이래저래 대충해도 사냥은 되니까.. (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그냥 50%정도 세일하면 소장느낌으로 살까 싶습니다.

추억은 추억으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