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블레이드 앤 소울 한달 결제 2만3천원! 이라는 유료정책 때문에
말들이 많네요.
언제나 그렇지만 의견의 파벌은 소수의 '2만3천원이 비싸냐? 하지마라 거지야' 파와
다수의 '2만3천원 내고 할 정도의 컨텐츠와 재미가 아니다. 안해' 파 입니다.
저는 다수파 쪽이긴 합니다만,
블레이드 앤 소울이 잘 만든 게임이라는 점은 동의 합니다.
하지만 이번 유료정책과 캐쉬템 판매에는 좀 회의적이네요.
2만3천원.. 오래전 와우가 정해놓은 19800원이란 벽을 처음 깨버렸습니다.
가격을 정하는 건 서비스사의 마음이지만, 과연 2만3천원의 값어치를 할 것인가가 문제이겠죠.
그리고 좀 의심스러운게 있다면,
블레이드 앤 소울에 관한 언론 기사들이 비정상적으로 많았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블리자드의 디아3 와 비교하는 기사들이 많았고 '디아3를 넘을 수 있다'거나 '디아3를 체쳤다'라는 기사도
많았습니다. 물론 발표 당시부터 기대를 모아온 대작 게임이긴 하지만 이 정도로 타 사 게임과 비교를 하거나
지나친 편들기식 기사는 그 양에서 좀 지나친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언론플레이 기사들이 NC쪽에서 의도한 것이라고 보고
이 언플 기사들의 목적을 생각해보면 이런 기사들은 블소의
2만3천원이라는 유료정책에 반감없이 동의를 구하기 위한 밑밥이자 장치였던 셈이되는 것이죠.
이런 행위를 홍보라고 말 할 수도 있겠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무서워지네요.
'정보를 형성하고 조작해서 그 본 가치보다 더 높은 가격을 받는다.'
과연 이게 사실이라면 NC소프트는 여타 기업들처럼 이용자(고객)를 위한 기업보다는
이익 창출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하는 제대로 된 기업마인드가 결여된 회사로 기억될 것 같네요.
얼마전에는 해외 유저가 길드워2 의 클라이언트를 분해해서
확률형 캐쉬템을 팔기위한 이미지와 파일들을 찾았다는 기사도 나왔었는데요.
이제 NC소프트의 정액제+캐쉬템의 노선은 확실하게 정해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실망이네요.